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에디션 강남' 투시도
강남 최대 규모 스포츠센터였던 ‘스포월드’가 고급 주거복합단지로 탈바꿈한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서울 강남구 역삼동 일원에서 ‘원에디션 강남’을 분양 중이다. 대지면적 6355㎡에 지하 5층~지상 20층 3개 동 규모다.
도시형 생활주택 전용 26~ 49㎡ 234가구 및 오피스텔·근린생활시설·스포츠시설 등으로 구성된다. 최근 강남에 공급된 고급주거시설 대다수가 1개 동 규모인 점을 감안하면 차별화된 규모감을 갖췄다.
‘원에디션 강남’은 언주로와 봉은사로가 만나는 교통의 요지이다. 강남 정중앙에 위치한 경복아파트 사거리에 들어선다. 언주로를 통해 테헤란로 및 도산대로·학동로·도곡로 등 강남 주요대로 이용이 쉽다. 강남 최대 상권과 대형 쇼핑시설이 함께 자리잡아 생활환경도 우수하다.
미래가치도 높게 평가된다. 서울 지하철 2호선 역삼역과 선릉역 사이 23만㎡ 부지에 호텔과 상업시설·오피스 등이 들어서는 르네상스 호텔 재개발 사업이 진행 중이다.
‘원에디션 강남’ 은 입지가치에 걸맞은 상품성도 갖췄다. 특히 현대엔지니어링의 고급주거시설 첫 진출작인 만큼, 내외부에 적용되는 각종 특화설계가 돋보인다.
고급 어메니티 공간도 다수 조성된다. 과거 스포월드 운영사가 관리를 맡은 멤버십 피트니스센터 ‘원피트니스’ 와 골프연습장 등 럭셔리 스포츠시설이 함께 들어서는 등 기존 스포월드의 명성을 이어나갈 것으로 보인다.
맞춤형 주거서비스도 제공된다. 개인비서 및 우편·택배 서비스, 호텔·항공 예약 서비스 등의 컨시어지 서비스를 준비 중이다. 또한, 전문 조리사의 조식 서비스를 비롯해 다이닝 서비스·발렛·세탁·방문 세차 등의 서비스를 통해 입주민들의 삶의 질을 한층 끌어올릴 것으로 보인다.
분양 관계자는 “‘원에디션 강남’은 과거 스포월드 부지에 들어서는 하이엔드 주거복합단지다. 현대엔지니어링의 고급주거시설 첫 진출작이라는 상징성이 맞물려, 최근 진행한 청약에서 평균 6.58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며 “최근 부동산 시장에서 ‘영 앤 리치’ 의 영향력이 확대되는 흐름에 발맞춰, 고소득 수요층의 니즈를 반영한 상품성을 선보이는 만큼, 잔여 물량 역시 빠른 시일 내 계약이 마무리될 것으로 보인다” 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