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 지민이 3곡의 솔로곡으로 한국 최초이자 유일한 스포티파이 신기록을 달성했다. (자료=트위터) 최근 스포티파이에 따르면 방탄소년단 윙즈(WINGS) 앨범에 수록된 지민의 솔로곡 '라이'(Lie)가 1억 8000만을 돌파해 타이틀곡 '피땀눈물'에 이어 최다 스트리밍을 기록했다. 이로써 지민은 2억 400만의 '세렌디피티'(Serendipity: Full Length Edition), 3억 200만의 '필터'(Filter)와 함께 각각 1억 8000만 이상 스트리밍의 총 3곡의 솔로곡을 보유하게 됐다. (자료=빅히트 뮤직) 지민 솔로곡들의 음원 파워는 총 7억에 육박하는 6억 8600만 스트리밍을 자랑한다. 팀의 메인 댄서로 화려한 퍼포먼스를 통해 대중의 눈을 사로잡는 비주얼적 '입덕 요정' 역할과 동시에, 탄탄하고 매력적인 보컬 실력을 겸비하고 있음을 여실히 보여준다. (자료=빅히트 뮤직) 지민은 웅장하면서도 어두운 내면을 극적으로 표현한 '라이'와 아름답고 환상적인 미성이 돋보이는 '세렌디피티', 치명적인 섹시함으로 무장한 '필터' 등 각각의 솔로곡에서 전혀 다른 사람처럼 새로운 노래와 무대력으로 대중을 사로잡았다. (자료=빅히트 뮤직) 그중 '필터'는 현재까지도 한국 남자 솔로곡 중 가장 빠른 속도로 3억 스트리밍을 넘어서는 폭발적 인기를 누렸다. 최근 발매한 첫 OST '위드 유'(With You) 또한 공개 69일만에 8800만 스트리밍을 돌파해 한국 드라마 OST 최단 기간 신기록을 재경신하는 등 독보적 음원 강자의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한편, 데뷔후 첫 솔로 앨범을 준비 중에 있다고 알린 지민은 '라이'와 '세렌디피티', '필터'의 뒤를 이을 레전드 솔로곡 탄생에 팬 뿐만 아니라 전 세계 팝시장의 뜨거운 관심과 기대가 고조되고 있다.

[BTS News] ‘K팝의 자랑’ 방탄소년단 지민 솔로곡 3곡, 스포티파이 각 1.8억 이상 신기록

반경림 기자 승인 2022.07.08 13:08 의견 0
(자료=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 지민이 3곡의 솔로곡으로 한국 최초이자 유일한 스포티파이 신기록을 달성했다.

(자료=트위터)

최근 스포티파이에 따르면 방탄소년단 윙즈(WINGS) 앨범에 수록된 지민의 솔로곡 '라이'(Lie)가 1억 8000만을 돌파해 타이틀곡 '피땀눈물'에 이어 최다 스트리밍을 기록했다. 이로써 지민은 2억 400만의 '세렌디피티'(Serendipity: Full Length Edition), 3억 200만의 '필터'(Filter)와 함께 각각 1억 8000만 이상 스트리밍의 총 3곡의 솔로곡을 보유하게 됐다.

(자료=빅히트 뮤직)

지민 솔로곡들의 음원 파워는 총 7억에 육박하는 6억 8600만 스트리밍을 자랑한다. 팀의 메인 댄서로 화려한 퍼포먼스를 통해 대중의 눈을 사로잡는 비주얼적 '입덕 요정' 역할과 동시에, 탄탄하고 매력적인 보컬 실력을 겸비하고 있음을 여실히 보여준다.

(자료=빅히트 뮤직)

지민은 웅장하면서도 어두운 내면을 극적으로 표현한 '라이'와 아름답고 환상적인 미성이 돋보이는 '세렌디피티', 치명적인 섹시함으로 무장한 '필터' 등 각각의 솔로곡에서 전혀 다른 사람처럼 새로운 노래와 무대력으로 대중을 사로잡았다.

(자료=빅히트 뮤직)

그중 '필터'는 현재까지도 한국 남자 솔로곡 중 가장 빠른 속도로 3억 스트리밍을 넘어서는 폭발적 인기를 누렸다. 최근 발매한 첫 OST '위드 유'(With You) 또한 공개 69일만에 8800만 스트리밍을 돌파해 한국 드라마 OST 최단 기간 신기록을 재경신하는 등 독보적 음원 강자의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한편, 데뷔후 첫 솔로 앨범을 준비 중에 있다고 알린 지민은 '라이'와 '세렌디피티', '필터'의 뒤를 이을 레전드 솔로곡 탄생에 팬 뿐만 아니라 전 세계 팝시장의 뜨거운 관심과 기대가 고조되고 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