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에는 하루에도 수 없이 많은 제품들이 쏟아져 나온다. 그 중 대기업 계열사들이 선보이는 소비자 편의성 혹은 선호성 제품 및 이벤트만 가려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뷰어스는 유통공룡들의 오늘은 어떤 이슈가 있는지, 어떤 다양한 제품들과 소식들로 소비자를 맞이하는지, 그날의 트렌드는 어떤지 간단명료하게 정리했다. -편집자주-
(사진=SPC)
■ SPC그룹 섹타나인, 라이브 커머스 연계 웹 예능 공개
SPC그룹의 토탈 마케팅 솔루션 계열사 ‘섹타나인(Secta9ine)’은 SBS모비딕과 협업해 제작한 라이브 커머스 연계 웹 예능 ‘팔아야 산다’ 시리즈를 SBS 유튜브 채널 ‘모비딕’을 통해 첫 공개했다고 13일 밝혔다.
‘팔아야 산다’는 개그우먼 안영미와 신기루, 성우 쓰복만, 가수 손동표 등이 라이브 커머스 대행사 직원으로 출연해 SPC그룹 브랜드 제품을 판매하기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내는 과정을 재치 있게 그린 프로그램으로, 웹 예능에 실제 라이브 커머스 ‘해피라이브’를 결합한 신개념 콘텐츠 커머스다.
소비자와 실시간으로 소통하는 라이브 커머스 시장이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섹타나인은 콘텐츠 커머스를 통해 고객에게 재미와 혜택을 동시에 전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상품 특가 판매, 프로모션 등 출연진들이 기획한 아이디어를 실제 라이브 커머스 방송 ‘해피라이브’에 반영해 시청자들에게 보는 재미는 물론 ‘해피라이브’에서만 누릴 수 있는 다양한 쇼핑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총 8편의 에피소드로 구성된 ‘팔아야 산다’는 SBS 유튜브 채널 ‘모비딕’을 통해 매주 수요일 6시에 공개된다. 지난 12일 공개된 첫 화는 ‘배스킨라빈스’ 5월 이달의 맛과 함께 출시된 ‘잡아라! 포켓몬 몬스터볼’ 케이크와 ‘이상해씨 아이스 모찌’를 판매하기 위해 출연진들이 다양한 아이디어를 모으는 좌충우돌 스토리를 담았다. 안영미, 신기루 등 출연자들의 재치 있는 입담과 환상적인 개그 호흡으로 빈틈없는 재미를 선사했다는 평가다.
섹타나인은 이날 오후 7시에 ‘팔아야 산다’ 첫 화와 연계한 라이브 커머스 ‘해피라이브’ 방송도 진행한다.
섹타나인 관계자는 “재미와 소통을 중시하는 MZ세대들의 취향을 반영해 이번 라이브 커머스 연계 웹 예능을 기획했다”며 “단순 상품 판매 라이브 방송이 아닌 재미요소와 스토리텔링을 입힌 콘텐츠로 콘텐츠 커머스 사업 영역을 지속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사진=SPC)
■ SPC 배스킨라빈스, ‘포켓몬 블록팩 & 피규어 세트’ 출시
SPC그룹이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는 글로벌 인기 콘텐츠 포켓몬스터와 협업해 ‘포켓몬 블록팩 & 피규어 세트’를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포켓몬 블록팩 & 피규어 세트’는 피규어가 올라간 블록팩 6종으로 구성됐다.
‘포켓몬 블록팩 & 피규어 세트’는 오는 20일부터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 가능하다. 사전 예약은 13일부터 18일까지 해피오더 애플리케이션과 카카오톡을 통해 진행되며, 상품 소진 시 행사가 자동 종료된다.
또한 배스킨라빈스는 5월 이달의 맛에 이어 포켓몬 ‘치코리타’를 모티브로 한 새로운 플레이버 ‘치코치코 치코리타’도 출시했다. 상큼한 조화를 이루는 청사과 샤베트와 요거트 아이스크림에 레드 팝핑 크런치를 더해 톡톡 튀는 식감이 특징이라고 회사 측은 전했다.
SPC그룹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포켓몬스터를 적용한 배스킨라빈스 제품 및 굿즈에 대한 소비자들의 뜨거운 관심에 힘입어 ‘포켓몬 블록팩 & 피규어 세트’도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 니즈를 반영한 다양한 이색 프로모션과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