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어스=정태성 기자] 최근 서울 아파트 가격이 급등함에 따라 수도권 지역의 아파트 가격도 상승 조짐을 보이고 있다. 가파르게 오른 주택가격에 부담을 느낀 실수요자들은 서울과의 접근성이 우수하고  가격이 저렴한 아파트가 인기를 끌고 있다. 용인 행정타운 셈텀스카이가 투자자와 실수요자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용인행정타운 센텀스카이는 용인시 도시개발사업 중 최대 규모로 조성 중인 역삼지구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3.3㎡당 700만원대로 가격이 저렴한데다 단지 주변 인프라도 탄탄하고, 1군 건설사인 서희건설과 공동신속 추진으로 안전성을 높였다. 특히, 용인행정타운 센텀스카이는 착공 및 일반분양 직전의 단계인 창립총회를 앞두고 있다.최근 창립총회 요건이 모두 충족됨에 따라 이번달 17일 오후 6시 30분 용인 실내체육관에서 총회가 열릴 예정이다.   용인센텀스카이는 지하 4층, 지상 46층, 11개동으로 구성되는 대단지 아파트다. 총 2981가구이며, 오피스텔은 258실을 공급하며, 전용면적별 48㎡ 497세대, 59㎡ 1,035세대, 71㎡ 725세대, 84㎡ 724세대 중소형 아파트로 구성되며 최근 인기를 모으고 있는 테라스 세대도 일부 공급된다. 단지주변 생활편의 시설로는 이마트와 롯데마트(예정) 등 대형마트가 있으며 각종 공공기관과 의료시설도 가까이 있다. 서룡초, 역북초, 삼가초, 용신중, 용인고, 시립도서관, 용인대, 명지대, 송담대, 강남대, 경희대도 주변에 있다. 단지 인근에는 초, 중, 고가 추가로 신설될 예정이다. 단지내 역삼 지구 내 유일한 4개 레인 풀장 및 유아용 풀장을 갖춘 실내 수영장, 사우나, 영어도서관 등이 들어서는 커뮤니티시설도 조성된다. 특히, 영어 어린이집과 영어도서관은 특화된 유아영어교육을 위해 YBM NET이 직접 운영한다. 최근 준공을 완료한 용인시민체육공원과 근린공원은 입주민들에게 쾌적한 자연환경을 제공한다.  특히 용인센텀스카이가 위치한 지역은 거미줄 교통망을 형성하고 있어 대중교통을 이용하기 편리해 직주근접이 가능하다. 사업지 인근에 경부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제2외곽순환고속도로가 있어 전국 어디든 빠르게 이동할 수 있고 제2경부고속도로(2021년 개통예정)의 수혜도 예상된다. 제2경부고속도로는 경부고속도로와 중부고속도로 사이에 개통하는 총 길이 129km의 도로다. 구리~성남 구간은 지난 2016년 착공했으며 성남~용인~안성구간도 지난해 공사에 들어갔다. 세종~안성 구간은 2024년 완공을 목표로 내년에 착공될 예정이다. 대중교통여건도 좋아 용인경전철과 올해 착공 예정인 GTX-A 노선. 강남권과 직접적으로 연결되는 노선이며 서울 강북의 중심인 서울역까지 연결돼 파급효과가 상당 할 것으로 기대되는 곳이다. 또한, 제2외곽순환고속도로의 수혜를 입는 용인시 역삼지구(용인역삼구역도시개발사업) 역시 실수요자 및 투자가들에게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서희스타힐스가 공급하는 대단지 아파트 ‘용인행정타운 센텀스카이’는 사업계획 승인 후 1회에 한해 승계가 가능하다는 장점도 있다. 일반아파트 대비 분양가가 낮은 지역주택조합아파트로 청약통장이 필요 없다는 것도 장점이다.

700만원대 프리미엄 아파트- 용인 행정타운 용인 센텀스카이 마감 임박

정태성 기자 승인 2018.09.07 13:54 | 최종 수정 2137.05.22 00:00 의견 0

[뷰어스=정태성 기자] 최근 서울 아파트 가격이 급등함에 따라 수도권 지역의 아파트 가격도 상승 조짐을 보이고 있다. 가파르게 오른 주택가격에 부담을 느낀 실수요자들은 서울과의 접근성이 우수하고  가격이 저렴한 아파트가 인기를 끌고 있다.

용인 행정타운 셈텀스카이가 투자자와 실수요자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용인행정타운 센텀스카이는 용인시 도시개발사업 중 최대 규모로 조성 중인 역삼지구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3.3㎡당 700만원대로 가격이 저렴한데다 단지 주변 인프라도 탄탄하고, 1군 건설사인 서희건설과 공동신속 추진으로 안전성을 높였다.

특히, 용인행정타운 센텀스카이는 착공 및 일반분양 직전의 단계인 창립총회를 앞두고 있다.최근 창립총회 요건이 모두 충족됨에 따라 이번달 17일 오후 6시 30분 용인 실내체육관에서 총회가 열릴 예정이다.  

용인센텀스카이는 지하 4층, 지상 46층, 11개동으로 구성되는 대단지 아파트다. 총 2981가구이며, 오피스텔은 258실을 공급하며, 전용면적별 48㎡ 497세대, 59㎡ 1,035세대, 71㎡ 725세대, 84㎡ 724세대 중소형 아파트로 구성되며 최근 인기를 모으고 있는 테라스 세대도 일부 공급된다.

단지주변 생활편의 시설로는 이마트와 롯데마트(예정) 등 대형마트가 있으며 각종 공공기관과 의료시설도 가까이 있다. 서룡초, 역북초, 삼가초, 용신중, 용인고, 시립도서관, 용인대, 명지대, 송담대, 강남대, 경희대도 주변에 있다. 단지 인근에는 초, 중, 고가 추가로 신설될 예정이다.

단지내 역삼 지구 내 유일한 4개 레인 풀장 및 유아용 풀장을 갖춘 실내 수영장, 사우나, 영어도서관 등이 들어서는 커뮤니티시설도 조성된다. 특히, 영어 어린이집과 영어도서관은 특화된 유아영어교육을 위해 YBM NET이 직접 운영한다.

최근 준공을 완료한 용인시민체육공원과 근린공원은 입주민들에게 쾌적한 자연환경을 제공한다. 
특히 용인센텀스카이가 위치한 지역은 거미줄 교통망을 형성하고 있어 대중교통을 이용하기 편리해 직주근접이 가능하다.

사업지 인근에 경부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제2외곽순환고속도로가 있어 전국 어디든 빠르게 이동할 수 있고 제2경부고속도로(2021년 개통예정)의 수혜도 예상된다. 제2경부고속도로는 경부고속도로와 중부고속도로 사이에 개통하는 총 길이 129km의 도로다. 구리~성남 구간은 지난 2016년 착공했으며 성남~용인~안성구간도 지난해 공사에 들어갔다.

세종~안성 구간은 2024년 완공을 목표로 내년에 착공될 예정이다. 대중교통여건도 좋아 용인경전철과 올해 착공 예정인 GTX-A 노선. 강남권과 직접적으로 연결되는 노선이며 서울 강북의 중심인 서울역까지 연결돼 파급효과가 상당 할 것으로 기대되는 곳이다. 또한, 제2외곽순환고속도로의 수혜를 입는 용인시 역삼지구(용인역삼구역도시개발사업) 역시 실수요자 및 투자가들에게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서희스타힐스가 공급하는 대단지 아파트 ‘용인행정타운 센텀스카이’는 사업계획 승인 후 1회에 한해 승계가 가능하다는 장점도 있다. 일반아파트 대비 분양가가 낮은 지역주택조합아파트로 청약통장이 필요 없다는 것도 장점이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