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에도 수십 가지씩 쏟아지는 제품 트렌드를 빠르게 파악해 소비자들의 즐거움에 일조하도록 한다. 뷰어스는 매일 제공되는 업계 소식을 모아서 전함으로써 소비자들의 빠르고 정확한 쇼핑 생활을 돕고자 ‘오늘의 장바구니’ 코너를 기획했다. 오늘, 내 장바구니 속에 들어갈 제품은 무엇일까? 또 나의 입맛을 사로잡을 수 있을지, 내 라이프 스타일을 풍성하게 해 줄 수 있는 제품은 나왔는지 확인해 보도록 하자. -편집자주- (사진=LG생활건강) ■ LG생활건강, ‘후 환유고 스페셜 에디션’ 출시 LG생활건강은 금빛 찬란한 봉황의 기품과 아름다움이 담긴 ‘환유고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환유 라인은 더 히스토리 오브 후를 대표하는 럭셔리 안티에이징 라인으로, 불사의 상징인 봉황을 모티브로 20년 이상 자란 산삼을 원료화 했다. ‘환유고 스페셜 에디션’은 환유를 나타내는 보랏빛 패키지에 기품 있는 날갯짓으로 날아오르는 한 쌍의 봉황처럼 찬란한 아름다움을 향한 비상의 의미를 표현해 특별함을 더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LG생활건강 측은 "궁중 자수의 품격과 산삼의 생명력을 오롯이 담아 특별하게 준비한 ‘환유고 스페셜 에디션’은 감사의 달인 5월을 맞아 귀한 분들께 정성 깃든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선물로 제격"이라고 전했다. (사진=SPC) ■ SPC삼립, 프리미엄 블렌디드 티 ‘티트라’ RTD 출시 SPC삼립은 프리미엄 블렌디드 티 브랜드 ‘티트라’의 RTD(Ready To Drink) 음료 2종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티트라(teatra)’는 SPC그룹 연구진들이 최상위 품질의 차 원료를 최적의 비율로 섞어 만든 프리미엄 ‘블렌디드 티(Blended Tea)’ 전문 브랜드로, 차 맛과 패키지 디자인에 젊고 현대적인 감성을 더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SPC삼립은 엄선한 티 원료와 과즙을 더한 ‘피치아쌈티’와 ‘레몬그린티’등 티트라 RTD 2종을 선보였다. ‘피치아쌈티’는 특유의 깊은 풍미가 있는 아쌈차에 복숭아과즙을 더해 달콤하고 진한 홍차 맛이 특징이다. ‘레몬그린티’는 향긋한 해남녹차와 레몬과즙을 브렌딩해 고소하면서도 상큼한 맛을 느낄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SPC삼립 관계자는 “최근 건강에 대한 관심이 나날이 높아지면서 티를 선호하는소비자를 위한 신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엄선된 티 원료를 활용한 티트라의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사진=매일유업) ■ 매일유업, 매일두유 99.9 대용량 패키지 리뉴얼 매일유업의 대표 두유 브랜드 매일두유 99.9(구구쩜구)는 리뉴얼 된 대용량 패키지를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매일두유 99.9는 두유 원액 99.9%에 설탕을 첨가하지 않아 콩 본연의 고소하고 깔끔한 맛을 극대화한 두유다. 그냥 마셔도 달지 않아 맛있지만, 단순한 원료 구성으로 다양한 요리에도 활용하기에도 좋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대용량 매일두유 99.9 950ml는 넓은 입구와 컴팩트한 사이즈의 패키지로 사용 편의성을 더했다. 한 손에 쏙 들어오는 슬림하고 세련된 디자인에 상단부에는 열고 잠그는 뚜껑을 적용했다. 외부 공기의 유입과 빛의 투과가 철저히 차단되고 신선도를 오래 유지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고려해 FSC®(Forest Stewardship Council, 세계산림관리협의회) 인증을 받은 종이 소재를 사용했다. 매일유업은 소비자들이 건강한 음료라는 인식에서 두유를 구매하지만 기존 두유는 대부분 설탕으로 달콤한 맛을 낸다는 점에 착안, 설탕 없이 맛있는 매일두유를 출시했다. 특히 매일두유 99.9와 매일두유 검은콩은 원료 및 개발과정에서 수반되는 실험방법 모두 비건인증을 획득하기도 했다. 매일두유 99.9는 190ml 한 팩 당 9g의 식물성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그간 많은 사랑을 받아온 매일두유 99.9를 보다 간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이번 리뉴얼을 진행했다”며 “매일두유는 고객의 건강을 생각해 맛과 영양을 동시에 충족할 수 있도록 만든 브랜드다. 달지 않아 더 맛있는 매일두유로 보다 많은 분들이 간편하게 영양도 챙기고, 더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경험해보셨으면 한다. 매일두유는 ‘어제보다 더 나은 나’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고 전했다. (사진=교촌에프앤비) ■ 교촌치킨, 포인트 적립부터 사이드메뉴 증정까지…주문앱 이벤트 진행 치킨 프랜차이즈 교촌치킨은 가정의 달을 맞아 교촌치킨 주문앱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하고 주문앱 고객들에게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고 11일 밝혔다. 교촌은 5월 매주 수요일마다 교촌치킨 주문앱에서 오리지날치킨 5종 주문 고객을 대상으로, 총 주문 금액의 10%를 포인트로 적립해주는 ‘교촌 水퍼데이’를 진행한다. 또한 오는 18일까지 주문앱에서 오리지날치킨 5종을 주문 시, 교촌의 인기 사이드 메뉴인 치즈볼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마련했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들과 함께 교촌을 즐기려는 고객들에게 보다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이벤트들을 마련했다”며 “교촌이 준비한 이번 이벤트와 함께 가족들과 행복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사진=빙그레) ■ 빙그레, 아카페라 스페셜티 광고 캠페인 온에어 빙그레는 프리미엄 RTD 커피 브랜드 ‘아카페라 스페셜티’의 광고 캠페인을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광고 캠페인은 ‘스페셜 테이스터를 위한 커피, 아카페라 스페셜티’라는 슬로건을 통해 소비자 참여형 캠페인으로 진행된다. ‘스페셜 테이스터’란 초미각자라고도 불리며 일반인에 비해 민감한 미각을 가진 사람으로 전체 인구의 약 25%에 해당한다. 소비자들은 캠페인 사이트의 간단한 기초 미각 테스트에 참여함으로써 본인이 스페셜 테이스터인지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기초 미각 테스트에 참여한 후에는 심화 미각 테스트인 PTC 미맹 검사를 진행할 수 있는 ‘스페셜 테이스터 키트’를 신청할 수 있다. 스페셜 테이스터 키트는 PTC 용지, 아카페라 스페셜티 2종, 아카페라 스페셜티 제품과 캠페인을 소개하는 리플릿 등으로 구성돼 있다. 심화 미각 테스트를 통과한 소비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아카페라 스페셜티 컵 제품을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동시에 진행한다. ‘아카페라 스페셜티’는 스페셜티 등급의 커피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2020년에 론칭한 프리미엄 RTD 커피 브랜드다. 빙그레 관계자는 “맛 뿐만 아니라 재미까지 추구하는 소비자분들을 위해 이번 아카페라 스페셜티 캠페인을 준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분들의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사진=풀무원) ■ 풀무원, 최상급 메밀 83% 함유된 ‘메밀냉면’ 출시 풀무원식품은 면발의 메밀 함량을 늘려 구수한 풍미를 살리고 높은 압력으로 뽑아내 탄력 있는 면발이 특징인 ‘메밀냉면’ 2종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신제품 ‘메밀냉면’ 2종은 메밀 본연의 구수한 풍미를 극대화한 생면 HMR 제품이다. 차가운 성질 때문에 여름철 무더위를 나는 데 도움이 된다고 알려진 메밀을 83% 함유해 메밀 특유의 건강하고 담백한 맛을 구현했다. 면발에 함유된 메밀은 메밀 재배에 최적화된 기후와 토양 환경을 가진 고지대 평원에서 자란 최상급 품질로 엄선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풀무원의 제면 노하우가 반영된 ‘초고압 제면공법’을 적용해 한층 탄력 있는 식감을 완성했다. 메밀면은 메밀 함량이 높을수록 힘이 없어 취식 시 면발이 툭툭 끊기는 단점이 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기존 제면 공법의 3배(자사 기준)에 달하는 약 150마력의 높은 압력으로 면을 뽑아냈다. 면의 조직 구조를 치밀하게 만드는 풀무원의 ‘초고압 제면공법’을 적용해 메밀 함량이 높음에도 적당한 탄력과 부드러움으로 먹기 좋은 면발을 구현해냈다. ‘메밀 물냉면’은 다가오는 여름철 더위를 식혀줄 시원깔끔한 육수가 특징이다. 육수는 맑은 동치미 국물과 담백한 소고기 양지 육수를 조화롭게 배합해 청량한 감칠맛을 냈다. 특히 동치미는 풀무원이 약 2년여의 연구 끝에 개발한 김치 유래 식물성 유산균인 ‘씨앗유산균’으로 발효시켜 톡 쏘는 시원함을 더했다. 기호에 따라 동봉된 겨자 소스를 곁들이면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다. ‘메밀 비빔냉면’은 적당한 매콤함으로 부담 없이 맛볼 수 있는 비빔냉면이다. 끓는 물에 면을 삶고 차가운 물에 헹궈낸 후 매콤칼칼한 양념 비빔장을 함께 비벼 먹으면 된다. 함께 구성된 참깨와 김 고명을 더하면 보다 고소한 맛을 느낄 수 있다. 풀무원식품 조은비 PM(Product Manager)은 “최근 건강을 생각한 메뉴를 선택하는 소비자가 늘면서 메밀 함량을 높인 냉면 신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품질의 면 요리를 가정에서도 간편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소비자 니즈에 맞는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생면시장을 리딩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오늘의 장바구니] 매일유업, 매일두유 친환경 리뉴얼…교촌치킨, 자사앱 혜택 확대

김명신 기자 승인 2022.05.11 13:30 의견 0

하루에도 수십 가지씩 쏟아지는 제품 트렌드를 빠르게 파악해 소비자들의 즐거움에 일조하도록 한다. 뷰어스는 매일 제공되는 업계 소식을 모아서 전함으로써 소비자들의 빠르고 정확한 쇼핑 생활을 돕고자 ‘오늘의 장바구니’ 코너를 기획했다. 오늘, 내 장바구니 속에 들어갈 제품은 무엇일까? 또 나의 입맛을 사로잡을 수 있을지, 내 라이프 스타일을 풍성하게 해 줄 수 있는 제품은 나왔는지 확인해 보도록 하자. -편집자주-

(사진=LG생활건강)


■ LG생활건강, ‘후 환유고 스페셜 에디션’ 출시

LG생활건강은 금빛 찬란한 봉황의 기품과 아름다움이 담긴 ‘환유고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환유 라인은 더 히스토리 오브 후를 대표하는 럭셔리 안티에이징 라인으로, 불사의 상징인 봉황을 모티브로 20년 이상 자란 산삼을 원료화 했다. ‘환유고 스페셜 에디션’은 환유를 나타내는 보랏빛 패키지에 기품 있는 날갯짓으로 날아오르는 한 쌍의 봉황처럼 찬란한 아름다움을 향한 비상의 의미를 표현해 특별함을 더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LG생활건강 측은 "궁중 자수의 품격과 산삼의 생명력을 오롯이 담아 특별하게 준비한 ‘환유고 스페셜 에디션’은 감사의 달인 5월을 맞아 귀한 분들께 정성 깃든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선물로 제격"이라고 전했다.

(사진=SPC)


■ SPC삼립, 프리미엄 블렌디드 티 ‘티트라’ RTD 출시

SPC삼립은 프리미엄 블렌디드 티 브랜드 ‘티트라’의 RTD(Ready To Drink) 음료 2종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티트라(teatra)’는 SPC그룹 연구진들이 최상위 품질의 차 원료를 최적의 비율로 섞어 만든 프리미엄 ‘블렌디드 티(Blended Tea)’ 전문 브랜드로, 차 맛과 패키지 디자인에 젊고 현대적인 감성을 더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SPC삼립은 엄선한 티 원료와 과즙을 더한 ‘피치아쌈티’와 ‘레몬그린티’등 티트라 RTD 2종을 선보였다. ‘피치아쌈티’는 특유의 깊은 풍미가 있는 아쌈차에 복숭아과즙을 더해 달콤하고 진한 홍차 맛이 특징이다. ‘레몬그린티’는 향긋한 해남녹차와 레몬과즙을 브렌딩해 고소하면서도 상큼한 맛을 느낄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SPC삼립 관계자는 “최근 건강에 대한 관심이 나날이 높아지면서 티를 선호하는소비자를 위한 신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엄선된 티 원료를 활용한 티트라의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사진=매일유업)


■ 매일유업, 매일두유 99.9 대용량 패키지 리뉴얼

매일유업의 대표 두유 브랜드 매일두유 99.9(구구쩜구)는 리뉴얼 된 대용량 패키지를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매일두유 99.9는 두유 원액 99.9%에 설탕을 첨가하지 않아 콩 본연의 고소하고 깔끔한 맛을 극대화한 두유다. 그냥 마셔도 달지 않아 맛있지만, 단순한 원료 구성으로 다양한 요리에도 활용하기에도 좋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대용량 매일두유 99.9 950ml는 넓은 입구와 컴팩트한 사이즈의 패키지로 사용 편의성을 더했다. 한 손에 쏙 들어오는 슬림하고 세련된 디자인에 상단부에는 열고 잠그는 뚜껑을 적용했다. 외부 공기의 유입과 빛의 투과가 철저히 차단되고 신선도를 오래 유지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고려해 FSC®(Forest Stewardship Council, 세계산림관리협의회) 인증을 받은 종이 소재를 사용했다.

매일유업은 소비자들이 건강한 음료라는 인식에서 두유를 구매하지만 기존 두유는 대부분 설탕으로 달콤한 맛을 낸다는 점에 착안, 설탕 없이 맛있는 매일두유를 출시했다.

특히 매일두유 99.9와 매일두유 검은콩은 원료 및 개발과정에서 수반되는 실험방법 모두 비건인증을 획득하기도 했다. 매일두유 99.9는 190ml 한 팩 당 9g의 식물성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그간 많은 사랑을 받아온 매일두유 99.9를 보다 간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이번 리뉴얼을 진행했다”며 “매일두유는 고객의 건강을 생각해 맛과 영양을 동시에 충족할 수 있도록 만든 브랜드다. 달지 않아 더 맛있는 매일두유로 보다 많은 분들이 간편하게 영양도 챙기고, 더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경험해보셨으면 한다. 매일두유는 ‘어제보다 더 나은 나’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고 전했다.

(사진=교촌에프앤비)


■ 교촌치킨, 포인트 적립부터 사이드메뉴 증정까지…주문앱 이벤트 진행

치킨 프랜차이즈 교촌치킨은 가정의 달을 맞아 교촌치킨 주문앱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하고 주문앱 고객들에게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고 11일 밝혔다.

교촌은 5월 매주 수요일마다 교촌치킨 주문앱에서 오리지날치킨 5종 주문 고객을 대상으로, 총 주문 금액의 10%를 포인트로 적립해주는 ‘교촌 水퍼데이’를 진행한다.

또한 오는 18일까지 주문앱에서 오리지날치킨 5종을 주문 시, 교촌의 인기 사이드 메뉴인 치즈볼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마련했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들과 함께 교촌을 즐기려는 고객들에게 보다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이벤트들을 마련했다”며 “교촌이 준비한 이번 이벤트와 함께 가족들과 행복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사진=빙그레)


■ 빙그레, 아카페라 스페셜티 광고 캠페인 온에어

빙그레는 프리미엄 RTD 커피 브랜드 ‘아카페라 스페셜티’의 광고 캠페인을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광고 캠페인은 ‘스페셜 테이스터를 위한 커피, 아카페라 스페셜티’라는 슬로건을 통해 소비자 참여형 캠페인으로 진행된다.

‘스페셜 테이스터’란 초미각자라고도 불리며 일반인에 비해 민감한 미각을 가진 사람으로 전체 인구의 약 25%에 해당한다. 소비자들은 캠페인 사이트의 간단한 기초 미각 테스트에 참여함으로써 본인이 스페셜 테이스터인지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기초 미각 테스트에 참여한 후에는 심화 미각 테스트인 PTC 미맹 검사를 진행할 수 있는 ‘스페셜 테이스터 키트’를 신청할 수 있다.

스페셜 테이스터 키트는 PTC 용지, 아카페라 스페셜티 2종, 아카페라 스페셜티 제품과 캠페인을 소개하는 리플릿 등으로 구성돼 있다. 심화 미각 테스트를 통과한 소비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아카페라 스페셜티 컵 제품을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동시에 진행한다.

‘아카페라 스페셜티’는 스페셜티 등급의 커피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2020년에 론칭한 프리미엄 RTD 커피 브랜드다.

빙그레 관계자는 “맛 뿐만 아니라 재미까지 추구하는 소비자분들을 위해 이번 아카페라 스페셜티 캠페인을 준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분들의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사진=풀무원)


■ 풀무원, 최상급 메밀 83% 함유된 ‘메밀냉면’ 출시

풀무원식품은 면발의 메밀 함량을 늘려 구수한 풍미를 살리고 높은 압력으로 뽑아내 탄력 있는 면발이 특징인 ‘메밀냉면’ 2종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신제품 ‘메밀냉면’ 2종은 메밀 본연의 구수한 풍미를 극대화한 생면 HMR 제품이다. 차가운 성질 때문에 여름철 무더위를 나는 데 도움이 된다고 알려진 메밀을 83% 함유해 메밀 특유의 건강하고 담백한 맛을 구현했다. 면발에 함유된 메밀은 메밀 재배에 최적화된 기후와 토양 환경을 가진 고지대 평원에서 자란 최상급 품질로 엄선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풀무원의 제면 노하우가 반영된 ‘초고압 제면공법’을 적용해 한층 탄력 있는 식감을 완성했다. 메밀면은 메밀 함량이 높을수록 힘이 없어 취식 시 면발이 툭툭 끊기는 단점이 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기존 제면 공법의 3배(자사 기준)에 달하는 약 150마력의 높은 압력으로 면을 뽑아냈다. 면의 조직 구조를 치밀하게 만드는 풀무원의 ‘초고압 제면공법’을 적용해 메밀 함량이 높음에도 적당한 탄력과 부드러움으로 먹기 좋은 면발을 구현해냈다.

‘메밀 물냉면’은 다가오는 여름철 더위를 식혀줄 시원깔끔한 육수가 특징이다. 육수는 맑은 동치미 국물과 담백한 소고기 양지 육수를 조화롭게 배합해 청량한 감칠맛을 냈다. 특히 동치미는 풀무원이 약 2년여의 연구 끝에 개발한 김치 유래 식물성 유산균인 ‘씨앗유산균’으로 발효시켜 톡 쏘는 시원함을 더했다. 기호에 따라 동봉된 겨자 소스를 곁들이면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다.

‘메밀 비빔냉면’은 적당한 매콤함으로 부담 없이 맛볼 수 있는 비빔냉면이다. 끓는 물에 면을 삶고 차가운 물에 헹궈낸 후 매콤칼칼한 양념 비빔장을 함께 비벼 먹으면 된다. 함께 구성된 참깨와 김 고명을 더하면 보다 고소한 맛을 느낄 수 있다.

풀무원식품 조은비 PM(Product Manager)은 “최근 건강을 생각한 메뉴를 선택하는 소비자가 늘면서 메밀 함량을 높인 냉면 신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품질의 면 요리를 가정에서도 간편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소비자 니즈에 맞는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생면시장을 리딩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