서희건설이 지난해부터 이어진 승강기 사고로 인해 논란을 자초하고 있다 (사진=서희건설 공식 페이스북) 브랜드 '스타힐스'로 잘 알려진 건설사 '서희건설'이 계속된 승강기 사고로 안전성에 대한 물음표를 지우지 못하고 있다. 최근 경남 김해에 위치한 서희 스타힐스 아파트에선 입주민이 엘리베이터에 20분 동안 갇히는 사고가 발생했다. 당시 입주민 A 씨는 오전 8시 30분부터 50분까지 약 20분간 엘리베이터에서 아무것도 하지 못한 채 갇혀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엘리베이터가 움직이지 않자 곧장 인터폰으로 고장 신고를 한 A 씨는 20분이 지나고 나서야 당시 근무를 하던 경비 직원에 의해 빠져나올 수 있었다. 해당 엘리베이터 사고에 대해 서희건설 관계자는 "사고가 발생했을 당시 빠르게 조치해 현재는 정상적으로 작동을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사고 이후 관리에 대해선 "AS 요원 2명을 상주시키며 추가적으로 문제가 발생했을 시 즉각 대처하고 있다"며 "아직까진 별다른 문제는 없는 것으로 확인된다"고 덧붙였다. 서희건설이 지난해 9월 준공한 이 아파트는 건설된 지 1년도 채 되지 않았지만 입주민들이 가입한 인터넷 카페에는 벌써 하자보수 신청 건이 다수 올라온 것으로 알려졌다. 서희건설의 승강기 사고는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지난해에도 근로자 3명이 사망하는 대형사고가 일어난 바 있다. 지난해 8월 강원도 속초시 조양동 서희스타일스 더베이 공사 현장에서는 작업 중인 엘리베이터가 추락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이 사고로 엘리베이터에 타고 있던 4명 가운데 3명이 숨졌고 지상에서 작업 중이던 근로자 2명 등 총 3명이 병원에서 치료를 받았다. 해당 사고는 화물을 운반할 때 사용하는 호이스트를 철거하는 과정에서 발생했다. 30층 높이의 아파트 공사를 위해 외벽에 설치한 호이스트를 해체하던 중 발생한 추락사고다. 이날 발생한 사고로 인해 서희건설은 당시 국토교통부로부터 '2019년 8월 최다 사망 건설사'라는 불명예를 얻기도 했다.

서희건설 아파트서 또다시 승강기 사고…작년 공사현장 사고 이은 악재

스타힐스 아파트 입주민 엘리베이터 사고로 20분 동안 갇혀
서희건설 지난해 승강기 사고로 국토부로부터 불명예 얻기도

최동수 기자 승인 2020.07.16 11:43 의견 0
서희건설이 지난해부터 이어진 승강기 사고로 인해 논란을 자초하고 있다 (사진=서희건설 공식 페이스북)

브랜드 '스타힐스'로 잘 알려진 건설사 '서희건설'이 계속된 승강기 사고로 안전성에 대한 물음표를 지우지 못하고 있다.

최근 경남 김해에 위치한 서희 스타힐스 아파트에선 입주민이 엘리베이터에 20분 동안 갇히는 사고가 발생했다.

당시 입주민 A 씨는 오전 8시 30분부터 50분까지 약 20분간 엘리베이터에서 아무것도 하지 못한 채 갇혀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엘리베이터가 움직이지 않자 곧장 인터폰으로 고장 신고를 한 A 씨는 20분이 지나고 나서야 당시 근무를 하던 경비 직원에 의해 빠져나올 수 있었다.

해당 엘리베이터 사고에 대해 서희건설 관계자는 "사고가 발생했을 당시 빠르게 조치해 현재는 정상적으로 작동을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사고 이후 관리에 대해선 "AS 요원 2명을 상주시키며 추가적으로 문제가 발생했을 시 즉각 대처하고 있다"며 "아직까진 별다른 문제는 없는 것으로 확인된다"고 덧붙였다.

서희건설이 지난해 9월 준공한 이 아파트는 건설된 지 1년도 채 되지 않았지만 입주민들이 가입한 인터넷 카페에는 벌써 하자보수 신청 건이 다수 올라온 것으로 알려졌다.

서희건설의 승강기 사고는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지난해에도 근로자 3명이 사망하는 대형사고가 일어난 바 있다.

지난해 8월 강원도 속초시 조양동 서희스타일스 더베이 공사 현장에서는 작업 중인 엘리베이터가 추락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이 사고로 엘리베이터에 타고 있던 4명 가운데 3명이 숨졌고 지상에서 작업 중이던 근로자 2명 등 총 3명이 병원에서 치료를 받았다.

해당 사고는 화물을 운반할 때 사용하는 호이스트를 철거하는 과정에서 발생했다. 30층 높이의 아파트 공사를 위해 외벽에 설치한 호이스트를 해체하던 중 발생한 추락사고다.

이날 발생한 사고로 인해 서희건설은 당시 국토교통부로부터 '2019년 8월 최다 사망 건설사'라는 불명예를 얻기도 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