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넥슨)
넥슨은 밸브 코퍼레이션이 ‘카운터스트라이크’ 시리즈를 기반으로 개발한 FPS게임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이하 ‘카스온라인’)에 ‘뉴페이스 업데이트’를 10일 실시했다고 밝혔다.
우선 ‘좀비 라이즈’ 모드에 신규 변형 좀비 ‘드라우그’를 선보인다.
‘좀비 라이즈’는 변종 바이러스로 인해 진화한 인류와 좀비 간 대결을 다룬다. 이 모드에서 인간은 바이러스 주입으로 좀비 능력을 갖고, 좀비는 더욱 강력한 변종 좀비 3종으로 진화할 수 있다.
검을 사용하는 ‘드라우그’는 공격 시 사정거리가 길며, 공격을 막아 피해를 무효화하는 ‘튕겨내기’, 전방으로 순간 이동해 피해를 입히는 ‘공간 가르기’ 등의 능력을 사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좀비 라이즈’와 ‘좀비Z’ 모드의 밸런스를 조정했다.
이제 ‘좀비 라이즈’에서 인간 진영은 새롭게 추가된 ‘밴시’ 능력과 함께 좀비 능력을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다. ‘밴시’는 조준 방향에 좀비가 붉게 표시되는 버프, 흡혈박쥐로 공격해 피해량만큼 체력을 회복하는 액티브 스킬을 갖는다. ‘좀비Z’는 좀비 중심으로 특정 반경 내 모든 인간이 초당 피해를 입도록 개편하고 각종 총기가 해금되는 레벨을 낮췄다.
넥슨은 오는 23일까지 ‘드라우그’와 좀비 모드 밸런스 개편에 대한 공략을 개인 블로그, 유튜브 등에 올리고 ‘카스온라인’ 홈페이지 내 전략게시판에 공개하면 선정 및 추첨을 통해 최대 ‘넥슨캐시’ 3만 원부터 5천 원까지 제공한다.
또 오는 31일까지 신규 및 복귀 이용자를 위해 누적 접속 일자에 따라 VIP 패스권, ‘듀얼 베레타 건슬링거’, ‘드레드노바’, ‘궁니르’를 제공한다. 특정 미션을 완수해 포인트를 모으면 ‘듀얼 베레타 건슬링거’, ‘드레드노바’, ‘궁니르’ 및 이들 무기의 글로벌 도색도안을 인게임과 웹에서 획득할 수 있다. 일정 포인트를 모을 시 활성화되는 ‘GET’ 버튼을 가장 많이 누른 이용자 10명에게는 최대 ‘넥슨캐시’ 30만 원을 추가 제공한다.
이 밖에 다음달 16일까지 클래스 해독기와 클래스 프리미엄 해독기에서 신규 초월 클래스 ‘리더 안소이’, ‘슈퍼 솔져 제니퍼’의 획득 가능성을 4배 높이는 이벤트를 열 예정이다. 다음달 31일까지 무기 선호도 조사에 참여하면 전원 ‘크리스마스 버전 데미지 스킨(30일)’을 지급한다.
‘카스온라인’의 ‘뉴페이스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