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 정국의 'Seven'(세븐)이 한국 남자 아이돌 솔로 뮤직비디오 2억뷰를 돌파하며 막강한 '세븐 열풍'을 이어가고 있다.
(자료=빅히트 뮤직)
최근 정국의 첫 솔로 싱글 'Seven'의 뮤직비디오가 조회수 2억을 넘어섰다. 공개된지 2달이 지났음에도 유튜브 전 세계 주간 인기 뮤직비디오 9위, 전 세계 주간 인기곡 2위 등에 오르는 등 식을 줄 모르는 인기를 여실히 보여주고 있다.
(자료=유튜브 하이브 레이블즈, 방탄티비)
앞서 'Seven' 뮤직비디오는 공개 첫 24시간 만에 조회수 3548만, 47시간 만에 조회수 5000만, 10일 만에 조회수 1억을 초고속 달성했고 24시간 동안 K-솔로 가수 중 '최다' 좋아요 542만을 받았다. 이후 유튜브 전세계 인기 뮤직비디오 1위, 전세계 인기 뮤직 카테고리 1위 등에도 랭크되며 뜨거운 흥행 질주를 예고했고, 29주 차 글로벌 톱 뮤직비디오 주간 차트 1위를 차지하며 이를 입증했다.
(자료=빅히트 뮤직)
한편, 'Seven'은 미국 저명한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Billboard)가 선정한 '2023 글로벌 서머송'(Global Song of the Summer for 2023) 1위에 이름을 올리며 올해 여름 전 세계를 평정했다.
(자료=빅히트 뮤직)
빌보드와 양대 산맥인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톱 100'에서도 8주 연속 톱 30위 안에 올랐고,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Spotify)의 '데일리(일간) 톱 송 글로벌'과 '위클리(주간) 톱 송 글로벌'에서 역대 아시아 가수 곡 최초이자 최장 기간인 8주 연속1위, 57일째 1위를 기록하는 등 막대한 영향력을 지닌 세계 각국 음원 차트 1위를 장기 집권하며 끝없는 최정상 질주를 이어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