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랫폼의 행사 및 기획전 정보를 발 빠르게 입수하는 것도 소비자의 소비활동을 현명하게 발전시켜 주는 것이다. 이에 뷰어스는 ‘플랫폼 소식지’를 통해 그날의 플랫폼 동향을 전함으로써 소비자의 똑똑한 소비생활에 도움이 되고자 한다. -편집자주- (사진=쿠팡) ■ 쿠팡, 드럭스토어 핫 아이템 ‘모아모아’ 쿠팡이 드럭스토어의 인기 뷰티&스킨케어 제품을 기간 한정 특가와 함께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드럭스토어 핫 아이템’ 이벤트를 오는 1일부터 6일까지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쿠팡은 해당 기간 동안 가을 인기상품을 최대 7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또 고객들이 더 알뜰하게 뷰티&스킨케어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기획전 기간 동안 2만 원 이상 구매 시 5000원 할인 쿠폰을 선사한다. 기간 특가로 제공되는 상품은 센카 퍼펙트휩 페이셜 워시 대용량 클렌징폼, 마녀공장 비피다 바이옴 앰플 토너, 머지 더퍼스트 펜 아이라이너 P1.OREO, 폴메디슨 딥레드 리페어 손톱영양제, 아모레퍼시픽 이너프 프로젝트 수분크림, 아이오페 더마트러블클렌저, 닥터자르트 시카페어 크림 수딩 플레이, 미프 모이스처 올인원로션, AHC 퓨어레스큐 아이크림 등이다. 이들 상품은 고객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던 인기 뷰티 제품들로 엄선돼 저렴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게 됐다. 이외에 드럭스토어 인기 브랜드인 센카, 마녀공장, 닥터자르트, AHC 등이 대거 참여해 고객들에게 더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쿠팡은 실제 고객 구매 후기를 통해 반응이 뜨거웠던 상품들을 모은 ‘베스트리뷰’와 유행에 민감한 소비자를 위해 ‘핫트렌드’ 카테고리를 분류해 더욱 편리하고 빠른 쇼핑을 도울 예정이다. 또 ‘이달의 신상품 소개’에선 인기 브랜드의 새로운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이병희 쿠팡 리테일 부사장은 “고객들이 건강하고 아름다운 피부를 위해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이번 드럭스토어 핫 아이템 이벤트를 진행한다”라며 “그간 눈여겨 봐둔 다양한 뷰티&스킨케어 제품을 할인가에 알뜰하게 쇼핑하시길 바라며 앞으로도 쿠팡은 고객을 위한 다양한 기획전을 지속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사진=11번가) ■ 11번가, ‘우주패스’ 가입 라이브방송…아마존 글로벌 스토어 상품의 무료배송 쏜다 커머스 포털 11번가(사장 이상호)가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 상품의 무료배송 혜택(일부상품 제외)을 제공하는 SK텔레콤의 구독 패키지 상품 ‘우주패스’ 가입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당일 오후 8시에는 11번가 라이브방송 코너 ‘라이브11(LIVE11)’을 통한 ‘우주패스 mini’ 가입 이벤트 라이브방송이 진행된다. 유튜브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한사랑산악회’ 코너의 배용길, 김영남이 출연해 우주패스 가입자 수 공약 이벤트를 연다. 방송을 진행하는 1시간 동안 우주패스 mini에 신규 가입(방송화면 내 배너 통해 가입)한 가입자가 3000명이 될 경우 300명 추첨, 5000명 가입 시 500명 추첨, 1만1000명 가입 시 1000명을 추첨해 총 1800명에게 경품(신세계 상품권 5000원)을 증정한다. 또 라이브방송에 접속한 고객 대상으로 다양한 퀴즈, 게임을 진행해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추가 경품(스타벅스 아메리카노)도 증정한다. 11번가는 지난 6일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 론칭 기념’ 특집 라이브방송을 진행해 1시간 동안 누적 시청자 수 70만 명을 기록했다.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이 뜨거운 만큼, 이번 우주패스 라이브방송에도 많은 고객들의 참여를 기대하고 있다. 또한 오는 10월 1일부터 10일까지 ‘우주패스’에 가입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SK페이 포인트 당첨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 열흘 간 매일 포인트 응모를 할 수 있으며 최대 당첨 포인트는 4900포인트다. 우주패스 mini 월 정액 가격만큼 포인트를 받을 수 있는 셈이며, 포인트 유효기간은 지급 완료 후 30일까지다. SK텔레콤의 구독패키지 상품 ‘우주패스 mini’는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 무료 배송(일부상품 제외) 및 1만원 상당의 할인 쿠폰(최대 5000원 할인, 2장)과 11번가에서 사용할 수 있는 SK페이 포인트 3천 포인트를 기본 혜택으로 주고 있어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 이용 고객에게 유리한 상품이다. 추가로 Google One 멤버십 100GB 또는 wavve lite 서비스도 제공한다. 11번가 김태욱 마케팅기획 담당은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를 고객들이 더 큰 혜택으로 즐길 수 있도록 십일절, 라이브방송, 우주패스 가입 이벤트까지 다양한 행사들을 연이어 선보인다”며 “더 많은 고객들이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와 우주패스의 혜택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계속해서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무신사) ■ 무신사 스탠다드, 온라인 구매 상품 오프라인 매장에서 직접 수령하는 서비스 선봬 무신사가 전개하는 모던 베이식 캐주얼웨어 무신사 스탠다드가 오프라인 플래그십 스토어 ‘무신사 스탠다드 홍대’만의 새로운 매장 픽업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무탠픽업’은 온라인 주문 후 구매한 상품을 오프라인 매장에서 직접 픽업할 수 있는 O4O(Online for Offline) 서비스다. 오후 7시까지 무신사 스토어에서 무신사 스탠다드 상품을 주문하면 당일 바로 무신사 스탠다드 홍대에서 제품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무탠픽업 이용 시 수령지를 ‘픽업라커’로 선택할 경우에는 영업시간 이후에도 매장 외부에 설치된 픽업라커에서 구매 상품을 수령할 수 있다. 현재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릴렉스드 베이직 블레이저, △오버사이즈 블레이저 등 무신사 스탠다드 홍대에서 판매 중인 제품에 한해 무탠픽업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다. 실시간 재고 확인은 무신사 스토어에서 제품 구입 시 확인 가능하다. 이 외에도 무신사 스탠다드는 온·오프라인 스토어를 방문하는 고객에게 더욱 편리하고 즐거운 쇼핑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해서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특히 무신사 스탠다드 홍대는 지난 5월 말 오픈 이후 매월 평균 6만 명, 누적 20만 명 이상이 방문하는 등 높은 호응을 얻고 있는 만큼 더욱더 다채로운 이벤트를 마련해 매장 방문 고객의 만족도를 높인다는 방침이다. 9월에는 아티스트 안대훈과 협업하는 비사이클(Be:cycle) 프로젝트 전시가 지상 1층과 지하 1층에서 진행 중이다. 또한 지상 2층과 지하 1층 라이브 피팅룸 내부를 작가의 시그니처 작품들로 구성하여 고객이 직접 작품을 체험하는 공간으로 구성했다. 1층에서는 미키 마우스와 친구들 캐릭터로 연출한 디즈니 특별 전시관을 10월 7일까지 운영한다. (사진=LF) ■ LF 앳코너, 마마콤마와 함께 자연과 공존하는 소중한 시간을 테마로 콜라보레이션 생활문화기업 LF의 여성복 브랜드 앳코너(a.t.corner)가 마마콤마(MAMACOMMA)로 활동하는 일러스트레이터 서형인 작가와 함께한 협업 컬렉션을 30일 공개하고, 이를 기념한 팝업스토어를 10월 1일부터 10일까지 운영한다. 마마콤마로 활동하는 서형인 작가는 간결한 선과 특유의 레터링으로 독창적인 활동을 펼치고 있는 일러스트레이터다. ‘More and More Aspiring Comma, 더 큰 열망을 위한 휴식’의 앞 글자를 딴 이름처럼 진정한 휴식과 쉼의 메시지를 그림을 통해 표현한다. 국내에서 10여 년간 패션 패션 디자이너로도 활동했으며 프랑스, 일본, 홍콩 등 세계 유수의 아트페어를 무대로 본인만의 크리에이티브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앳코너와 마마콤마의 협업의 주제는 ‘헬로우! 에코 타임(HELLO! ECO TIME)’으로, 매 시즌 에코컬렉션을 통해 착한 패션을 실천하고 있는 앳코너와 업사이클링 클래스 등 친환경 활동을 적극 펼치고 있는 마마콤마의 공통된 가치관을 감각적인 패션으로 선보인다. 마마콤마는 독일의 거대 산악 지역에서 수작업으로 제작되는 ‘뻐꾸기 시계’를 모티브로 자연과 공존하는 소중한 시간을 일러스트로 표현했다. 앳코너는 이를 스웻 셔츠, 점프슈트, 블라우스 등 다양한 아이템의 포인트 요소로 활용하는 동시에, 국제 기준 인증을 받은 친환경 천연소재를 주력으로 사용해 ‘지속 가능성’을 상징하는 협업에 의미를 더했다. 최은진 LF 앳코너 팀장은 “지속 가능한 패션에 대한 진정성 있는 공감에서 출발해 앳코너가 마마콤마와 함께 멋과 의미가 있는 패션을 제안한다”라며 “앳코너는 앞으로도 다양한 아티스트들과의 신선한 협업을 지속적으로 기획해 브랜드가 추구하는 가치를 색다른 방식으로 전달할 것”이라고 말했다.

[플랫폼 소식지] 싸기만 해? 핫한 트랜드 정보까지 싹…쿠팡·11번가·무신사·LF

박진희 기자 승인 2021.09.30 14:42 의견 0

플랫폼의 행사 및 기획전 정보를 발 빠르게 입수하는 것도 소비자의 소비활동을 현명하게 발전시켜 주는 것이다. 이에 뷰어스는 ‘플랫폼 소식지’를 통해 그날의 플랫폼 동향을 전함으로써 소비자의 똑똑한 소비생활에 도움이 되고자 한다. -편집자주-

(사진=쿠팡)

■ 쿠팡, 드럭스토어 핫 아이템 ‘모아모아’

쿠팡이 드럭스토어의 인기 뷰티&스킨케어 제품을 기간 한정 특가와 함께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드럭스토어 핫 아이템’ 이벤트를 오는 1일부터 6일까지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쿠팡은 해당 기간 동안 가을 인기상품을 최대 7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또 고객들이 더 알뜰하게 뷰티&스킨케어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기획전 기간 동안 2만 원 이상 구매 시 5000원 할인 쿠폰을 선사한다.

기간 특가로 제공되는 상품은 센카 퍼펙트휩 페이셜 워시 대용량 클렌징폼, 마녀공장 비피다 바이옴 앰플 토너, 머지 더퍼스트 펜 아이라이너 P1.OREO, 폴메디슨 딥레드 리페어 손톱영양제, 아모레퍼시픽 이너프 프로젝트 수분크림, 아이오페 더마트러블클렌저, 닥터자르트 시카페어 크림 수딩 플레이, 미프 모이스처 올인원로션, AHC 퓨어레스큐 아이크림 등이다.

이들 상품은 고객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던 인기 뷰티 제품들로 엄선돼 저렴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게 됐다. 이외에 드럭스토어 인기 브랜드인 센카, 마녀공장, 닥터자르트, AHC 등이 대거 참여해 고객들에게 더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쿠팡은 실제 고객 구매 후기를 통해 반응이 뜨거웠던 상품들을 모은 ‘베스트리뷰’와 유행에 민감한 소비자를 위해 ‘핫트렌드’ 카테고리를 분류해 더욱 편리하고 빠른 쇼핑을 도울 예정이다. 또 ‘이달의 신상품 소개’에선 인기 브랜드의 새로운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이병희 쿠팡 리테일 부사장은 “고객들이 건강하고 아름다운 피부를 위해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이번 드럭스토어 핫 아이템 이벤트를 진행한다”라며 “그간 눈여겨 봐둔 다양한 뷰티&스킨케어 제품을 할인가에 알뜰하게 쇼핑하시길 바라며 앞으로도 쿠팡은 고객을 위한 다양한 기획전을 지속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사진=11번가)

■ 11번가, ‘우주패스’ 가입 라이브방송…아마존 글로벌 스토어 상품의 무료배송 쏜다

커머스 포털 11번가(사장 이상호)가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 상품의 무료배송 혜택(일부상품 제외)을 제공하는 SK텔레콤의 구독 패키지 상품 ‘우주패스’ 가입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당일 오후 8시에는 11번가 라이브방송 코너 ‘라이브11(LIVE11)’을 통한 ‘우주패스 mini’ 가입 이벤트 라이브방송이 진행된다. 유튜브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한사랑산악회’ 코너의 배용길, 김영남이 출연해 우주패스 가입자 수 공약 이벤트를 연다.

방송을 진행하는 1시간 동안 우주패스 mini에 신규 가입(방송화면 내 배너 통해 가입)한 가입자가 3000명이 될 경우 300명 추첨, 5000명 가입 시 500명 추첨, 1만1000명 가입 시 1000명을 추첨해 총 1800명에게 경품(신세계 상품권 5000원)을 증정한다. 또 라이브방송에 접속한 고객 대상으로 다양한 퀴즈, 게임을 진행해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추가 경품(스타벅스 아메리카노)도 증정한다.

11번가는 지난 6일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 론칭 기념’ 특집 라이브방송을 진행해 1시간 동안 누적 시청자 수 70만 명을 기록했다.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이 뜨거운 만큼, 이번 우주패스 라이브방송에도 많은 고객들의 참여를 기대하고 있다.

또한 오는 10월 1일부터 10일까지 ‘우주패스’에 가입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SK페이 포인트 당첨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 열흘 간 매일 포인트 응모를 할 수 있으며 최대 당첨 포인트는 4900포인트다. 우주패스 mini 월 정액 가격만큼 포인트를 받을 수 있는 셈이며, 포인트 유효기간은 지급 완료 후 30일까지다.

SK텔레콤의 구독패키지 상품 ‘우주패스 mini’는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 무료 배송(일부상품 제외) 및 1만원 상당의 할인 쿠폰(최대 5000원 할인, 2장)과 11번가에서 사용할 수 있는 SK페이 포인트 3천 포인트를 기본 혜택으로 주고 있어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 이용 고객에게 유리한 상품이다. 추가로 Google One 멤버십 100GB 또는 wavve lite 서비스도 제공한다.

11번가 김태욱 마케팅기획 담당은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를 고객들이 더 큰 혜택으로 즐길 수 있도록 십일절, 라이브방송, 우주패스 가입 이벤트까지 다양한 행사들을 연이어 선보인다”며 “더 많은 고객들이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와 우주패스의 혜택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계속해서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무신사)

■ 무신사 스탠다드, 온라인 구매 상품 오프라인 매장에서 직접 수령하는 서비스 선봬

무신사가 전개하는 모던 베이식 캐주얼웨어 무신사 스탠다드가 오프라인 플래그십 스토어 ‘무신사 스탠다드 홍대’만의 새로운 매장 픽업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무탠픽업’은 온라인 주문 후 구매한 상품을 오프라인 매장에서 직접 픽업할 수 있는 O4O(Online for Offline) 서비스다. 오후 7시까지 무신사 스토어에서 무신사 스탠다드 상품을 주문하면 당일 바로 무신사 스탠다드 홍대에서 제품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무탠픽업 이용 시 수령지를 ‘픽업라커’로 선택할 경우에는 영업시간 이후에도 매장 외부에 설치된 픽업라커에서 구매 상품을 수령할 수 있다.

현재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릴렉스드 베이직 블레이저, △오버사이즈 블레이저 등 무신사 스탠다드 홍대에서 판매 중인 제품에 한해 무탠픽업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다. 실시간 재고 확인은 무신사 스토어에서 제품 구입 시 확인 가능하다.

이 외에도 무신사 스탠다드는 온·오프라인 스토어를 방문하는 고객에게 더욱 편리하고 즐거운 쇼핑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해서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특히 무신사 스탠다드 홍대는 지난 5월 말 오픈 이후 매월 평균 6만 명, 누적 20만 명 이상이 방문하는 등 높은 호응을 얻고 있는 만큼 더욱더 다채로운 이벤트를 마련해 매장 방문 고객의 만족도를 높인다는 방침이다.

9월에는 아티스트 안대훈과 협업하는 비사이클(Be:cycle) 프로젝트 전시가 지상 1층과 지하 1층에서 진행 중이다. 또한 지상 2층과 지하 1층 라이브 피팅룸 내부를 작가의 시그니처 작품들로 구성하여 고객이 직접 작품을 체험하는 공간으로 구성했다. 1층에서는 미키 마우스와 친구들 캐릭터로 연출한 디즈니 특별 전시관을 10월 7일까지 운영한다.

(사진=LF)

■ LF 앳코너, 마마콤마와 함께 자연과 공존하는 소중한 시간을 테마로 콜라보레이션

생활문화기업 LF의 여성복 브랜드 앳코너(a.t.corner)가 마마콤마(MAMACOMMA)로 활동하는 일러스트레이터 서형인 작가와 함께한 협업 컬렉션을 30일 공개하고, 이를 기념한 팝업스토어를 10월 1일부터 10일까지 운영한다.

마마콤마로 활동하는 서형인 작가는 간결한 선과 특유의 레터링으로 독창적인 활동을 펼치고 있는 일러스트레이터다. ‘More and More Aspiring Comma, 더 큰 열망을 위한 휴식’의 앞 글자를 딴 이름처럼 진정한 휴식과 쉼의 메시지를 그림을 통해 표현한다. 국내에서 10여 년간 패션 패션 디자이너로도 활동했으며 프랑스, 일본, 홍콩 등 세계 유수의 아트페어를 무대로 본인만의 크리에이티브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앳코너와 마마콤마의 협업의 주제는 ‘헬로우! 에코 타임(HELLO! ECO TIME)’으로, 매 시즌 에코컬렉션을 통해 착한 패션을 실천하고 있는 앳코너와 업사이클링 클래스 등 친환경 활동을 적극 펼치고 있는 마마콤마의 공통된 가치관을 감각적인 패션으로 선보인다.

마마콤마는 독일의 거대 산악 지역에서 수작업으로 제작되는 ‘뻐꾸기 시계’를 모티브로 자연과 공존하는 소중한 시간을 일러스트로 표현했다. 앳코너는 이를 스웻 셔츠, 점프슈트, 블라우스 등 다양한 아이템의 포인트 요소로 활용하는 동시에, 국제 기준 인증을 받은 친환경 천연소재를 주력으로 사용해 ‘지속 가능성’을 상징하는 협업에 의미를 더했다.

최은진 LF 앳코너 팀장은 “지속 가능한 패션에 대한 진정성 있는 공감에서 출발해 앳코너가 마마콤마와 함께 멋과 의미가 있는 패션을 제안한다”라며 “앳코너는 앞으로도 다양한 아티스트들과의 신선한 협업을 지속적으로 기획해 브랜드가 추구하는 가치를 색다른 방식으로 전달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