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CI. (자료=LH) LH는 지난 23일 분당 파크타운 통합재건축준비위원회(이하 분당 파크타운)와 공공시행방식을 통한 선도지구 선정 공모 참여 및 업무 협력을 위한 상호협조의향서를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한국토지주택공사(LH)의 이번 업무 협력은 1기 신도시 등 노후계획도시 정비사업의 체계적이고 신속한 진행을 위한 공공시행 방식의 시범사업 참여 추진 일환이다. 공공시행 방식이란 주민은 법적 주민대표기구인 '주민대표회의'를 통해 시공자 선정, 마감재 결정 등 주요 사업단계의 중요사항을 의결을 거쳐 결정하고, LH는 법적 '공공시행자'로서 사업계획 수립, 인허가 등 사업 전 단계에서 사업관리 역할을 수행하는 방식이다. 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LH 통합정비지원기구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전화상담도 가능하다. 김재경 LH 지역균형본부장은 “공공시행 방식은 공공의 장점과 LH의 정비사업 노하우가 합쳐져 보다 신속하고 안정적인 사업추진이 가능하다”라며 “향후 공공시행 방식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LH, 도시정비 노하우 더한 1기 신도시 공공시행 시범사업 참여 추진

정지수 기자 승인 2024.08.26 09:53 의견 0
LH CI. (자료=LH)

LH는 지난 23일 분당 파크타운 통합재건축준비위원회(이하 분당 파크타운)와 공공시행방식을 통한 선도지구 선정 공모 참여 및 업무 협력을 위한 상호협조의향서를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한국토지주택공사(LH)의 이번 업무 협력은 1기 신도시 등 노후계획도시 정비사업의 체계적이고 신속한 진행을 위한 공공시행 방식의 시범사업 참여 추진 일환이다.

공공시행 방식이란 주민은 법적 주민대표기구인 '주민대표회의'를 통해 시공자 선정, 마감재 결정 등 주요 사업단계의 중요사항을 의결을 거쳐 결정하고, LH는 법적 '공공시행자'로서 사업계획 수립, 인허가 등 사업 전 단계에서 사업관리 역할을 수행하는 방식이다. 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LH 통합정비지원기구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전화상담도 가능하다.

김재경 LH 지역균형본부장은 “공공시행 방식은 공공의 장점과 LH의 정비사업 노하우가 합쳐져 보다 신속하고 안정적인 사업추진이 가능하다”라며 “향후 공공시행 방식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