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여파로 대면 행사가 어려워지자 통신업계도 영상을 통한 비대면 마케팅이 한창이다. SKT, 제주들불축제 영상 혼합현실 콘텐츠로 공개_(자료=SK텔레콤) SK텔레콤은 코로나19 극복을 기원하며 지난 13일 열린 제주들불축제 ‘새별오름 불놓기’ 영상을 자사 점프VR 어플을 통해 고객들이 무료로 감상할 수 있게 한다고 17일 밝혔다. SKT 점프VR어플을 설치한 고객은 통신사 관계없이 제주 새별오름 현장에 있는 듯 실감나는 새별오름 불놓기 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특히, 별도 VR기기가 없어도 스마트폰 화면을 드래그해 관람 뷰를 조정하며 영상을 즐길 수 있다. SKT는 야간시간 대 최고의 화질을 위해 6K 해상도x 8대의 전문가용 360 카메라로 조도 성능 및 색상 깊이를 극대화 해 고해상도의 서라운드 영상을 촬영했다. 스무스-스티칭 기술을 통해 최고의 몰입감을 줄 수 있는 완벽한 현장 영상을 재현했다. 제주들불축제’는 매년 제주 새별오름 전체를 태우며 새해 소망과 희망을 기원하는 의미로 열린다.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방지 차원에서 비대면 방식으로 개최되었다. 새별오름 불놓기는 지난 13일 KCTV제주방송 및 제주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된 바 있다. 새별오름 위로 소환된 SKT의 태평무 AR이 활활 타오르는 들불과 함께 묵은 해충과 코로나 병균을 몰아내고자 하는 염원을 춤으로 승화하여 표현하는 모습이 화면에 등장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이번 시도는 그 동안 콘서트 등 실내에서 주로 활용되어온 혼합현실(MR) 기술이 실외 야간 시간 대 생중계에 적용되었다는 기술적 진보 의미도 포함하고 있다. 또, 첨단 혼합현실 기술을 통해 코로나 시국에 침체되어 있는 지역 경제를 활성화시키는 등 ESG(환경, 사회, 기업구조) 가치 제고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SKT와 한화는 지난해 9월 한화가 주관하는 국내 주요 불꽃놀이 행사를 SKT 혼합현실 콘텐츠로 독점 제공하는 전략적 협력을 체결한바 있다. 이는 불꽃축제를 통해 더 많은 국민들에게 희망과 열정의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하는 한화와 다양한 콘텐츠를 기반으로 국내외 혼합현실 시장을 선도하고자 하는 SKT의 이해 관계가 맞아떨어진 결과로, 고객들은 앞으로 ‘한화와 함께하는 서울세계불꽃축제’ 등 국내 유명 불꽃놀이 행사의 영상을 SKT 점프VR·AR 어플 등을 통해 언제 어디서든 감상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전진수 SKT MR서비스CO(컴퍼니)장은 "SKT의 혼합현실 기술을 통해 보다 많은 고객분들께 제주들불축제 현장의 열기와 염원이 전달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혼합현실 기술이 사회 전반의 ESG 가치를 창출하는데 기여하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화 글로벌 김경주 상무는 “코로나로 현장에 오지 못한 관람객들에게도 이번 행사가 주는 희망·치유의 메시지를 잘 전달하고자 혼합현실 기술을 활용했다” 며, “향후 ICT 기술을 접목해 불꽃축제의 생동감과 콘텐츠 완성도를 더욱 높여나가겠다”고 전했다. 뮤지컬 ‘온에어-비밀계약’, 아이돌Live 생중계로 보세요(자료=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도 아이돌라이브를 통해 아이돌 뮤지컬 ‘온에어-비밀계약’을 독점 생중계한다고 17일 밝혔다. ‘온에어-비밀계약’은 뮤지컬 전문 제작사 신스웨이브와 LG유플러스가 공동 투자·제작하는 작품이다. LG유플러스가 올해부터 신규사업으로 추진 중인 콘텐츠 사업의 첫 번째 투자 사례다. 까칠하고 거만한 아이돌 DJ와 그의 비밀을 알고 있는 작가의 이야기를 다룬다. 슈퍼주니어 려욱, 산다라박, 이진혁, 빅톤 강승식, 골든차일드 홍주찬 등 인기 아이돌이 출연하는 뮤지컬 ‘온에어-비밀계약’은 tvN ‘SNL 코리아’를 연출한 유성모 PD가 제작에 참여해 기대를 모은다. LG유플러스는 오는 20일 오후 7시30분 서울 광림아트센터에서 70분간 진행되는 뮤지컬 공연 실황을 아이돌라이브에서 독점으로 생중계한다. 4월 18일까지 매일 오후 7시30분에 시작되는 공연을 아이돌라이브로 볼 수 있다. ‘온에어-비밀계약’은 국내에서 아이돌라이브로 독점 송출되며, 이용중인 통신사 관계없이 누구나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아이돌라이브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애플 앱스토어·원스토어 등 앱마켓에서 내려 받을 수 있고, ‘UHD2’ 또는 ‘UHD3’ 셋톱박스를 이용하는 U+tv 고객은 ‘U+tv 아이돌Live’ IPTV용 앱으로 TV에서 더 크고 생생하게 감상할 수 있다. 이번 작품을 통해 LG유플러스는 콘텐츠사업 분야에서 해외시장 라이브송출 및 VOD 판매, OST/DVD 판매 등으로 수익창출도 기대하고 있다. 향후 LG유플러스는 경쟁력 있는 IP를 선별하고, 우수 제작사와의 제휴·투자를 진행해 서비스와 플랫폼 차별화에 적합한 콘텐츠를 확보할 계획이다. 나아가 효과적이고 효율적으로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고, 콘텐츠 중심의 다양한 수익모델을 발굴해나갈 예정이다. 이상진 LG유플러스 콘텐츠사업담당은 "슈퍼주니어 려욱, 산다라박, 이진혁, 빅톤 강승식, 골든차일드 홍주찬 등 대세 K팝 아이돌 및 스타들이 '온에어-비밀계약'에서 펼칠 열정과 끼에 대한 기대는 물론 무대 위 아티스트의 모습을 기다리는 팬들을 위해 콘텐츠 투자를 결정했다"며, " LG유플러스는 실력 있는 제작사, 기획사와 적극적인 협업을 지속해 콘텐츠 경쟁력 확보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영상으로 고객 소통’ SK텔레콤·LG유플러스, 제주들불축제·뮤지컬 영상으로 공개

이인애 기자 승인 2021.03.17 11:33 의견 0

코로나19 여파로 대면 행사가 어려워지자 통신업계도 영상을 통한 비대면 마케팅이 한창이다.

SKT, 제주들불축제 영상 혼합현실 콘텐츠로 공개_(자료=SK텔레콤)


SK텔레콤은 코로나19 극복을 기원하며 지난 13일 열린 제주들불축제 ‘새별오름 불놓기’ 영상을 자사 점프VR 어플을 통해 고객들이 무료로 감상할 수 있게 한다고 17일 밝혔다.

SKT 점프VR어플을 설치한 고객은 통신사 관계없이 제주 새별오름 현장에 있는 듯 실감나는 새별오름 불놓기 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특히, 별도 VR기기가 없어도 스마트폰 화면을 드래그해 관람 뷰를 조정하며 영상을 즐길 수 있다.

SKT는 야간시간 대 최고의 화질을 위해 6K 해상도x 8대의 전문가용 360 카메라로 조도 성능 및 색상 깊이를 극대화 해 고해상도의 서라운드 영상을 촬영했다. 스무스-스티칭 기술을 통해 최고의 몰입감을 줄 수 있는 완벽한 현장 영상을 재현했다.

제주들불축제’는 매년 제주 새별오름 전체를 태우며 새해 소망과 희망을 기원하는 의미로 열린다.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방지 차원에서 비대면 방식으로 개최되었다.

새별오름 불놓기는 지난 13일 KCTV제주방송 및 제주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된 바 있다. 새별오름 위로 소환된 SKT의 태평무 AR이 활활 타오르는 들불과 함께 묵은 해충과 코로나 병균을 몰아내고자 하는 염원을 춤으로 승화하여 표현하는 모습이 화면에 등장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이번 시도는 그 동안 콘서트 등 실내에서 주로 활용되어온 혼합현실(MR) 기술이 실외 야간 시간 대 생중계에 적용되었다는 기술적 진보 의미도 포함하고 있다. 또, 첨단 혼합현실 기술을 통해 코로나 시국에 침체되어 있는 지역 경제를 활성화시키는 등 ESG(환경, 사회, 기업구조) 가치 제고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SKT와 한화는 지난해 9월 한화가 주관하는 국내 주요 불꽃놀이 행사를 SKT 혼합현실 콘텐츠로 독점 제공하는 전략적 협력을 체결한바 있다.

이는 불꽃축제를 통해 더 많은 국민들에게 희망과 열정의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하는 한화와 다양한 콘텐츠를 기반으로 국내외 혼합현실 시장을 선도하고자 하는 SKT의 이해 관계가 맞아떨어진 결과로, 고객들은 앞으로 ‘한화와 함께하는 서울세계불꽃축제’ 등 국내 유명 불꽃놀이 행사의 영상을 SKT 점프VR·AR 어플 등을 통해 언제 어디서든 감상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전진수 SKT MR서비스CO(컴퍼니)장은 "SKT의 혼합현실 기술을 통해 보다 많은 고객분들께 제주들불축제 현장의 열기와 염원이 전달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혼합현실 기술이 사회 전반의 ESG 가치를 창출하는데 기여하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화 글로벌 김경주 상무는 “코로나로 현장에 오지 못한 관람객들에게도 이번 행사가 주는 희망·치유의 메시지를 잘 전달하고자 혼합현실 기술을 활용했다” 며, “향후 ICT 기술을 접목해 불꽃축제의 생동감과 콘텐츠 완성도를 더욱 높여나가겠다”고 전했다.

뮤지컬 ‘온에어-비밀계약’, 아이돌Live 생중계로 보세요(자료=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도 아이돌라이브를 통해 아이돌 뮤지컬 ‘온에어-비밀계약’을 독점 생중계한다고 17일 밝혔다.

‘온에어-비밀계약’은 뮤지컬 전문 제작사 신스웨이브와 LG유플러스가 공동 투자·제작하는 작품이다. LG유플러스가 올해부터 신규사업으로 추진 중인 콘텐츠 사업의 첫 번째 투자 사례다. 까칠하고 거만한 아이돌 DJ와 그의 비밀을 알고 있는 작가의 이야기를 다룬다.

슈퍼주니어 려욱, 산다라박, 이진혁, 빅톤 강승식, 골든차일드 홍주찬 등 인기 아이돌이 출연하는 뮤지컬 ‘온에어-비밀계약’은 tvN ‘SNL 코리아’를 연출한 유성모 PD가 제작에 참여해 기대를 모은다.

LG유플러스는 오는 20일 오후 7시30분 서울 광림아트센터에서 70분간 진행되는 뮤지컬 공연 실황을 아이돌라이브에서 독점으로 생중계한다. 4월 18일까지 매일 오후 7시30분에 시작되는 공연을 아이돌라이브로 볼 수 있다.

‘온에어-비밀계약’은 국내에서 아이돌라이브로 독점 송출되며, 이용중인 통신사 관계없이 누구나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아이돌라이브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애플 앱스토어·원스토어 등 앱마켓에서 내려 받을 수 있고, ‘UHD2’ 또는 ‘UHD3’ 셋톱박스를 이용하는 U+tv 고객은 ‘U+tv 아이돌Live’ IPTV용 앱으로 TV에서 더 크고 생생하게 감상할 수 있다.

이번 작품을 통해 LG유플러스는 콘텐츠사업 분야에서 해외시장 라이브송출 및 VOD 판매, OST/DVD 판매 등으로 수익창출도 기대하고 있다. 향후 LG유플러스는 경쟁력 있는 IP를 선별하고, 우수 제작사와의 제휴·투자를 진행해 서비스와 플랫폼 차별화에 적합한 콘텐츠를 확보할 계획이다. 나아가 효과적이고 효율적으로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고, 콘텐츠 중심의 다양한 수익모델을 발굴해나갈 예정이다.

이상진 LG유플러스 콘텐츠사업담당은 "슈퍼주니어 려욱, 산다라박, 이진혁, 빅톤 강승식, 골든차일드 홍주찬 등 대세 K팝 아이돌 및 스타들이 '온에어-비밀계약'에서 펼칠 열정과 끼에 대한 기대는 물론 무대 위 아티스트의 모습을 기다리는 팬들을 위해 콘텐츠 투자를 결정했다"며, " LG유플러스는 실력 있는 제작사, 기획사와 적극적인 협업을 지속해 콘텐츠 경쟁력 확보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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