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네스카페 돌체구스토
네스카페 돌체구스토가 '피콜로 XS'라는 새로운 커피머신을 출시했다.
24일, 돌체구스토에 따르면 이번 출시된 기종은 국내에서 판매되는 네스카페 돌체구스토 커피 머신 중 가장 작은 사이즈로 감각적 디자인과 편의성을 갖췄다. 집에서 커피를 즐기고자 하는 홈카페 입문자에게 가장 적합한 캡슐 커피 머신이라는 설명이다.
실제 커피 소비 패턴 조사에 따르면 집에서 커피를 만들 경우 뒷정리의 수고로움, 재료 관리의 어려움, 커피 제조에 걸리는 시간 등이 가장 큰 불편함으로 꼽힌다. 돌체구스토는 이를 고려해 꼭 필요한 기능만 담은 작고 귀여운 외관으로 소비자들에게 어필한다. 폭이 14cm로 성인 한 뼘보다도 작아 집안 어디든 쉽게 비치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으로 꼽힌다.
이에 더해 스스로 전원을 켜고 끄는 스마트한 전원 시스템으로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이 밖에도 물탱크 입구가 넓고, 식기 세척기 사용이 가능해 위생적으로 머신을 관리할 수 있다는 것이 돌체구스토 측 설명이다.
돌체구스토 관계자는 "피콜로 XS는 홈카페를 즐기려는 소비자들에게 집에서도 카페 수준의 완성도 높은 커피를 쉽고 편리하게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해주는 가장 합리적인 제품"이라며 "간편하면서도 프리미엄한 커피를 원하는 국내 소비자들에게 보다 폭넓은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