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는 ‘거거익선’ 트렌드에 맞춰 98형 Neo(네오) QLED 8K(QNC990) 신모델을 13일 국내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출시로 삼성전자 98형 TV 라인업은 Neo QLED 8K, Neo QLED, QLED로 다양해져 초대형 TV를 선호하는 소비자들의 선택 폭을 넓혔다. 올해 상반기 국내시장에서 삼성전자 98형 TV 판매량은 지난해 대비 약 2배 성장했다. 특히 6월에는 지난해 동기 대비 약 4배로 급증했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98형 Neo QLED 8K는 ▲네오 퀀텀 매트릭스 Pro ▲네오 퀀텀 프로세서 8K ▲시네마 무빙 사운드(Cinema OTS) ▲인피니트 슬림 디자인(Infinite One Design) 등의 기술을 집약해 최상의 화질·사운드·디자인을 갖춘 제품이다. 삼성의 독자적 화질 제어 기술인 ‘Neo 퀀텀 매트릭스 Pro’는 퀀텀 미니 LED를 1만 6384단계(14비트)로 더욱 세밀하게 조정, 업계 최고 수준의 명암비와 뛰어난 디테일을 구현한다. 또 120W(와트)의 6.4.4 채널을 탑재한 ‘시네마 무빙 사운드(Cinema OTS)’로 초대형·초고화질 스크린에 걸맞는 강력한 사운드를 제공한다. 출고가는 4990만원이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김철기 부사장은 “이번에 선보이는 98형 Neo QLED 8K는 삼성의 혁신 기술들이 집약된 대표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최상의 스크린 경험을 제공해 초대형·프리미엄 시장에서의 리더십을 공고히 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거거익선’ 대세…삼성전자, 98형 ‘네오 QLED 8K’ TV 국내 출시

삼성전자, 98형 라인업 3개로 확대해 시장 공략 강화 나서

백민재 기자 승인 2023.07.13 08:51 의견 0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는 ‘거거익선’ 트렌드에 맞춰 98형 Neo(네오) QLED 8K(QNC990) 신모델을 13일 국내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출시로 삼성전자 98형 TV 라인업은 Neo QLED 8K, Neo QLED, QLED로 다양해져 초대형 TV를 선호하는 소비자들의 선택 폭을 넓혔다.

올해 상반기 국내시장에서 삼성전자 98형 TV 판매량은 지난해 대비 약 2배 성장했다. 특히 6월에는 지난해 동기 대비 약 4배로 급증했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98형 Neo QLED 8K는 ▲네오 퀀텀 매트릭스 Pro ▲네오 퀀텀 프로세서 8K ▲시네마 무빙 사운드(Cinema OTS) ▲인피니트 슬림 디자인(Infinite One Design) 등의 기술을 집약해 최상의 화질·사운드·디자인을 갖춘 제품이다.

삼성의 독자적 화질 제어 기술인 ‘Neo 퀀텀 매트릭스 Pro’는 퀀텀 미니 LED를 1만 6384단계(14비트)로 더욱 세밀하게 조정, 업계 최고 수준의 명암비와 뛰어난 디테일을 구현한다.

또 120W(와트)의 6.4.4 채널을 탑재한 ‘시네마 무빙 사운드(Cinema OTS)’로 초대형·초고화질 스크린에 걸맞는 강력한 사운드를 제공한다. 출고가는 4990만원이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김철기 부사장은 “이번에 선보이는 98형 Neo QLED 8K는 삼성의 혁신 기술들이 집약된 대표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최상의 스크린 경험을 제공해 초대형·프리미엄 시장에서의 리더십을 공고히 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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