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오리온 오리온은 ‘초코파이정(情)’에 초코잼와 딸기잼을 더한 마블링 크림으로 새로워진 ‘초코파이 하우스’가 출시 4개월 만에 낱개 기준 2400만개 판매를 돌파했다고 27일 밝혔다. 12개입 1박스 기준 200만개가 넘는 양으로 신제품으로서는 이례적인 높은 판매량을 보이고 있다는 설명이다. 오리온은 초코파이가 50년 넘은 장수 브랜드인 만큼 두터운 소비층을 갖고 있는 데다 원료부터 맛, 식감, 모양까지 파격적으로 변신해 ‘익숙함’과 ‘새로움’을 공략한 것이 주효했다고 평가했다. 더불어 자신만의 레시피를 더해 제품을 이색적으로 즐기는 ‘모디슈머’ 사이에서도 차갑게 얼리거나 전자레인지에 데우는 등 다채로운 레시피가 퍼지고 있다. 오리온은 올해 2월 초코파이情 출시 이후 50년 만에 처음으로 마시멜로 대신 크림을 넣어 만든 ‘초코파이 하우스’를 선보인 바 있다. 초코파이 하우스는 케이크 사이에 우유 크림으로 부드러운 식감을 강화했다. 크림 속에 잼을 넣어 만든 마블링 크림이 특징이다. 초코잼을 더한 ‘초코 앤 크림’, 카카오 케이크와 딸기잼이 조화를 이룬 ‘딸기 앤 크림’ 2종이 판매 중이다. 오리온은 지난 2016년 처음으로 초코파이情 자매품인 ‘바나나’를 선보인 데 이어 제철 과일 콘셉트 ‘딸기’, ‘수박’ 등 시즌 한정 제품을 내놓으며 소비자 선택폭을 넓히고 있다. 중국, 베트남, 러시아, 인도 등 해외 시장에서도 현지 식문화를 반영한 총 25종의 초코파이를 판매하며 세계를 무대로 ‘글로벌 파이로드’를 넓혀가고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50년간 세대를 이어 온 초코파이가 다양한 도전과 파격적인 변신으로 젊은 소비층으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며 “장수 브랜드의 익숙함 속에서 새로운 맛과 식감을 즐길 수 있는 것이 인기 비결”이라고 말했다.

오리온 ‘초코파이 하우스’, 출시 4개월 만에 2400만개 판매

마시멜로 대신 크림 사용해 ‘익숙함’과 ‘새로움’ 동시 공략
모디슈머 사이 이색 레시피 확산…“젊은 소비층 호응 얻어”

김성준 기자 승인 2024.06.27 11:40 의견 0
사진=오리온

오리온은 ‘초코파이정(情)’에 초코잼와 딸기잼을 더한 마블링 크림으로 새로워진 ‘초코파이 하우스’가 출시 4개월 만에 낱개 기준 2400만개 판매를 돌파했다고 27일 밝혔다. 12개입 1박스 기준 200만개가 넘는 양으로 신제품으로서는 이례적인 높은 판매량을 보이고 있다는 설명이다.

오리온은 초코파이가 50년 넘은 장수 브랜드인 만큼 두터운 소비층을 갖고 있는 데다 원료부터 맛, 식감, 모양까지 파격적으로 변신해 ‘익숙함’과 ‘새로움’을 공략한 것이 주효했다고 평가했다. 더불어 자신만의 레시피를 더해 제품을 이색적으로 즐기는 ‘모디슈머’ 사이에서도 차갑게 얼리거나 전자레인지에 데우는 등 다채로운 레시피가 퍼지고 있다.

오리온은 올해 2월 초코파이情 출시 이후 50년 만에 처음으로 마시멜로 대신 크림을 넣어 만든 ‘초코파이 하우스’를 선보인 바 있다. 초코파이 하우스는 케이크 사이에 우유 크림으로 부드러운 식감을 강화했다. 크림 속에 잼을 넣어 만든 마블링 크림이 특징이다. 초코잼을 더한 ‘초코 앤 크림’, 카카오 케이크와 딸기잼이 조화를 이룬 ‘딸기 앤 크림’ 2종이 판매 중이다.

오리온은 지난 2016년 처음으로 초코파이情 자매품인 ‘바나나’를 선보인 데 이어 제철 과일 콘셉트 ‘딸기’, ‘수박’ 등 시즌 한정 제품을 내놓으며 소비자 선택폭을 넓히고 있다. 중국, 베트남, 러시아, 인도 등 해외 시장에서도 현지 식문화를 반영한 총 25종의 초코파이를 판매하며 세계를 무대로 ‘글로벌 파이로드’를 넓혀가고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50년간 세대를 이어 온 초코파이가 다양한 도전과 파격적인 변신으로 젊은 소비층으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며 “장수 브랜드의 익숙함 속에서 새로운 맛과 식감을 즐길 수 있는 것이 인기 비결”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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