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의 진의 중국 팬 커뮤니티가 재해 피해를 입은 이들을 위해 상냥한 마음을 전달했다.
(자료=빅히트 뮤직)
중국 팬 그룹 'ArmyJin_J1'은 "최근 간쑤성(Gansu)에서 발생한 6.2 강도의 지진으로 많은 주민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밝히며, "이러한 사태에 공감하여, 진의 중국 팬들이 기본적인 생필품이 부족한 이 지역 여성들을 위해 4026개의 위생용품을 기증했다"고 전했다. 그들은 또한 지역 복지 시설에 진의 이름으로 3000개의 보온 패드를 추가로 기부했다고 덧붙였다.
(자료=ArmyJin_J1 SNS)
이처럼 팬들은 "선한 영향력이 나눌수록 커진다"는 진의 마음가짐을 따라, 그의 노래와 가사에 담긴 긍정적인 에너지와 사랑을 확산시키려는 노력을 계속하고 있다. 이들은 진의 음악적 기념일과 생일을 맞아 지속적으로 기부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많은 이들에게 본보기가 되고 있다.
(자료=차이나 진 바 SNS)
앞서 또다른 중국 팬 그룹인 '차이나 진 바(CHINA JIN BAR)'는 2021년 허난성(河南成)에서 발생한 홍수로 고통받는 사람들을 돕기 위해 정저우시(Zhengzhou) 적십자에 1만 2400위안을 기부했다.
진의 데뷔 8주년을 기념하여 간쑤성 룽난(Longnan) 지역의 빈곤 해소를 위해 3만 7200위안(한화 약 650만 원)을 기부하며 124개의 벌집을 지원했다. 또한 진의 생일을 맞아 빈곤 지역 학교에 교육 시설을 개선하고, 어린이들에게 책, 가방, 문구류, 마스크 등을 제공하는 기부 활동을 전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