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에는 하루에도 수 없이 많은 제품들이 쏟아져 나온다. 그 중 대기업 계열사들이 선보이는 소비자 편의성 혹은 선호성 제품 및 이벤트만 가려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뷰어스는 유통공룡들의 오늘은 어떤 이슈가 있는지, 어떤 다양한 제품들과 소식들로 소비자를 맞이하는지, 그날의 트렌드는 어떤지 간단명료하게 정리했다. -편집자주- (사진=롯데마트) ■ 롯데마트, 물가안정 위해 할인전 확대 롯데마트는 19일부터 25일까지 일주일 간 우수한 품질의 신선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는 물가안정 행사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롯데마트에 따르면 온 가족이 함께 부담없이 고기 파티를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축산 행사를 준비했다. 롯데마트는 캐나다산 돼지고기를 저렴하게 제공하기 위해 캐나다 산지와 직접 단독 계약을 맺은 것은 물론 항공 직송을 통해 중간 유통 단계를 축소했다. 1~2인 가구 및 간편 요리를 선호하는 고객들을 위해 손질의 번거로움 없이 편리하게 즐길 수 있는 수산물 행사도 준비했다. 또한 물가안정 및 국내 농산물 촉진을 위해 농림축산식품부와 함께하는 '대한민국, 농할갑시다!' 행사와 함께 ‘GAP 농산물 기획전’을 진행한다. ‘GAP’란 농산물 우수 관리(Good Agricultural Practices)의 약자로 국내 재배 농산물의 생산, 수확, 포장 전 과정의 안전관리체계를 구축하여 소비자에게 안전한 농산물을 공급하기 위한 인증제도다. 임호석 롯데마트 마케팅팀장은 “최근 치솟은 물가와 안전한 먹거리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이 높은 점을 고려해 열심히 고민하고 발로 뛰어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한 끼를 차려 먹는 것이 부담이 아닌 즐거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롯데칠성음료) ■ 롯데칠성음료, 숏박스와 함께한 웹예능 ‘술레이트’ 공개 롯데칠성음료는 매주 목요일 자체 유튜브 채널인 ‘렛주기릿’을 통해 새로운 웹예능‘술레이트’를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술레이트’는 술과 슬레이트의 합성어로 술자리에서 흔히 겪을 수 있는 상황을 주제로 선정하고, 출연진이 직접 시민 인터뷰를 통해 시나리오가 탄생한 만큼 더 많은 공감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이렇게 완성된 시나리오는 현실감 넘치는 연기로 화제가 되고 있는 ‘숏박스’ 김원훈, 엄지윤을 주인공으로 해, 더 큰 기대감을 불러일으킨다. ‘술레이트’는 술자리에서 겪을 수 있는 상황을 주제로 여섯편의 컨텐츠로 제작해 매주 목요일 한편씩 공개할 예정이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현재 유튜브씬에서 화제를 몰고 있는 출연진들과 MZ 세대들의 공감하기 쉬운 주제를 통해 공감을 나누고 소비자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콘텐츠를 기획했다”라고 말했다. (사진=롯데푸드) ■ 롯데푸드, 경영지원·마케팅 등 5개 직무 신입사원 채용 롯데푸드는 오는 27일까지 신입사원 채용 접수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모집직무는 ▲경영지원, ▲정보보호, ▲마케팅, ▲제품개발, ▲생산관리 총 5개 직무다. 신입사원 지원서 접수기간은 27일 오후 4시까지며 지원자격은 오는 6월 입사 가능한 학사 이상 학위 취득자 및 22년 8월 졸업예정자다. 채용 전형은 ▲지원서접수, ▲서류전형, ▲인적성진단(L-TAB), ▲면접전형(역량/PT/인성), ▲건강검진 순이다. 롯데푸드는 1958년 설립된 롯데그룹의 종합식품회사로 HMR, 빙과, 식품소재, 식자재, 육가공, 유가공 등 다양한 식품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롯데푸드 관계자는 “다양한 직무의 인재 채용으로 회사의 경쟁력 강화가 기대된다”며 “롯데푸드와 함께 식품업계를 이끌 인재들의 많은 지원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지붕 유통家-롯데] 롯데마트, 할인전 확대…롯데푸드, 신입사원 채용

김명신 기자 승인 2022.05.19 09:54 의견 0

유통가에는 하루에도 수 없이 많은 제품들이 쏟아져 나온다. 그 중 대기업 계열사들이 선보이는 소비자 편의성 혹은 선호성 제품 및 이벤트만 가려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뷰어스는 유통공룡들의 오늘은 어떤 이슈가 있는지, 어떤 다양한 제품들과 소식들로 소비자를 맞이하는지, 그날의 트렌드는 어떤지 간단명료하게 정리했다. -편집자주-

(사진=롯데마트)


■ 롯데마트, 물가안정 위해 할인전 확대

롯데마트는 19일부터 25일까지 일주일 간 우수한 품질의 신선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는 물가안정 행사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롯데마트에 따르면 온 가족이 함께 부담없이 고기 파티를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축산 행사를 준비했다.

롯데마트는 캐나다산 돼지고기를 저렴하게 제공하기 위해 캐나다 산지와 직접 단독 계약을 맺은 것은 물론 항공 직송을 통해 중간 유통 단계를 축소했다.

1~2인 가구 및 간편 요리를 선호하는 고객들을 위해 손질의 번거로움 없이 편리하게 즐길 수 있는 수산물 행사도 준비했다.

또한 물가안정 및 국내 농산물 촉진을 위해 농림축산식품부와 함께하는 '대한민국, 농할갑시다!' 행사와 함께 ‘GAP 농산물 기획전’을 진행한다.

‘GAP’란 농산물 우수 관리(Good Agricultural Practices)의 약자로 국내 재배 농산물의 생산, 수확, 포장 전 과정의 안전관리체계를 구축하여 소비자에게 안전한 농산물을 공급하기 위한 인증제도다.

임호석 롯데마트 마케팅팀장은 “최근 치솟은 물가와 안전한 먹거리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이 높은 점을 고려해 열심히 고민하고 발로 뛰어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한 끼를 차려 먹는 것이 부담이 아닌 즐거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롯데칠성음료)


■ 롯데칠성음료, 숏박스와 함께한 웹예능 ‘술레이트’ 공개

롯데칠성음료는 매주 목요일 자체 유튜브 채널인 ‘렛주기릿’을 통해 새로운 웹예능‘술레이트’를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술레이트’는 술과 슬레이트의 합성어로 술자리에서 흔히 겪을 수 있는 상황을 주제로 선정하고, 출연진이 직접 시민 인터뷰를 통해 시나리오가 탄생한 만큼 더 많은 공감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이렇게 완성된 시나리오는 현실감 넘치는 연기로 화제가 되고 있는 ‘숏박스’ 김원훈, 엄지윤을 주인공으로 해, 더 큰 기대감을 불러일으킨다.

‘술레이트’는 술자리에서 겪을 수 있는 상황을 주제로 여섯편의 컨텐츠로 제작해 매주 목요일 한편씩 공개할 예정이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현재 유튜브씬에서 화제를 몰고 있는 출연진들과 MZ 세대들의 공감하기 쉬운 주제를 통해 공감을 나누고 소비자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콘텐츠를 기획했다”라고 말했다.

(사진=롯데푸드)


■ 롯데푸드, 경영지원·마케팅 등 5개 직무 신입사원 채용

롯데푸드는 오는 27일까지 신입사원 채용 접수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모집직무는 ▲경영지원, ▲정보보호, ▲마케팅, ▲제품개발, ▲생산관리 총 5개 직무다.

신입사원 지원서 접수기간은 27일 오후 4시까지며 지원자격은 오는 6월 입사 가능한 학사 이상 학위 취득자 및 22년 8월 졸업예정자다.

채용 전형은 ▲지원서접수, ▲서류전형, ▲인적성진단(L-TAB), ▲면접전형(역량/PT/인성), ▲건강검진 순이다.

롯데푸드는 1958년 설립된 롯데그룹의 종합식품회사로 HMR, 빙과, 식품소재, 식자재, 육가공, 유가공 등 다양한 식품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롯데푸드 관계자는 “다양한 직무의 인재 채용으로 회사의 경쟁력 강화가 기대된다”며 “롯데푸드와 함께 식품업계를 이끌 인재들의 많은 지원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