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김현준 사장이 11일(화) 사전청약 준비상황 점검회의를 주재했다 (사진=LH) 김현준 한국토지주택공사(LH) 사장은 11일 "수도권의 높은 청약 대기수요를 조기에 흡수하고 부동산 시장 안정에 적극 기여하기 위해 올해 예정된 사전청약을 차질없이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김 사장이 오는 7월부터 예정된 사전청약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사전청약 준비상황 점검회의’를 개최한 자리에서 이 같이 강조했다고 LH는 전했다. 이번 회의는 김 사장이 취임 후 두 번째로 주재한 정책사업 점검회의다. 김 사장은 지난달 28일 2·4 대책 긴급 점검회의에서 정부 주택공급 목표를 차질 없이 달성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김 사장은 이번 회의에서 ▲청약접수와 당첨자 선정을 위한 신(新) 청약시스템 구축상황 및 서버다운 방지대책 ▲7월 1차 사전청약 전 오픈 예정인 전용 콜센터 준비상황 ▲인터넷 사용 취약자 등을 위한 4개소의 현장접수처(위례, 고양, 남양주, 동탄) 개소 준비상황을 점검했다. 또 올해 예정된 30개 청약 대상지별 지구계획과 주택설계일정 등 청약접수 전 필수 선결업무의 진행상황도 함께 점검했다. LH는 지난달 29일 사전청약 전용 홈페이지를 연 것에 이어 이번 점검회의를 거쳐 올해 사전청약 접수준비에 본격 돌입했다고 설명했다. 사전청약제도는 3기 신도시 등에서 공공분양주택의 공급 시기를 조기화(약 1~2년) 하는 제도다. 무주택 실수요자의 내 집 마련 기회를 앞당기고 수도권 청약 대기 수요의 상당부분을 해소할 것으로 LH는 보고 있다. 올해 사전청약 계획은 총 3만200가구로 7월에 인천계양 등 4400가구, 10월 남양주왕숙2 등 9100가구, 11월 하남교산 등 4000가구, 12월에는 부천대장, 고양창릉, 남양주왕숙 등 1만2700가구의 공급이 네 차례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주요입지 및 물량, 사전청약 신청조건 등은 사전청약 전용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추후 사업지구의 지구별·블록별 정보, 단지배치도 및 평면도 등을 자료를 공고 시기에 맞춰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또 현재 운영 중인 LH 콜센터의 전화 문의가 증가할 것에 대비해 신속한 상담이 가능하도록 전화상담 인력을 증원할 계획이다. 또 별도의 전용 콜센터를 7월 공고 전부터 운영할 예정이다.

LH 김현준 사장 “수도권 높은 청약 대기수요 조기 흡수할 것”

정지수 기자 승인 2021.05.11 08:29 | 최종 수정 2021.05.11 15:10 의견 0
LH 김현준 사장이 11일(화) 사전청약 준비상황 점검회의를 주재했다 (사진=LH)


김현준 한국토지주택공사(LH) 사장은 11일 "수도권의 높은 청약 대기수요를 조기에 흡수하고 부동산 시장 안정에 적극 기여하기 위해 올해 예정된 사전청약을 차질없이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김 사장이 오는 7월부터 예정된 사전청약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사전청약 준비상황 점검회의’를 개최한 자리에서 이 같이 강조했다고 LH는 전했다.

이번 회의는 김 사장이 취임 후 두 번째로 주재한 정책사업 점검회의다. 김 사장은 지난달 28일 2·4 대책 긴급 점검회의에서 정부 주택공급 목표를 차질 없이 달성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김 사장은 이번 회의에서 ▲청약접수와 당첨자 선정을 위한 신(新) 청약시스템 구축상황 및 서버다운 방지대책 ▲7월 1차 사전청약 전 오픈 예정인 전용 콜센터 준비상황 ▲인터넷 사용 취약자 등을 위한 4개소의 현장접수처(위례, 고양, 남양주, 동탄) 개소 준비상황을 점검했다.

또 올해 예정된 30개 청약 대상지별 지구계획과 주택설계일정 등 청약접수 전 필수 선결업무의 진행상황도 함께 점검했다.

LH는 지난달 29일 사전청약 전용 홈페이지를 연 것에 이어 이번 점검회의를 거쳐 올해 사전청약 접수준비에 본격 돌입했다고 설명했다.

사전청약제도는 3기 신도시 등에서 공공분양주택의 공급 시기를 조기화(약 1~2년) 하는 제도다. 무주택 실수요자의 내 집 마련 기회를 앞당기고 수도권 청약 대기 수요의 상당부분을 해소할 것으로 LH는 보고 있다.

올해 사전청약 계획은 총 3만200가구로 7월에 인천계양 등 4400가구, 10월 남양주왕숙2 등 9100가구, 11월 하남교산 등 4000가구, 12월에는 부천대장, 고양창릉, 남양주왕숙 등 1만2700가구의 공급이 네 차례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주요입지 및 물량, 사전청약 신청조건 등은 사전청약 전용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추후 사업지구의 지구별·블록별 정보, 단지배치도 및 평면도 등을 자료를 공고 시기에 맞춰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또 현재 운영 중인 LH 콜센터의 전화 문의가 증가할 것에 대비해 신속한 상담이 가능하도록 전화상담 인력을 증원할 계획이다. 또 별도의 전용 콜센터를 7월 공고 전부터 운영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