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아이오닉5 (사진=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 아이오닉5가 미국 유력 자동차 평가 전문 웹사이트인 카즈닷컴의 ‘2022 전기차 톱 픽’에서 ‘최고의 가족용 전기차’로 뽑혔다.
카즈닷컴은 29일(현지시각) 올해부터 처음 실시한 전기차 평가인 ‘전기차 톱 픽’에서 차량 이용 특성 등을 기준으로 가족용, 가성비, 출퇴근용, 고급화 등 4개로 나눠 각 부문별 최고의 전기차를 선정한 가운데, ‘아이오닉5’를 ‘가족용 톱 픽 전기차’로 선정했다.
아이오닉5가 선정된 이유는 넓은 실내 공간과 다양한 수납공간 덕분이다. 카즈닷컴은 “전기차는 일반 내연기관 자동차보다 실내 공간 활용성 측면에서 이점이 있다”며 “아이오닉5의 외관 크기는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수준임에도 내부는 훨씬 더 개방적이고 다양한 짐을 운반하기 위한 유연성 측면에서 뛰어났다”고 평가했다.
또 카즈닷컴은 아이오닉5가 V2L 기능을 통해 가정집에 전기를 공급할 수 있는 점과 승객 승하차 시 편안한 점도 높이 평가했다.
현대자동차 북미권역본부 제품기획담당 리키 라오(Ricky Lao)는 “아이오닉5는 가족들이 필요로 하고 좋아하는 특성을 모두 갖춘 차”라며 “넓은 실내, 초고속 충전, 양방향 충전 기능을 통해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본다”고 밝혔다.
이번 카즈닷컴에서 아이오익5 외에 ‘가성비 톱 픽’으로는 폭스바겐ID4로, ‘출퇴근용 EV’는 쉐보레 볼트EV‧EUV, ‘럭셔리 EV’에는 루시드 에어가 각각 선정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