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BGF리테일 CU가 해외 직소싱을 통해 독일 유제품 브랜드 올덴버거 멸균우유 2종을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CU는 지난 1월 폴란드에서 직수입한 믈레코비타 멸균우유 2종을 출시한 바 있다. 해당 멸균우유는 ‘가성비 우유’로 입소문을 타며 초도 물량 15만개가 출시 3주만에 완판됐다. CU가 선보인 1L 용량 올덴버거 멸균우유 2종(일반, 저지방)은 CU에서 판매 중인 NB 일반 흰 우유 동일 용량 상품보다 약 35%가량 저렴하다. 국내에 들어오는 멸균우유는 폴란드산이 대부분이지만 CU는 소비자들에게 고품질 상품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제품을 준비했다. 올덴버거 멸균우유는 독일 최대 낙농업 협동조합인 DMK가 제조했으며 독일 북부 목초지에서 자란 젖소에게 얻은 신선하고 건강한 원유로 만든 것이 특징이다. 일반 우유와 저지방 우유 2종으로 지방 함량은 각각 3.5%와 1.5%다. 일반적으로 해외 제조사에서 수출전문회사, 국내 수입원, 유통 판매원 등 복잡한 유통과정을 거쳐 수입하는 방식과 달리 CU는 직소싱으로 제조사에서 유통사인 CU로 중간 유통 단계를 대폭 줄였다. 이를 통해 기존보다 매입 원가를 절감하고 가격 경쟁력을 높여 해당 상품을 마트보다 저렴한 가격에 선보였다. CU는 지난 2017년 업계 최초로 해외소싱 전담 조직인 글로벌트레이딩팀을 신설한 이후 누가 크래커(대만), 모구모구 주스(태국), 아이스크림(뉴질랜드), 감자칩(말레이시아) 등 먹거리부터 고무장갑(베트남), 충전기, 케이블, 우산(중국) 등 생활용품까지 다양한 국가의 상품 약 400여 종을 들여왔다. 취급 품목이 많아지면서 CU의 해외 직소싱 상품에 대한 연도별 전년 대비 매출 신장률도 2020년 12.6%, 2021년 18.4%, 2022년 20.6%, 2023년 28.7%, 2024년(1~6월) 13.2%로 매년 두 자릿수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강윤아 BGF리테일 글로벌트레이딩팀 책임은 “지난 1월 멸균우유에 대한 고객 반응이 뜨거웠던 것을 고려해 이번에는 고품질 독일산 상품을 직수입했다”며 “연일 이어지는 고물가에 고객 장바구니 부담을 덜어줄 수 있는 합리적인 가격의 해외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마트보다 저렴해요”…CU, 독일 올덴버거 멸균우유 직소싱

독일 최대 낙농업 협동조합 DMK가 제조, 직소싱으로 가격 경쟁력 확보
해외소싱 전담 조직 신설 후 취급 품목 증가…매년 매출 두자릿수 성장

김성준 기자 승인 2024.07.03 08:57 의견 0
사진=BGF리테일

CU가 해외 직소싱을 통해 독일 유제품 브랜드 올덴버거 멸균우유 2종을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CU는 지난 1월 폴란드에서 직수입한 믈레코비타 멸균우유 2종을 출시한 바 있다. 해당 멸균우유는 ‘가성비 우유’로 입소문을 타며 초도 물량 15만개가 출시 3주만에 완판됐다.

CU가 선보인 1L 용량 올덴버거 멸균우유 2종(일반, 저지방)은 CU에서 판매 중인 NB 일반 흰 우유 동일 용량 상품보다 약 35%가량 저렴하다. 국내에 들어오는 멸균우유는 폴란드산이 대부분이지만 CU는 소비자들에게 고품질 상품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제품을 준비했다.

올덴버거 멸균우유는 독일 최대 낙농업 협동조합인 DMK가 제조했으며 독일 북부 목초지에서 자란 젖소에게 얻은 신선하고 건강한 원유로 만든 것이 특징이다. 일반 우유와 저지방 우유 2종으로 지방 함량은 각각 3.5%와 1.5%다.

일반적으로 해외 제조사에서 수출전문회사, 국내 수입원, 유통 판매원 등 복잡한 유통과정을 거쳐 수입하는 방식과 달리 CU는 직소싱으로 제조사에서 유통사인 CU로 중간 유통 단계를 대폭 줄였다. 이를 통해 기존보다 매입 원가를 절감하고 가격 경쟁력을 높여 해당 상품을 마트보다 저렴한 가격에 선보였다.

CU는 지난 2017년 업계 최초로 해외소싱 전담 조직인 글로벌트레이딩팀을 신설한 이후 누가 크래커(대만), 모구모구 주스(태국), 아이스크림(뉴질랜드), 감자칩(말레이시아) 등 먹거리부터 고무장갑(베트남), 충전기, 케이블, 우산(중국) 등 생활용품까지 다양한 국가의 상품 약 400여 종을 들여왔다. 취급 품목이 많아지면서 CU의 해외 직소싱 상품에 대한 연도별 전년 대비 매출 신장률도 2020년 12.6%, 2021년 18.4%, 2022년 20.6%, 2023년 28.7%, 2024년(1~6월) 13.2%로 매년 두 자릿수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강윤아 BGF리테일 글로벌트레이딩팀 책임은 “지난 1월 멸균우유에 대한 고객 반응이 뜨거웠던 것을 고려해 이번에는 고품질 독일산 상품을 직수입했다”며 “연일 이어지는 고물가에 고객 장바구니 부담을 덜어줄 수 있는 합리적인 가격의 해외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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