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송이 홈플러스 일상용품팀 바이어가 8일 서울 등촌동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강서점에서 ‘착한 생리대’를 진열하고 있다. (사진=홈플러스) 홈플러스 ESG 경영의 중점 추진 과제 중 하나인 ‘착한 소비’가 고객들의 호응을 얻으며 실질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다. 8일 홈플러스에 따르면 지난 2021년 ‘착한 소비’의 일환으로 출시한 착한 화장지, 착한 미니 미용티슈, 착한 키친타월 등 3종의 누적 판매량이 지난 5일 기준 47만개를 돌파했다. 특히 착한 시리즈 1탄으로 내놓은 ‘착한 화장지’는 누적 26만개 이상 팔려 약 1000톤의 펄프 사용을 줄였고, 나무 약 2만 그루를 심는 효과를 냈다. 착한 시리즈는 고객이 구매와 동시에 환경친화적 활동을 할 수 있는 가치소비형 상품이다. 자연 분해 비닐로 포장하고 한 가지 색만 쓰는 ‘1도 인쇄’를 적용해 불필요한 잉크 사용을 최소화했다. 홈플러스는 고객 참여형 ‘착한 소비’ 프로그램을 확대하기 위해 품질·가격이 모두 착한 신상품 ‘착한 생리대’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착한 생리대는 고분자화학흡수체를 사용하지 않고 100% 유기농 순면커버로 제작한 것이 특징이다. 사탕수수 성분을 함유한 환경친화적 방수커버를 적용했으며 모든 과정을 국내에서 생산해 안정적인 품질 관리가 가능하다. 김영준 홈플러스 일상용품팀장은 “‘착한 생리대’는 환경친화적 원료 사용은 물론 소외계층을 도울 수 있어 기업에서 고객-환경-나눔으로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의 상품”이라며 “앞으로도 유통업의 특성을 살려 고객과 함께 할 수 있는 ‘착한 소비’ 상품을 개발해 지속가능경영 선도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ESG 경영 선도”…홈플러스, 착한 시리즈 누적 판매 47만개 돌파

탁지훈 기자 승인 2023.02.08 08:29 의견 0
이송이 홈플러스 일상용품팀 바이어가 8일 서울 등촌동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강서점에서 ‘착한 생리대’를 진열하고 있다. (사진=홈플러스)


홈플러스 ESG 경영의 중점 추진 과제 중 하나인 ‘착한 소비’가 고객들의 호응을 얻으며 실질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다.

8일 홈플러스에 따르면 지난 2021년 ‘착한 소비’의 일환으로 출시한 착한 화장지, 착한 미니 미용티슈, 착한 키친타월 등 3종의 누적 판매량이 지난 5일 기준 47만개를 돌파했다. 특히 착한 시리즈 1탄으로 내놓은 ‘착한 화장지’는 누적 26만개 이상 팔려 약 1000톤의 펄프 사용을 줄였고, 나무 약 2만 그루를 심는 효과를 냈다.

착한 시리즈는 고객이 구매와 동시에 환경친화적 활동을 할 수 있는 가치소비형 상품이다. 자연 분해 비닐로 포장하고 한 가지 색만 쓰는 ‘1도 인쇄’를 적용해 불필요한 잉크 사용을 최소화했다.

홈플러스는 고객 참여형 ‘착한 소비’ 프로그램을 확대하기 위해 품질·가격이 모두 착한 신상품 ‘착한 생리대’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착한 생리대는 고분자화학흡수체를 사용하지 않고 100% 유기농 순면커버로 제작한 것이 특징이다. 사탕수수 성분을 함유한 환경친화적 방수커버를 적용했으며 모든 과정을 국내에서 생산해 안정적인 품질 관리가 가능하다.

김영준 홈플러스 일상용품팀장은 “‘착한 생리대’는 환경친화적 원료 사용은 물론 소외계층을 도울 수 있어 기업에서 고객-환경-나눔으로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의 상품”이라며 “앞으로도 유통업의 특성을 살려 고객과 함께 할 수 있는 ‘착한 소비’ 상품을 개발해 지속가능경영 선도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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