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bhc그룹) bhc그룹이 지난해 매출 6164억원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bhc그룹은 지난해 연결 기준 매출은 전년대비 29% 늘어난 6164억원으로, 2019년 이후 3년 연속 두 자릿수 성장을 보였다고 14일 밝혔다. bhc그룹은 2013년 독자경영을 시작한 이듬해인 2014년 첫 1000억원 매출을 돌파했다. 이후 2019년 4000억 원과 2020년 4700억원, 2021년 6164억원으로 3년 연속 매출 성장을 기록했다. bhc그룹은 bhc치킨을 비롯해 프리미엄 패밀리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프리미엄 한우 전문점 ‘창고43’, 순댓국 전문점 ‘큰맘할매순대국’, 소고기 전문점 ‘그램그램’, 고품격 족발 전문점 ‘족발상회’ 등 다양한 외식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다. 이들의 지난해 영업이익은 1681억 원으로 전년보다 줄어든 매출대비 27%의 실적을 냈다. bhc그룹 임금옥 대표는 “기존 브랜드를 필두로 경영혁신을 통한 효율경영, 고객중시 경영, 품질경영을 지속 전개하면서 프리미엄 패밀리레스토랑 아웃백까지 인수해 지속적인 성장을 일굴 수 있었다”라며 "올해도 bhc그룹의 경영철학인 고객중시 경영, 투명경영, 상생경영을 기반으로 사업 범위를 꾸준히 확대하는 것은 물론, 점주들과 동반성장을 이어나가면서 업계 1위 입지를 더욱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bhc그룹 측은 "2021년 인수한 아웃백 성장과 함께 매출 1조 2000억 달성의 유니콘 기업으로 등극 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bhc그룹, 지난해 매출 6164억...독자경영 이후 최대 실적

전년대비 29% 증가, 3년 연속 두 자릿수 성장
"공격적인 M&A, 메뉴 경쟁력 강화 등으로 1조 목표"

김명신 기자 승인 2022.04.14 14:16 | 최종 수정 2022.04.14 14:38 의견 0
(사진=bhc그룹)


bhc그룹이 지난해 매출 6164억원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bhc그룹은 지난해 연결 기준 매출은 전년대비 29% 늘어난 6164억원으로, 2019년 이후 3년 연속 두 자릿수 성장을 보였다고 14일 밝혔다.

bhc그룹은 2013년 독자경영을 시작한 이듬해인 2014년 첫 1000억원 매출을 돌파했다. 이후 2019년 4000억 원과 2020년 4700억원, 2021년 6164억원으로 3년 연속 매출 성장을 기록했다.

bhc그룹은 bhc치킨을 비롯해 프리미엄 패밀리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프리미엄 한우 전문점 ‘창고43’, 순댓국 전문점 ‘큰맘할매순대국’, 소고기 전문점 ‘그램그램’, 고품격 족발 전문점 ‘족발상회’ 등 다양한 외식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다.

이들의 지난해 영업이익은 1681억 원으로 전년보다 줄어든 매출대비 27%의 실적을 냈다.

bhc그룹 임금옥 대표는 “기존 브랜드를 필두로 경영혁신을 통한 효율경영, 고객중시 경영, 품질경영을 지속 전개하면서 프리미엄 패밀리레스토랑 아웃백까지 인수해 지속적인 성장을 일굴 수 있었다”라며 "올해도 bhc그룹의 경영철학인 고객중시 경영, 투명경영, 상생경영을 기반으로 사업 범위를 꾸준히 확대하는 것은 물론, 점주들과 동반성장을 이어나가면서 업계 1위 입지를 더욱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bhc그룹 측은 "2021년 인수한 아웃백 성장과 함께 매출 1조 2000억 달성의 유니콘 기업으로 등극 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