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RTD 10억개 판매 돌파를 기념하여 진행한 행사에서 동서식품 김광수 대표이사와(사진우측) 스타벅스 AP(Asia Pacific) David Hanson 부사장(Vice President)이(사진좌측)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동서식품)

동서식품이 제조 및 유통하는 스타벅스 RTD(Ready To Drink) 제품 누적 판매량이 10억개를 돌파했다. 매출액으로 환산하면 1조원이 넘는 금액이다. 동서식품은 2005년 스타벅스와 커피음료의 제조, 판매, 공급 관련 계약을 체결하고 스타벅스 커피음료를 생산 및 판매하고 있다. 2006년 스타벅스 프라푸치노 병커피 3종 출시를 시작으로 캔, 컵 등으로 제품군을 확대했고 2017년에는 콜드브루 페트(PET) 제품을 출시했다.

스타벅스 RTD 발매 당시 2006년 1700억원 규모였던 국내 커피음료 시장은 매년 증가해 2022년 1조4500억원으로 성장했다. 스타벅스 RTD 제품은 발매 첫해인 2006년 350만개가 판매된 이후 2022년에는 연간 1억개 이상 판매되며 커피음료 시장과 함께 성장중이다. 동서식품은 스타벅스 RTD 누적 판매량 10억개 달성을 기념해 8월 ‘유아 마이 스타(You're my star)’ 마일리지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사진=BBQ)


◆윤홍근 BBQ 회장, 글로벌 인재경영 나서

글로벌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 윤홍근 회장이 글로벌 사업의 전장을 맡고 있는 북미 사업 상황 등을 점검하고 주요 현안과 글로벌 인재경영 확대를 위해 현장경영에 나섰다. 특히 세계 3대 명문 요리학교로 손꼽히는 미국 'CIA(The Culinary Institute of America) 요리학교'에 방문해 미래 외식산업 리더 양성을 위한 교류 방안을 논의하고 장학금 3만 달러를 전달했다.

1946년 설립된 CIA는 프랑스의 '르 꼬르동 블루', 일본의 '츠지 조리사' 전문학교와 함께 세계 3대 요리학교로 손꼽힌다. 전문적이고 상세한 요리 관련 교육을 제공해 미국 최고 명문 요리학교로 인정받아 요리학교계의 하버드로 불린다. 글로벌 현장경영의 일환으로 지난 27일(미국 현지시간) 윤홍근 회장은 뉴욕에 위치한 CIA 본교 하이드파크 캠퍼스에 방문하여 CIA 마스터 쉐프 마크 에릭슨(Mark Erickson) 총장과 함께 우수 장학생 BBQ 미국지사 채용 및 장학금 지원 등 폭넓은 산학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BBQ 미국법인이 지원한 이번 장학금은 CIA에 재학 중인 학생들의 장학금 지급에 사용될 예정이다.

BBQ는 2021년 11월, 글로벌 외식 인재 육성을 목표로 CIA와 한인 학생 지원 파트너십을 맺고 현재까지 교류를 이어오고 있다. BBQ는 CIA와 업무 협약을 통해 한국인 유학생 및 한인 동포 학생을 대상으로 매년 1만 달러의 장학금을 지급키로 했다. 지난해 8월 BBQ는 CIA 뉴욕 캠퍼스에서 '치킨버거 대회'를 개최해 최종 우승자에게 5000달러 상금을 전달하고 우승작을 미국 BBQ 매장에 도입했다.

코엔자임 Q10 맥스. (사진=보령)


◆ 보령컨슈머헬스케어, ‘코엔자임 Q10 맥스’ 출시

보령(구 보령제약) 자회사인 보령컨슈머헬스케어(대표 김승집)는 고지방, 고칼로리 음식 섭취 증가로 혈압과 혈액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건강기능식품 '보령 코엔자임 Q10맥스'를 출시했다. 보령 코엔자임 Q10 맥스는 혈압 감소 및 항산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코엔자임 Q10’과 세포·혈액 생성에 필요한 ‘엽산’을 1일 최대함량으로 담았으며, 세포 건강에 필요한 ‘비타민E’와 ‘아연’을 함께 구성한 제품이다.

코엔자임 Q10은 세포 노화를 촉진하는 유해(활성)산소를 안정시키고, 높은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 원료로, 해당 성분은 나이가 들수록 체내에 존재하는 양이 감소하기 때문에 외부 섭취가 필수적이다. 보령 코엔자임 Q10 맥스는 미국산 코엔자임 Q10을 1일 권장 섭취량에 맞춘 100mg을 함유하고 있으며, 스위스산 엽산 역시 1일 영양성분 기준치인 400µg을 함유하고 있다.

bhc그룹 해바라기 봉사단 탄천 일대 수해 복구 활동 진행. (사진=bhc그룹)


◆bhc그룹 해바라기 봉사단, 탄천 일대 수해 복구 활동

종합외식기업 bhc그룹의 대학생 봉사단체인 ‘해바라기 봉사단’이 수해복구 활동 소식을 전했다. 해바라기 봉사단 7기 2조 봉사단원은 지난 22일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에 위치한 가천대역과 복정역 사이 인근 탄천 일대에서 수해복구 활동을 펼쳤다. 이번 봉사활동은 장마철 집중 호우로 탄천이 범람돼 주변 산책로를 이용할 수 없게 되자 이를 복구해 시민들이 다시 쾌적하게 이용하는 데 도움을 드리고자 기획됐다.

이날 봉사단원들은 오전 일찍 탄천을 방문해 하천 범람으로 인해 산책로 주변에 쌓인 부유물 확인 등 현장 점검을 시작으로 봉사활동을 전개했다. 이어 산책로를 따라 준비해 간 청소 물품으로 쓰레기를 줍고 잔가지 제거 등 산책로 원상 복구와 주변 환경정화 활동을 진행했다. 봉사활동을 마친 단원들은 시민의 휴식공간인 탄천의 생태계를 회복하고 시민들이 다시 안전하게 활동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어 보람됐다고 입을 모았다.

(사진=던킨)


◆SPC 던킨, ‘블랑제리뵈르’와 협업

SPC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블랑제리뵈르(BOULANGERIE BEURRE)’와 협업한 8월 이달의 도넛 2종을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뵈르 버터넛’과 ‘뵈르 헤이즐넛&바닐라’ 2종으로, 최근 가장 트렌디한 브랜드인 ‘뵈르(BEURRE)’와 협업해 누구나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버터 플레이버를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뵈르 버터넛’은 새롭게 뜨고 있는 디저트인 버터바를 콘셉트로 한 네모난 모양의 도넛이다. 함께 선보이는 ‘뵈르 헤이즐넛&바닐라’ 도넛은 바닐라 버터크림으로 속을 채우고 헤이즐넛 초콜릿을 코팅한 필드 도넛이다. 블랑제리뵈르의 대표 플레이버인 헤이즐넛과 바닐라를 활용해 만들었다. 한편 던킨이 이번에 협업한 블랑제리뵈르는 일명 ‘뵈르 맥주’로 유명한 브랜드다. 버터 감자칩, 버터 카라멜 등 다양하고 트렌디한 음료와 디저트를 선보이고 있다.

(사진=롯데칠성음료)


◆롯데칠성음료 “밀키스 제로 출시 5개월만에 2600만 캔 판매 돌파”

롯데칠성음료가 올해 2월 선보인 제로칼로리 유성탄산음료 '밀키스 제로'가 출시 5개월만에 2600만캔(250mL 환산 기준)을 돌파하며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밀키스 제로는 1989년 출시돼 국내 대표 유성탄산음료로 성장한 밀키스의 제로칼로리 제품이다. 밀키스 제로는 다양한 제로칼로리 탄산음료 출시와 즐겁게 건강을 관리하는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 열풍이 이어지면서 제품 개발 단계부터 소비자의 큰 기대를 모았던 제품이다. 2월말 편의점, 대형마트, 온라인 쇼핑몰 등 판매 채널에서 250mL캔을 포함해 300mL 및 500mL 페트병 총 3종으로 출시됐다.

밀키스 제로는 2월말 출시 이후 7월말까지 월평균 520만캔(250mL 환산 기준), 5개월 누적 판매량 기준으로 약 2600만캔이 판매되며 큰 인기를 끌었다. 밀키스 제로의 흥행은 밀키스 브랜드 전반에 대한 관심 증가로 추가 수요를 창출하며 밀키스 오리지널 매출 성장도 이끌었다. 롯데칠성음료는 밀키스 브랜드 친밀도 제고와 유성탄산음료 붐업 조성을 위해 칠성몰 등을 통해 인기 캐릭터 '시나모롤'과 협업한 스페셜 에디션을 판매중이며, 상반기 진행된 밀키스 제로 광고 및 팝업스토어 오픈에 이어 향후 다양한 온, 오프라인 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다.

공차 울산 간절곶점. (사진=공차)


◆공차코리아, '울산 간절곶점' 오픈

글로벌 티(Tea) 음료 전문 브랜드 공차코리아가 '울산 간절곶점'을 오픈하고 간절곶점만의 차별화된 콘셉트의 공간과 메뉴를 선보였다. 공차는 최근 전 세계에서 글로벌 공차 매장이 2000호점을 넘어서는 등 지속적으로 매장을 확대하고 있으며, 국내에서도 2012년 1호점 홍대점을 시작으로 곧 900호점 오픈을 앞두고 있다. 이번 새롭게 오픈한 공차 울산 간절곶점은 전국적인 해돋이 명소로 유명한 울산 간절곶에 위치하고 있다.

특히 지역적 특색을 반영한 간절곶점만의 차별화된 콘셉트의 체험형 공간을 마련해 눈길을 끌고 있다. 바닷가에 세워진 대형 구조물인 소망 우체통이 유명한 간절곶인 만큼 1층 매장 입구에 공차의 시그니처 제품인 블랙밀크티 모양의 대형 우체통을 설치해, 1층과 3층에 비치된 전용 엽서를 꾸며 대형 우체통에 넣으면 실제 우편으로 전달된다. 엽서 발송 이벤트를 체험하고 싶으면 우표가 포함된 공차 세트메뉴 3종을 구매하면 이용 가능하다. 공차는 이와 함께 간절곶점에서만 맛볼 수 있는 특화 제품을 다양하게 선보일 예정이다.

대표 메뉴는 '밀크티 아이스크림, 타로 아이스크림, 간절곶 슈페너'다. '밀크티 아이스크림'은 블랙티와 아이스크림에 브라운슈가와 펄을 더했고 '타로 아이스크림'은 타로와 아이스크림에 블루베리 마카롱을 얹었다. '간절곶 슈페너'는 얼그레이와 울산 간절곶만의 스페셜 티를 블렌딩한 아메리카노에 밀크폼을 더했다.

네스토레 보스코 와인. (사진=국순당)


◆국순당, ‘네스토레 보스코’와인 독점 론칭

국순당이 이탈리아 몬테풀치아노 다브루쪼 대표 와인인 ‘네스토레 보스코’ 와이너리의 대표적 와인 5종을 국내 독점 론칭한다. ‘네스토레 보스코’ 와이너리는 1897년 지오바니 보스코에 의해 설립된 이후 5세대에 걸쳐 120년째 가족 경영을 통해 이탈리아 아브루쪼 지역 와인의 성장을 선도한 대표 브랜드다.

1968년 몬테풀치아노 다브루쪼 와인이 이탈리아 와인 등급 체계인 DOC로 승급됐다. 그해 네스토레 보스코 와인은 미국으로 첫 수출을 시작했으며 모두가 인정하는 최초로 수출된 몬테풀치아노 다브루쪼 와인으로 기록됐다. 이번에 국내에 소개되는 네스토레 보스코 와인은 레드 와인 2종과 화이트 와인 3종 등 총 5종이다. 레드 와인은 몬테풀치아노 다브루쪼의 프리미엄과 일반급으로 구분된다. 화이트 와인은 토착품종인 '페코리노', '모스카토' 그리고 국제품종인 '샤르도네'로 만든 3종의 와인이다.

8월 ‘파바데이’ 프로모션. (사진=파리바게뜨)


◆파리바게뜨, 8월 ‘파바데이’ 프로모션 진행

파리바게뜨가 8월 여름 시즌을 맞아 다양한 혜택으로 구성된 8월의 ‘파바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파바데이’는 매월 초에 매장에서 제품 구매 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이다. 특히 8월 파바데이는 여름을 맞아 혜택을 선보인다. 파바앱과 해피포인트 앱 내 100% 당첨 룰렛 이벤트를 통해 모든 참여 고객에게 1만5000원 이상 구매 시 5000원 또는 3000원 혜택 쿠폰과 1만3000원 이상 구매 시 2000원 혜택 쿠폰을 랜덤으로 제공한다.

또한 오는 8월 1일부터 5일까지 ‘삼성카드 링크(LINK)’와 ‘신한카드 마이샵(MYSHOP) play’ 터치를 통해 2만원 이상 결제 시 4000원의 혜택이 제공되는 제휴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한다. 한편 파리바게뜨는 최근 여름 시즌을 맞아 이열치열을 주제로 ‘마라페어’ 베이커리 3종을 출시했다. 마라의 맛을 파리바게뜨만의 방식으로 재해석한 베이커리를 소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