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포커스미디어코리아) 포커스미디어코리아는 10월 19일 2023 한국광고주대회에서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는 옥외광고(DDOOH) 통합 솔루션 ‘팩트(F.act)’를 국내 최초로 공개했다고 20일 밝혔다. 팩트(F.act) 솔루션은 디지털 옥외광고 전략 수립과 집행은 물론, 그동안 불가능하다고 여겼던 옥외광고 효과 측정까지 광고주에게 제공해 효율적인 마케팅 전략 수립을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포커스미디어코리아는 닐슨미디어코리아와 지역 및 연령을 고려한 2200명의 아파트 입주민 패널을 구성한 후 엘리베이터TV와 반응하는 핫스팟과 승강기 고도 감지 모바일 앱을 통해 엘리베이터TV 시청률을 측정한다. 포커스미디어코리아는 “디지털 광고의 데이터 활용이 초반에는 생소했지만 현재와 같은 확산 추세라면 디지털을 넘어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는 옥외광고(DDOOH) 시대가 예상보다 빠르게 다가올 것”이라고 전했다.

포커스미디어, ‘데이터 기반 디지털 옥외광고’ 첫 공개

엘리베이터TV 시청률 제공해 효율적 광고 집행하는 ‘팩트’ 솔루션 공개

백민재 기자 승인 2023.10.20 13:44 의견 0
(사진=포커스미디어코리아)

포커스미디어코리아는 10월 19일 2023 한국광고주대회에서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는 옥외광고(DDOOH) 통합 솔루션 ‘팩트(F.act)’를 국내 최초로 공개했다고 20일 밝혔다.

팩트(F.act) 솔루션은 디지털 옥외광고 전략 수립과 집행은 물론, 그동안 불가능하다고 여겼던 옥외광고 효과 측정까지 광고주에게 제공해 효율적인 마케팅 전략 수립을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포커스미디어코리아는 닐슨미디어코리아와 지역 및 연령을 고려한 2200명의 아파트 입주민 패널을 구성한 후 엘리베이터TV와 반응하는 핫스팟과 승강기 고도 감지 모바일 앱을 통해 엘리베이터TV 시청률을 측정한다.

포커스미디어코리아는 “디지털 광고의 데이터 활용이 초반에는 생소했지만 현재와 같은 확산 추세라면 디지털을 넘어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는 옥외광고(DDOOH) 시대가 예상보다 빠르게 다가올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