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진 공식 인스타그램)
방탄소년단 진의 'The Astronaut'(디 애스트로넛) 뮤직비디오가 7700만 뷰를 돌파했다.
(자료=빅히트 뮤직)
최근 'The Astronaut' 뮤직비디오가 조회 수 7700만 뷰를 달성했다. 해당 곡은 진의 첫 솔로 싱글로, 세계적인 밴드 콜드플레이(Coldplay)와 공동으로 작곡과 작사 및 연주에 참여한 곡이다. 잔잔한 어쿠스틱 기타 선율에 신시사이저 사운드가 조화된 몽환적인 분위기가 특징이다.
(자료=유튜브 방탄티비)
뮤직비디오가 공개되자마자 폭발적인 반응을 얻으며 공개 15분 만에 조회 수 100만 뷰, 12시간 30분 만에 조회 수 1000만 뷰, 4일 만에 3000만 뷰 기록을 달성했다. 1시간 4분 만에 '좋아요' 수 100만, 13시간 만에 300만을 기록하며 넘볼 수 없는 인기를 과시했다.
(자료=빅히트 뮤직)
'The Astronaut' 뮤직비디오는 '전 세계 유튜브 뮤직 트렌딩'에서 10월 28일부터 11월 13일까지 17일 연속 1위를 기록했다. 앞서 진의 자작곡 '슈퍼 참치(Super Tuna)' 뮤직비디오가 16일 연속 1위를 차지한 기록을 진이 자체 경신한 것.
(자료=빅히트 뮤직)
이로써 진은 솔로 2곡을 '전 세계 유튜브 뮤직 트렌딩' 최장 연속 1위와 2위에 올린 최초의 K팝 솔로 아티스트가 됐다.
(자료=빅히트 뮤직)
한편, 'The Astronaut' 뮤직비디오는 불시착한 우주선으로 인해 지구에 정착하게 되는 우주인의 이야기으로, 한 편의 영화를 보는 듯한 감동을 전한다. 아름다운 색감과 어우러진 영상미, 진의 화려하고 신비로운 외모와 섬세하고 감각적인 표정 연기, 중저음의 청량한 보이스가 매력을 더하며 전 세계적인 호평을 받았다.
또한 리액션 콘텐츠로 인기를 모으며 많은 유명 유튜버들의 영상을 이끌어내기도 하고, 커버곡으로도 많이 불려 진의 글로벌 인기를 실감케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