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넷마블) 넷마블문화재단은 넷마블 창립 20주년을 맞아 진행한 온라인 ‘게임소통캠프’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14일 밝혔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유튜브 채널 '넷마블TV'에서 열린 게임소통캠프는 비대면으로 참여한 200가족과 함께 지난 12일 오후 2시부터 약 2시간가량 진행됐다. 넷마블문화재단 이나영 사무국장은 "넷마블 창립 20주년을 맞아 그동안 게임소통교육에서 얻은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200가족과 함께 하는 캠프를 마련했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가족 간 게임에 대한 시각 차이를 좁히고 가정 내 건강한 게임 문화가 자리잡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료=넷마블) 이날 게임소통캠프에서는 OX 퀴즈, 마인드 매칭 카드게임 등으로 구성된 ‘게임 알아가기’, 게임으로 가족의 성향을 확인하는 ‘게임을 통해 가족 알기’, 우리집 게임 규칙을 만들며 가족만의 게임 문화를 형성하는 ‘게임 문화 창조하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온라인 ‘게임소통캠프’에 참여한 황미영씨는 “게임의 가치, 직업 등 게임에 대해 몰랐던 부분을 퀴즈 맞히기, 보드게임을 통해 재미있게 알 수 있어 좋았다”며 “게임이 새로운 여가 문화로서 사회성을 발달시킬 수 있다는 점 또한 알게 되어 뜻 깊었다”고 말했다. 게임소통캠프는 넷마블문화재단이 지난 2016년부터 시작한 ‘게임소통교육’의 심화 프로그램으로 부모와 자녀가 게임을 이해하고 가족 내 건강한 게임 문화를 만들어 나가는 기회를 제공한다. 게임소통캠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넷마블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넷마블문화재단, 온라인 게임소통캠프 마무리...'게임 통해 가족 알기'

12일 유튜브 채널 '넷마블TV' 통해 진행
온라인으로 참석한 200가족 호평

송인화 기자 승인 2020.12.14 11:37 의견 0
(자료=넷마블)

넷마블문화재단은 넷마블 창립 20주년을 맞아 진행한 온라인 ‘게임소통캠프’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14일 밝혔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유튜브 채널 '넷마블TV'에서 열린 게임소통캠프는 비대면으로 참여한 200가족과 함께 지난 12일 오후 2시부터 약 2시간가량 진행됐다.

넷마블문화재단 이나영 사무국장은 "넷마블 창립 20주년을 맞아 그동안 게임소통교육에서 얻은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200가족과 함께 하는 캠프를 마련했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가족 간 게임에 대한 시각 차이를 좁히고 가정 내 건강한 게임 문화가 자리잡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료=넷마블)

이날 게임소통캠프에서는 OX 퀴즈, 마인드 매칭 카드게임 등으로 구성된 ‘게임 알아가기’, 게임으로 가족의 성향을 확인하는 ‘게임을 통해 가족 알기’, 우리집 게임 규칙을 만들며 가족만의 게임 문화를 형성하는 ‘게임 문화 창조하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온라인 ‘게임소통캠프’에 참여한 황미영씨는 “게임의 가치, 직업 등 게임에 대해 몰랐던 부분을 퀴즈 맞히기, 보드게임을 통해 재미있게 알 수 있어 좋았다”며 “게임이 새로운 여가 문화로서 사회성을 발달시킬 수 있다는 점 또한 알게 되어 뜻 깊었다”고 말했다.

게임소통캠프는 넷마블문화재단이 지난 2016년부터 시작한 ‘게임소통교육’의 심화 프로그램으로 부모와 자녀가 게임을 이해하고 가족 내 건강한 게임 문화를 만들어 나가는 기회를 제공한다.

게임소통캠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넷마블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