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진 공식 인스타그램)
방탄소년단 진이 또다시 국내 예능에서 언급되며 뜨거운 전 세계 인기를 입증했다.
(자료=빅히트 뮤직)
최근 JTBC 인기 예능 '뭉뜬 리턴즈' 방송 중 진이 언급됐다. 택시로 이동 중의 대화에서 현지 기사가 "'샹송스 페이머스 진(노래하는 유명한 진)'을 아세요?"라고 질문하자 안정환은 단번에 'BTS'라 답했다. 이에 기사는 "우리 아들이 BTS 팬이에요"라고 말하며 반가움을 감추지 못했다.
(자료=JTBC 뭉뜬리턴즈)
김성주, 정형돈은 신나게 방탄소년단의 노래 'IDOL' 후렴구를 부르며 뿌듯함을 나타냈고 화면에는 'BTS 덕에 국위선양 2차전'이라는 자막이 나갔다. 시청자들은 진이 '역두유노'를 당했다며 새삼스럽지만 전 세계적에서 진의 인기와 인지도가 대단하다고 목소리를 모았다.
(자료=@BTS_twt)
이를 본 팬들은 "너무 잘생기고 노래도 잘하는 진!", "WWH 진 전세계적으로 엄청나다", "우리 석진이 유명하지. 뭉뜬즈 바로 아이돌 따라하네 ㅋㅋㅋ", "출연자들도 진 이름 바로 알아맞히네. 대박이야!" 같은 반응을 보였다.
(자료=2023 해외한류실태조사 결과 보고서)
앞서 진은 지난 3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교류진흥원(KOFICE)이 발표한 '2023 해외한류실태조사 결과 보고서' 중 프랑스에서 방탄소년단 멤버들 중 유일하게 5위로 이름을 올린 바 있다.
(자료=진 공식 인스타그램)
이외에도 '황금어장 라디오스타', '해피투게더' 등 국내 토크 프로그램에서 여러 미담이 언급됐으며, 전 세계적 인기 열풍을 몰고 온 진의 자작곡 '슈퍼참치'(Super Tuna)는 TV 뉴스뿐 아니라 '놀라운 토요일', '유 퀴즈 온 더 블럭', '개승자'(개그로 승부하는 자들), '도시어부' 등 인기 예능에 등장했다. '골 때리는 외박', '신상출시 편스토랑' 등에서도 진이 최애라고 밝히는 연예인들의 고백이 쏟아졌다.
(자료=빅히트 뮤직)
멕시코 드라마 '라 로사 데 과달루페'(La rosa de Guadalupe) 등에서는 '가장 잘생긴 사람'으로 언급되며 진이 전세계 최고 미남의 대명사임을 입증했다.
(자료=천재소녀 두기)
지난 4월에는 디즈니+의 미국 드라마 '천재소녀 두기'(Doogie Kamealoha, M.D.)에서 '가장 예쁜 입술'을 가진 멤버로 언급됐다. 극 중 닥터 리가 주인공인 라헬라 두기에게 "이제 돌아가서 10대답게 방탄 멤버 중 누구 입술이 제일 예쁜지 얘기해. 그래봤자 답은 하나지만"이라고 말했고 닥터 리와 두기가 동시에 "진"이라고 답한 것.
(자료=진 공식 인스타그램)
미국 인기 코메디 팟캐스트 'My Brother, My Brother and Me'에서는 "어깨하면 누구지?"라는 질문에 전 세계 수많은 셀럽 중에서도 진을 언급하며 감탄 섞인 찬사와 함께 진이 미국에서도 첫 손에 꼽히는 최고의 피지컬임을 인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