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그룹트랜스포메이션 부문장 윤경림 사장(오른쪽)과 메드시그룹 엘레나 브루실로바 회장이 러시아 모스크바에 위치한 시스테마 본사에서 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T)
KT가 러시아의 MEDSI(메드시)그룹과 러시아 내 건강검진센터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메드시그룹은 러시아 최대 민간 의료법인으로 러시아 전역에 91개의 종합병원 및 클리닉을 운영하고 있으며 20년 이상의 의료클리닉 운영 경험을 갖고 있다.
KT는 메드시와의 협력을 기점으로 ABC(인공지능, 빅데이터, 클라우드) 역량을 바탕으로 글로벌 의료시장 진출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이번 협력은 메드시 모회사이자 러시아 최대 상장투자그룹인 SISTEMA(시스테마) 관계자가 2021년 10월 방한해 한국형 건강검진을 체험하고 사업을 검토한 후 진행됐다.
현재 러시아는 신속하고 정확하게 검진을 받을 수 있는 검진시스템이 구축되어 있지 않는 등 관련 사업이 활성화 되고 있지 않다. 보건산업진흥원이 발간한 ‘2019 외국인환자 유치실적 통계분석 보고서’에 따르면 2019년 기준 연간 3만명의 러시아 국민이 한국으로 의료관광을 오고 있다.
2021년 11월부터 헬스케어 사업을 위한 워킹그룹을 운영하고 있는 두 회사는 이번 협약을 기점으로 의료시스템이 부족한 러시아에 한국형 건강검진센터를 구축해 질병을 예방하는 한편 KT의 DX(디지털전환) 역량을 활용한 원격판독, 의료 AI(인공지능)와 같은 의료서비스 개발에 적극 나설 예정이다.
아울러 양사는 연내 모스크바와 블라디보스톡에 한국형 건강검진센터 구축을 위한 사업성 검토는 물론 합작투자사 설립을 추진한다. 이후 러시아 10대 대도시와 CIS(독립국가연합, 구 러시아연방 국가) 진출을 모색한다
KT 그룹Transformation(트랜스포메이션) 부문장 윤경림 사장은 “러시아 1등 의료 클리닉 그룹인 메드시의 의료인프라와 노하우 그리고 대한민국 대표 디지코(디지털플랫폼기업) KT의 의료 DX솔루션과 한국형 건강검진시스템이 만나 기대 이상의 시너지가 예상된다”며 “러시아 수도 모스크바와 블라디보스톡뿐 아니라 대도시를 잇는 1차 헬스케어 벨트를 구축해 러시아 국민 건강에 보탬이 되는 사업을 진행하는 한편 KT 디지털헬스케어 사업의 성장을 이끌 것”이라고 말했다.
JW PEI만의 문양을 강조한 FEI 버킷백. (사진=KT)
그동안 해외 직구로만 구매할 수 있었던 미국 비건 패션 디자이너 브랜드 ‘JW PEI(제이더블유페이)’를 국내에서 만나볼 수 있게 됐다.
kt cs는 미국 로스앤젤레스(LA)에 기반을 둔 ‘JW PEI’와 정식 계약을 하고 국내에 공식 론칭했다. 이에 따라 ‘JW PEI’ 제품을 국내 공식 수입원인 kt cs를 통해 구매할 수 있게 됐다.
‘JW PEI’는 미국 공동창업자 부부 양페이와 스테파니가 2017년 론칭한 가방 브랜드로 미니멀한 실루엣과 섬세한 디테일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JW PEI’ 모든 제품은 지구환경을 위해 친환경 소재를 사용한다. 비건 가죽과 재활용 플라스틱을 활용한 화이버로 제품을 생산하며 포장도 최소화하는 등 책임감 있는 지속가능 가치를 실현하고 있어 국내외 셀럽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JW PEI’의 가비(GABBI)백, 에바(EVA)백 등 다양한 백들을 kt cs를 통해 W컨셉, 무신사, 힙합퍼, 29CM, 서울스토어, SSF 등 국내 온라인 패션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다. 각 채널별 프로모션 기간에는 특별 할인 혜택 등 다양한 이벤트도 제공한다. W컨셉에서 7일까지 일부 품목 최대 30% 할인 행사를 진행 중이며 SSF에서는 7일부터 13일까지 런칭을 전 품목 15% 할인 및 추가 할인 쿠폰 지급행사를 진행한다.
김흥식 kt cs 마케팅본부장은 “친환경 비건 가죽과 미니멀한 디자인이 특징인 ‘JW PEI’의 국내 공식 론칭을 통해 국내 20·30 고객의 욕구를 충족하겠다”며 “앞으로도 독자적인 상품 경쟁력을 바탕으로 해외 유수의 브랜드를 국내 소비자들에게 선보이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