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정 롯데캐슬 프론티엘’ 조감도. (자료=롯데건설)
롯데건설이 31일 ‘양정 롯데캐슬 프론티엘’의 견본주택을 오픈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고 밝혔다.
‘양정 롯데캐슬 프론티엘’은 부산시 부산진구 양정동 64-3번지 일원에 지하 3층~지상 28층, 10개동, 전용면적 39~110㎡, 총 903가구 규모다. 이 중 전용면적 59~110㎡, 489가구를 일반분양한다. 타입별 가구수는 ▲59㎡A 212가구 ▲59㎡B 16가구 ▲84㎡A 71가구 ▲84㎡B 164가구 ▲110㎡ 26가구다.
‘양정 롯데캐슬 프론티엘’은 연산동과 양정동의 생활 인프라를 모두 누릴 수 있는 신주거타운 연양(연산-양정)라인에 선보이는 대단지 신축 아파트다.
이 단지는 부산지하철 1호선 양정역 초역세권에 위치해 2,3,4호선 및 동해선 등으로 갈아타기가 가능하다. 중앙대로 BRT이 가까우며 연수로, 중앙대로, 동평로 등의 광역 교통망이 인접했다. 또한 올해 말 부산 부전역에서 서울 청량리역까지 완전 개통하는 KTX-이음과 BuTX(부산형 급행철도), 황령3터널 등의 교통 개선이 예정됐다.
교육환경으로는 도보로 통학 가능한 양정초와 양동초, 동의중, 세정고, 양정고, 부산진여고, 성모여고 등의 학교가 밀집했다.
생활 편의시설로는 롯데백화점, 이마트, 동의병원 등이 가깝고 단지 인근으로는 부산시청, 연제구청, 부산지방법원 등이 있다.
‘양정 롯데캐슬 프론티엘’은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와 더불어 세대 내부에는 드레스룸, 팬트리 등을 구성했다. 단지 내에는 피트니스클럽, 실내골프클럽, 스크린골프, 멀티룸, 탁구장 등 입주민 전용 운동시설과 독서실, 북카페, 스터디룸, 키즈룸, 맘&키즈카페, 시니어클럽, 어린이집 등 다양한 생활 편의 시설이 마련된다. 이와 함께 테마형 휴식공간으로 그린바이그루브가든, 포켓정원 등 특화 조경 설계도 도입한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양정 롯데캐슬 프론티엘은 양정역 초역세권에 위치해 있으며, 다양한 교통호재가 많아 미래가치가 기대된다”며 “부산의 중심에 위치해 있는 연산동과 양정동의 인프라를 모두 누릴 수 있는 만큼 많은 수요자분들의 관심이 예상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