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 뷔의 자작곡 'Sweet Night'가 스포티파이(Spotify) 스트리밍 3억 5천만을 돌파했다. (자료=빅히트 뮤직)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 OST인 'Sweet Night'는 뷔의 믹스테이프에 수록될 예정이었던 자작곡으로 뷔가 작사, 작곡, 프로듀싱, 가창에 모두 참여해 화제를 모은 곡이다. 특유의 감성이 잘 녹아있는 'Sweet Night'는 발표 당시 멜론, 벅스, 지니 등 한국의 모든 음원 차트 1위에 올라 '퍼펙트 올킬'을 달성하며 화려하게 데뷔했다. (자료=스포티파이) 뷔는 해당 곡으로 'APAN STAR AWARDS 2020'의 'BEST OST 상'을 수상하며 싱어송라이터로서의 능력을 인정받았다. 스포티파이 랩드 2020년, 2021년 2년 연속 '가장 많이 스트리밍된 드라마 OST' 1위에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발매 당시 미국 타임(TIME)은 "뷔의 'Sweet Night'가 드라마 속 달콤 쌉싸름한 스토리에 힐링을 더했다", "깊은 저음과 어울리는 따뜻한 멜로디, 감미로운 어쿠스틱 기타의 선율이 돋보인다", "드라마 속 남자주인공 박새로이의 감정을 잘 드러내 보이는 가사가 매우 탁월하다", "코러스와 어우러지는 뷔의 허밍, 속삭이는 듯한 가성은 편안함을 전한다"라며 극찬한 바 있다.

[BTS News] 방탄소년단 뷔 ‘Sweet Night’, 3.5억 스트리밍 돌파…“깊은 저음과 어울리는 따뜻한 멜로디”

반경림 기자 승인 2023.11.27 09:07 의견 0
(자료=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 뷔의 자작곡 'Sweet Night'가 스포티파이(Spotify) 스트리밍 3억 5천만을 돌파했다.

(자료=빅히트 뮤직)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 OST인 'Sweet Night'는 뷔의 믹스테이프에 수록될 예정이었던 자작곡으로 뷔가 작사, 작곡, 프로듀싱, 가창에 모두 참여해 화제를 모은 곡이다. 특유의 감성이 잘 녹아있는 'Sweet Night'는 발표 당시 멜론, 벅스, 지니 등 한국의 모든 음원 차트 1위에 올라 '퍼펙트 올킬'을 달성하며 화려하게 데뷔했다.

(자료=스포티파이)

뷔는 해당 곡으로 'APAN STAR AWARDS 2020'의 'BEST OST 상'을 수상하며 싱어송라이터로서의 능력을 인정받았다. 스포티파이 랩드 2020년, 2021년 2년 연속 '가장 많이 스트리밍된 드라마 OST' 1위에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발매 당시 미국 타임(TIME)은 "뷔의 'Sweet Night'가 드라마 속 달콤 쌉싸름한 스토리에 힐링을 더했다", "깊은 저음과 어울리는 따뜻한 멜로디, 감미로운 어쿠스틱 기타의 선율이 돋보인다", "드라마 속 남자주인공 박새로이의 감정을 잘 드러내 보이는 가사가 매우 탁월하다", "코러스와 어우러지는 뷔의 허밍, 속삭이는 듯한 가성은 편안함을 전한다"라며 극찬한 바 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