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산 푸르지오 에듀포레 석경투시도(자료=대우건설)
대우건설이 대구 북구 노원동1가에 짓는 '침산 푸르지오 에듀포레'를 내달 분양한다고 24일 밝혔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27층, 아파트 499가구와 오피스텔 69실 등 총 569가구가 조성된다. 전용면적은 아파트 78~84㎡, 오피스텔 84㎡로 구성된다.
단지는 대구 북구의 중심인 침산생활권역에 위치해 북구와 서구의 인프라를 모두 누릴 수 있다. 대중교통으로는 대구도시철도 3호선 원대역과 북구청역이 걸어서 10분 거리에 있다. 서대구고속버스터미널과 KTX·SRT를 이용할 수 있는 동대구역과 서대구역(2021년 예정)도 가깝다.
교육환경으로는 침산초·달산초·침산중·대구일중·달성초·경일중 등이 반경 1㎞ 안에 있다. 침산동 사교육시설과 대구시립북부도서관도 근처에 있다.
침산권생활권에 있는 이마트, 홈플러스, 팔달시장, 대구복합스포츠타운, 오페라하우스 등 쇼핑과 문화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단지 인근에 신천, 금호강, 침산공원, 해바라기공원 등 녹지가 조성돼 있다.
또 직주근접요소도 주목할만하다. 대구제3일반산업단지, 대구삼성창조캠퍼스, 대구성서산업단지관리공단 등이 가깝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지하철 역세권에 위치한 이 단지는 교통부터 교육, 편의시설, 자연환경 등 편리하고 쾌적한 주거 인프라를 모두 갖췄다”며 “특히 인접한 침산동 생활권과 북구, 서구의 폭넓은 생활권을 누릴 수 있고 배후수요도 풍부해 향후 지역 내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대구 동구 신천동에 마련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