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디자인 2024'를 찾은 외국인들이 나이비스 콘셉트가 적용된 '익시 포토부스'를 체험하고 있는 모습.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개최한 국내 최대 규모의 디자인 축제 '서울디자인 2024'에서 자체 개발 AI 기술 '익시(ixi)'을 경험할 수 있는 체험존을 마련했다고 18일 밝혔다. 서울시가 주최하고 서울디자인재단이 주관하는 '서울디자인 2024'은 밀라노 디자인 위크, 런던 디자인 페스터벌처럼 서울의 디자인 트렌드를 전 세계에 선보이는 행사다. LG유플러스는 서울디자인 행사에서 ▲부스에서 촬영한 단 한 장의 사진만으로 콘셉트에 맞춰 AI 사진으로 변환해주는 '익시 포토부스' ▲이용자가 직접 AI 프롬프트(생성형 AI 명령어)를 입력해 스마트폰용 배경화면을 제작할 수 있는 '익시 프롬프트'로 구성된 체험존을 마련했다. 특히 이번 포토부스는 '나이비스'의 콘셉트가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나이비스는 이번 서울디자인 축제의 홍보대사로 위촉된 SM엔터테인먼트의 첫 번째 버추얼 아티스트다. 이용자는 포토부스에서 사진을 촬영하면 나이비스와 친구처럼 나란히 촬영한 사진과 나이비스 콘셉트로 변환된 AI 프로필 사진을 체험할 수 있다. 김희진 LG유플러스 통합브랜드마케팅팀장은 "이번 '서울디자인 2024'에서 SM엔터테인먼트와의 협업으로 탄생한 나이비스 포토부스를 선보일 수 있어 기쁘다"며 “향후에도 다양한 브랜드들과 함께 이용자가 쉽고 재미있게 AI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LGU+, SM 버추얼 아이돌과 AI '익시' 알린다

김태현 기자 승인 2024.10.18 11:37 의견 0
'서울디자인 2024'를 찾은 외국인들이 나이비스 콘셉트가 적용된 '익시 포토부스'를 체험하고 있는 모습.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개최한 국내 최대 규모의 디자인 축제 '서울디자인 2024'에서 자체 개발 AI 기술 '익시(ixi)'을 경험할 수 있는 체험존을 마련했다고 18일 밝혔다.

서울시가 주최하고 서울디자인재단이 주관하는 '서울디자인 2024'은 밀라노 디자인 위크, 런던 디자인 페스터벌처럼 서울의 디자인 트렌드를 전 세계에 선보이는 행사다.

LG유플러스는 서울디자인 행사에서 ▲부스에서 촬영한 단 한 장의 사진만으로 콘셉트에 맞춰 AI 사진으로 변환해주는 '익시 포토부스' ▲이용자가 직접 AI 프롬프트(생성형 AI 명령어)를 입력해 스마트폰용 배경화면을 제작할 수 있는 '익시 프롬프트'로 구성된 체험존을 마련했다.

특히 이번 포토부스는 '나이비스'의 콘셉트가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나이비스는 이번 서울디자인 축제의 홍보대사로 위촉된 SM엔터테인먼트의 첫 번째 버추얼 아티스트다. 이용자는 포토부스에서 사진을 촬영하면 나이비스와 친구처럼 나란히 촬영한 사진과 나이비스 콘셉트로 변환된 AI 프로필 사진을 체험할 수 있다.

김희진 LG유플러스 통합브랜드마케팅팀장은 "이번 '서울디자인 2024'에서 SM엔터테인먼트와의 협업으로 탄생한 나이비스 포토부스를 선보일 수 있어 기쁘다"며 “향후에도 다양한 브랜드들과 함께 이용자가 쉽고 재미있게 AI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