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 모빌리티가 인기 모델 토레스의 전기 SUV ‘토레스 EVX’를 20일 공식 출시했다. 전 세계를 대상으로 온라인 쇼케이스를 진행한 가운데, 100만명 이상의 공대생 유튜버 긱블을 통해서 ‘토레스 EVX’의 LFP 배터리를 성능시험해보고 있다. (사진=KG 모빌리티) KG 모빌리티가 ‘토레스 EVX’를 출시하고 전기SUV 시장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인기 모델 차체에 화재 위험성이 낮고 가성비를 갖춘 LFP(리튬인산철) 배터리를 탑재했다. KG 모빌리티는 “실구매가는 3000만원대까지 가능하고, 1회 충전 거리는 433㎞나 된다”고 강조했다. 20일 KG 모빌리티는 온라인 쇼케이스를 통해 ‘토레스 EVX’ 전기SUV를 출시하고 판매 활동에 돌입했다. 눈에 띄는 부분은 가격 인하다. 사전계약 당시 공개한 4850만~5200만원대 가격보다 최대 200만원가량 낮췄다. 트림별 가격은 세제 혜택 적용 후 E5 4750만원, E7 4960만원으로 확정했다. 환경부 보조금과 지자체별 보조금을 받으면 전국 어디에서든지 실제 구입가격은 3000만원대 수준이라는 게 KG 모빌리티 관계자의 설명이다. 김범석 KG 모빌리티 마케팅사업부 상무는 “토레스 EVX는 국내 어떠한 전기차 보다 가장 SUV 다운 디자인, 용도성, 안전성을 갖추면서도 합리적인 가격을 책정해 국내 출시된 전기차 중 가장 경쟁력이 있고 고객 접근성이 우수하다”고 밝혔다. KG 모빌리티 전기SUV ‘토레스 EVX’ 오프로드 주행 모습 (사진=KG 모빌리티) 토레스 EVX는 가성비를 갖췄으면서도 소비자 선호 사양을 대거 탑재했다. 엔트리 모델부터 자율주행기능, ADAS(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커넥티비티 내비게이션 기능, 전자식 변속시스템 등이 적용됐다. KG 모빌리티 관계자는 “사전계약보다 가격을 낮춰 결정한 경우는 국내에서 찾아 보기 드문 사례로 이는 전기차 대중화와 보급 확대는 물론 내년도 보조금 인하를 고려해 가격 인하를 전격 결정했다”고 말했다. 토레스 EVX는 토레스 플랫폼을 활용해 만든 전기차로 미래 지향적 스타일과 오프로드 컨셉이 결합됐다. 전면부는 수평형의 LED 주간주행등(DRL)과 순차점등 턴시그널 일체형 램프의 ‘키네틱 라이팅 블록’으로 KG 모빌리티만의 정체성을 표현했다. KG 모빌리티는 “측면과 후면부는 과감한 직선과 곡선을 통해 대담하면서도 강인한 이미지를 구현했다”고 설명했다. KG 모빌리티 전기SUV ‘토레스 EVX’ 실내 (사진=KG 모빌리티) 인테리어는 인체 공학적 설계로 운전자의 편의성과 공간감을 줬다. 여기에 12.3인치 클러스터와 인포콘 내비게이션을 연결한 파노라마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무선충전 기능이 탑재된 플로팅 타입의 센터콘솔을 적용했다. SUV답게 캠핑과 차박 등 아웃도어 활동에 용이한 839ℓ의 넓은 적재공간도 갖췄다. 오프로드 주행에 적합한 175mm의 최저 지상고 등 다양한 지형에서도 주행 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했다. 토레스 EVX는 개발 초기 단계부터 전기차 분야의 글로벌 1위 기업 BYD와 협력해 73.4kWh 용량의 LFP 블레이드 배터리를 탑재했다. LFP 배터리는 외부 충격에 강하고 화재 위험성이 낮아 내구성이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토레스 EVX에 적용한 블레이드 배터리는 셀투팩(Cell To Pack) 공법으로 단위 면적당 에너지 밀도를 20%까지 늘렸다. 이에 1회 충전 시 최대 433km 주행거리를 달성했다. 또한 KG 모빌리티는 배터리에 대해 국내 최장인 10년·100만km를 보증하기로 했다. 특히 이날 쇼케이스에서는 114만명의 공대생 유튜버 긱블이 토레스 EVX에 탑재된 리튬 인산철(LFP) 블레이드 배터리 성능을 직접 시험하기도 했다. 상온과 영하 7도의 저온 환경에서 V2L을 활용해 다양한 전자기기를 사용하는 식이었다. KG 모빌리티 전기SUV ‘토레스 EVX’ V2L로 캠핑장에서 전기 기기를 사용하는 모습 (사진=KG 모빌리티) 토레스 EVX는 152.2kW 전륜 구동 모터와 최적의 토크 튜닝을 한 감속기를 통해 최고출력 207마력(ps)과 최대토크 34.6kgf·m의 동력성능을 발휘한다. 이는 내연기관의 토레스(170마력/ 28.6kg·m) 보다 최고출력은 약 22%, 최대토크는 21% 상승한 수치다. 토레스 EVX의 외관 컬러는 7가지 원톤 컬러와 5가지의 투톤 컬러가 있다. KG 모빌리티는 이번 토레스 EVX 사전계약 고객과 본계약 고객에는 10만~20만원 상당의 충전 서비스를 제공한다.

“3000만원대·1회 충전 433㎞” KG ‘토레스 EVX’ 나왔다

KG 모빌리티, 중국 BYD 협력 LFP 배터리 탑재…“배터리 10년·100만㎞ 보증”

손기호 기자 승인 2023.09.20 10:16 의견 0
KG 모빌리티가 인기 모델 토레스의 전기 SUV ‘토레스 EVX’를 20일 공식 출시했다. 전 세계를 대상으로 온라인 쇼케이스를 진행한 가운데, 100만명 이상의 공대생 유튜버 긱블을 통해서 ‘토레스 EVX’의 LFP 배터리를 성능시험해보고 있다. (사진=KG 모빌리티)


KG 모빌리티가 ‘토레스 EVX’를 출시하고 전기SUV 시장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인기 모델 차체에 화재 위험성이 낮고 가성비를 갖춘 LFP(리튬인산철) 배터리를 탑재했다. KG 모빌리티는 “실구매가는 3000만원대까지 가능하고, 1회 충전 거리는 433㎞나 된다”고 강조했다.

20일 KG 모빌리티는 온라인 쇼케이스를 통해 ‘토레스 EVX’ 전기SUV를 출시하고 판매 활동에 돌입했다.

눈에 띄는 부분은 가격 인하다. 사전계약 당시 공개한 4850만~5200만원대 가격보다 최대 200만원가량 낮췄다. 트림별 가격은 세제 혜택 적용 후 E5 4750만원, E7 4960만원으로 확정했다. 환경부 보조금과 지자체별 보조금을 받으면 전국 어디에서든지 실제 구입가격은 3000만원대 수준이라는 게 KG 모빌리티 관계자의 설명이다.

김범석 KG 모빌리티 마케팅사업부 상무는 “토레스 EVX는 국내 어떠한 전기차 보다 가장 SUV 다운 디자인, 용도성, 안전성을 갖추면서도 합리적인 가격을 책정해 국내 출시된 전기차 중 가장 경쟁력이 있고 고객 접근성이 우수하다”고 밝혔다.

KG 모빌리티 전기SUV ‘토레스 EVX’ 오프로드 주행 모습 (사진=KG 모빌리티)


토레스 EVX는 가성비를 갖췄으면서도 소비자 선호 사양을 대거 탑재했다. 엔트리 모델부터 자율주행기능, ADAS(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커넥티비티 내비게이션 기능, 전자식 변속시스템 등이 적용됐다.

KG 모빌리티 관계자는 “사전계약보다 가격을 낮춰 결정한 경우는 국내에서 찾아 보기 드문 사례로 이는 전기차 대중화와 보급 확대는 물론 내년도 보조금 인하를 고려해 가격 인하를 전격 결정했다”고 말했다.

토레스 EVX는 토레스 플랫폼을 활용해 만든 전기차로 미래 지향적 스타일과 오프로드 컨셉이 결합됐다. 전면부는 수평형의 LED 주간주행등(DRL)과 순차점등 턴시그널 일체형 램프의 ‘키네틱 라이팅 블록’으로 KG 모빌리티만의 정체성을 표현했다. KG 모빌리티는 “측면과 후면부는 과감한 직선과 곡선을 통해 대담하면서도 강인한 이미지를 구현했다”고 설명했다.

KG 모빌리티 전기SUV ‘토레스 EVX’ 실내 (사진=KG 모빌리티)


인테리어는 인체 공학적 설계로 운전자의 편의성과 공간감을 줬다. 여기에 12.3인치 클러스터와 인포콘 내비게이션을 연결한 파노라마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무선충전 기능이 탑재된 플로팅 타입의 센터콘솔을 적용했다.

SUV답게 캠핑과 차박 등 아웃도어 활동에 용이한 839ℓ의 넓은 적재공간도 갖췄다. 오프로드 주행에 적합한 175mm의 최저 지상고 등 다양한 지형에서도 주행 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했다.

토레스 EVX는 개발 초기 단계부터 전기차 분야의 글로벌 1위 기업 BYD와 협력해 73.4kWh 용량의 LFP 블레이드 배터리를 탑재했다. LFP 배터리는 외부 충격에 강하고 화재 위험성이 낮아 내구성이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토레스 EVX에 적용한 블레이드 배터리는 셀투팩(Cell To Pack) 공법으로 단위 면적당 에너지 밀도를 20%까지 늘렸다. 이에 1회 충전 시 최대 433km 주행거리를 달성했다.

또한 KG 모빌리티는 배터리에 대해 국내 최장인 10년·100만km를 보증하기로 했다.

특히 이날 쇼케이스에서는 114만명의 공대생 유튜버 긱블이 토레스 EVX에 탑재된 리튬 인산철(LFP) 블레이드 배터리 성능을 직접 시험하기도 했다. 상온과 영하 7도의 저온 환경에서 V2L을 활용해 다양한 전자기기를 사용하는 식이었다.

KG 모빌리티 전기SUV ‘토레스 EVX’ V2L로 캠핑장에서 전기 기기를 사용하는 모습 (사진=KG 모빌리티)


토레스 EVX는 152.2kW 전륜 구동 모터와 최적의 토크 튜닝을 한 감속기를 통해 최고출력 207마력(ps)과 최대토크 34.6kgf·m의 동력성능을 발휘한다. 이는 내연기관의 토레스(170마력/ 28.6kg·m) 보다 최고출력은 약 22%, 최대토크는 21% 상승한 수치다.

토레스 EVX의 외관 컬러는 7가지 원톤 컬러와 5가지의 투톤 컬러가 있다. KG 모빌리티는 이번 토레스 EVX 사전계약 고객과 본계약 고객에는 10만~20만원 상당의 충전 서비스를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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