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게임의 업데이트 소식을 종합적으로 전해드립니다. ‘업데이트’가 기존 유저는 물론 복귀 및 신규 유저에게도 징검다리를 역할을 할 수 있길 기대합니다. -편집자주-
(사진=넥슨)
■ 넥슨 '크레이지아케이드', 신규 '버그 모드' 추가
넥슨(공동 대표 강대현·김정욱)은 '크레이지 아케이드'에 신규 '버그 모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기존 '꼬물이 모드'에 레트로 테마를 입힌 신규 '버그 모드'가 오는 30일까지 운영된다. 이 모드는 1:1 개인전, 2:2 팀전으로 플레이 가능하며, '꼬물이'와 '까칠이' 대신 '버그'와 '바이러스'가 등장한다. 이용자는 상대편보다 더 많은 '버그'와 '바이러스'를 퇴치하면 승리한다.
이와함께 넥슨은 시간의 상점에서 등장하는 '슈퍼 우니 상자'를 사용해 '우니'를 업그레이드하는 '파워업! 슈퍼 우니' 이벤트를 오는 15일까지 진행한다. 이용자는 업그레이드 성공 시 기본 물풍선 수, 최고 물풍선 수가 늘어난 '슈퍼 우니'를 즐길 수 있다.
(사진=넷마블)
■ 넷마블 '세나 키우기', KOF 98 컬래버 및 신규 캐릭터 추가
넷마블(대표 권영식, 김병규)은 넷마블넥서스가 개발한 '세븐나이츠 키우기'에 KOF 98의 컬래버 및 신규 캐릭터를 추가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컬래버에서는 KOF 98의 인기 캐릭터 '쿠사나기 쿄'와 '시라누이 마이'가 추가된다. '쿠사나기 쿄'는 근거리형 레전드 영웅으로, 액티브 스킬로 전방의 넓은 범위에 피해를 준다. '시라누이 마이' 역시 근거리형 레전드 영웅이며, 다수의 적의 회피 스탯을 감소시키고 화상 디버프를 부여하는 능력을 지니고 있다.
이와 함께 '더 킹 오브 파이터즈 98 콜라보 스페셜 출석부' 이벤트가 오는 29일까지 진행된다. 이용자들은 게임에 접속하면 '쿠사나키 쿄'와 '시라누이 마이', 'KOF 98 영웅 선택권' 등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사진=크래프톤)
■ 크래프톤 '디펜스 더비', '종족 리그' 및 '듀오 모드' 출시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은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라이징윙스가 개발한 실시간 전략 디펜스 모바일 게임 '디펜스 더비'에 5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기존 리그가 '종족 리그'로 개편된다. 이용자는 더비 모드 진입 시 종족을 선택하고 덱을 구성하며, 다양한 종족을 성장시킬 수 있다. 돌파 모드는 '듀오 모드'로 변경된다. 해당 모드에서 이용자는 함께 몬스터로부터 캐슬 스톤을 지켜내고 웨이브를 클리어하게 된다.
크래프톤은 신규 시즌 '새벽의 영혼들' 시작과 함께 정령 종족의 마법 타입 유닛 '고대신 지니'를 출시한다. '고대신 지니'는 근거리 광역 공격 유닛으로, 영웅의 공격 횟수에 비례해 선두 몬스터에게 펀치를 날리는 특수 능력 '힘껏 펀치'를 보유하고 있다.
(사진=컴투스)
■ 컴투스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신규 소환수 '검령' 추가
컴투스(대표 남재관)는 소환형 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에 5성 소환수 '검령'을 업데이트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검령'은 '크로니클'만의 오리지널 소환수로, 속성에 따라 탱커부터 근접·원거리 딜러, 암살자 등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다. 불, 물, 바람 속성 검령은 대상의 강화 효과를 해제할 수 있으며, 도발, 실명, 빙결 등 적에게 군중 제어기를 부여할 수 있다.
이와함께 장비의 옵션을 공유하는 '장비 커넥션' 기능이 추가된다. 이용자는 6성 이상, 전설 등급, 강화도 9 이상을 달성한 장비의 옵션을 등급과 강화도가 낮은 무기·방어구에 공유할 수 있게 된다. 이 밖에도 정예 레이드에 '쉬움' 난이도가 추가돼 보다 쉽게 상위 장비를 얻을 수 있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