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인기가요)
방탄소년단 정국이 '5주 연속' 멜론 주간인기상 1위에 오르며 초강력 솔로 파워를 입증했다.
(자료=위버스 매거진)
최근 정국은 자신의 솔로 싱글 'Seven'(세븐)으로 8월 2주차 멜론 주간 인기상 TOP 20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이로써 'Seven'은 7월 3주 차 주간 인기상 정상을 시작으로 4주 연속 1위에 이름을 올리며 막강한 저력을 자랑했다.
(자료=멜론)
또한 정국은 7월 2주 차에도 자신의 자작곡 'Still with you'(스틸 위드 유)로 한 차례 1위의 자리에 오른 바 있어 5연속 수상과 함께 올해 네 번째 명예졸업의 수상자에 올랐다.
(자료=멜론)
정국의 'Seven'은 멜론 메인 차트 TOP 100에서 연일 1위의 자리를 지키고 있다. 또 멜론 24시간 이용자 수 36만 명 이상을 기록하며 국내에서의 강력한 음원 인기를 보여주고 있다. 국내 음악 방송에서도 총 9관왕을 거머쥐는 기염을 토했다.
(자료=빅히트 뮤직)
'Seven'은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Spotify)의 '데일리(일간) 톱 송 글로벌' 차트에서 발매 이후 34일째 1위를 차지했다. 정국은 역대 아시아 가수 '최초'이자 '최장' 기간 해당 차트 정상에 이름을 올리며 월클 음원킹의 면모를 과시했다. 더불어 애플뮤직(Apple Music)에서 역대 K-팝 가수 최고 순위인 2위까지 진입하는 쾌거도 이뤘다.
(자료=빅히트 뮤직)
이 외에도 'Seven'은 미국 저명한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Billboard) 주요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 1위로 진입한 이후 2주 차 9위, 3주 차 30위, 4주 차 28위로 4주 연속 톱 30안에 올랐고, 역대 아시아 솔로 가수 최초이자 유일하게 '글로벌200'과 '글로벌(미국 제외)'차트에서 '4주 연속' 동시 1위를 차지하는 등 국내외에서 글로벌 메가 히트송의 위엄을 떨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