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BTS official facebook)
'할리우드에서 가장 인기 있는 안무가' 카일 하나가미'(Kyle Hanagami)가 방탄소년단 정국의 개인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잉했다. 이에 하나가미와 정국이 컬래버레이션을 하는 것 아니냐는 기대가 커지고 있다.
(자료=정국 공식 인스타그램, 유튜브 방탄티비)
세계적인 안무가 카일 하나가미가 최근 방탄소년단 멤버 중 유일하게 정국의 개인 인스타그램 계정만을 팔로잉했다. 정국의 셀카 게시글에도 '좋아요'를 클릭하는 등 관심을 드러냈고 이에 최애 인증이 아니냐는 의견도 나타났다.
(자료=빅히트 뮤직)
또 앞서 방탄소년단 데뷔 전인 2013년 정국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카일 하나가미의 안무를 커버한 'Dance pratice by정국 of 방탄소년단' 이라는 영상을 게재했다. 이에 카일 하나가미는 "잘했어, 넌 내 안무를 제대로 해줬어" (nice job. you did my choreography justice!)라며 댓글로 댄스 실력을 극찬했고 해당 일화가 재조명되기도 했다.
(자료=BTS official facebook)
이와 함께 카일 하나가미와 정국의 컬래버레이션과 협업을 기대하는 반응도 이어졌다.
카일 하나가미는 블랙 아이드 피스(Black Eyed Peas)및 저스틴 비버 (Justin Bieber), 제니퍼 로페즈(Jennifer Lopez) 등 세계적인 슈퍼스타 뿐 아니라 블랙 핑크, 레드벨벳, 보아 등 K-팝 최고 스타들의 안무를 맡아 왔으며 '댄스 스피릿 매거진'(Dance Spirit Magazine)에서 '할리우드에서 가장 인기 있는 안무가'로 지명될 정도로 유명한 안무가로 유명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