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쿡앱스)
캐주얼 게임 개발사 쿡앱스(대표 박성민)는 방치형 요새 육성 RPG ‘포트리스 사가’에서 일본 인기 애니메이션 ‘던전밥’과 콜라보레이션하는 초대형 업데이트 ‘포트리스 사가 X 던전밥’을 오는 8월 31일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던전밥’은 일본 작가 쿠이 료코가 그린 코믹스가 원작으로, 기존 판타지물과 달리 “몬스터를 어떻게 요리하면 맛있게 먹을 수 있을까?”를 소재로 한 이색 판타지물이다.
‘포트리스 사가 X 던전밥’ 콜라보레이션은 최초, 게임에 접속만 해도 다양한 신규 유저 혜택을 비롯해, 이벤트 기간 한정으로 개방되는 특수 던전과 스토리를 경험할 수 있는 콜라보 챌린지 이벤트를 진행할 수 있다. 해당 챌린지를 통해 주인공 라이오스와 여동생 파린, 그리고 마르실 도나토와 칠책 팀즈, 센시 등 주요 인물들을 소환하거나, 던전밥 영웅 스킨 및 한정 요새 스킨 세트를 획득할 수 있다.
쿡앱스 관계자는 “세계적인 인기 애니메이션과의 콜라보가 주효하며 지난 8월 5일 기준, 구글 플레이스토어 인기 1위, 일본 애플 앱스토어 인기 1위 달성 등 순위가 급상승했다”며 “던전밥 이후로 유저들이 관심을 가질 대형 콜라보레이션을 이어서 추진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포트리스 사가에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