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GS칼텍스)
GS칼텍스가 전기차 충전서비스 앱과 함께 전기차 충전 할인이 되는 카드를 선보인다.
13일 GS칼텍스는 전기차 충전 서비스를 제공하는 ‘에너지플러스 EV’ 앱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에너지플러스 EV는 전기차 간편 충전, 충전기 정보 검색, 할인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앱내 ‘바로 충전’ 서비스는 고객이 충전 패턴과 결제수단을 앱에 미리 등록해두면 충전기에서 바코드 스캔으로 주문과 결제가 한번에 이뤄지는 서비스다. 모든 GS칼텍스 전기차 충전기에서 이용 가능하다. 충전율과 충전량, 금액 등을 고객이 선택해 패턴을 등록할 수 있으며 원거리에서도 진행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충전기 정보 검색 서비스는 타사를 포함한 충전기 위치와 운영 시간, 이용 가능 여부 등의 정보를 제공한다. 내비게이션 연동을 통해 검색한 충전 장소로의 경로 안내도 제공한다.
GS칼텍스 충전기를 이용하는 고객들은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앱 가입 고객 대상으로 22kWh 무료 충전 이벤트도 진행한다.
GS칼텍스는 ‘에너지플러스’ 모바일 앱 정식버전도 이날 출시했다. 앱 내 ‘바로 주유’ 서비스에서 주유 패턴과 결제 수단을 등록하면 바코드 스캔만으로 주유 과정이 이뤄진다.
앱 정식버전 출시를 기념해 현대카드와 협업한 ‘에너지플러스카드 Edition2’도 선보인다. 주유와 전기차 충전 금액 10%가 할인되며, 바로 주유 서비스 이용 시 주유 금액 15% 할인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