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게임의 업데이트 소식을 종합적으로 전해드립니다. '업데이트'가 기존 유저는 물론 복귀 및 신규 유저에게도 징검다리를 역할을 할 수 있길 기대합니다. -편집자주-
(사진=넥슨)
■ 넥슨 '메이플스토리M', 신규 오리지널 보스 '아칸' 등장
넥슨(공동 대표 강대현·김정욱)은 모바일 MMORPG '메이플스토리M'에 신규 보스 '아칸'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신규 오리지널 보스 '아칸'은 총 3페이즈로 구성되어 있으며, 페이즈가 변경되면서 새로운 전투 스타일을 구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용자는 공격을 피해 '증오의 힘'이 차오르는 것을 늦춰야 하며, 클리어 시 드롭되는 '검은 빛의 잔재', '타락의 상징' 등의 아이템 중 '타락의 상징'을 사용해 신규 장비 '엠블렘'을 제작할 수 있다.
이와 함께 8주년 이벤트 '메이플M 밴드'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용자는 오는 11월 7일까지 제한 시간 내 팬의 요구에 따라 멤버 및 포즈를 배치해 사진 촬영을 진행하면 촬영 성공 시간에 따른 점수를 획득할 수 있고, 최종 점수를 기반으로 '8주년 기념 코인'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사진=컴투스)
■ 컴투스 '미니게임천국', 신규 게임 '갈랑말랑' 추가
컴투스(대표 남재관)는 모바일 캐주얼 게임 '미니게임천국'에 신규 미니게임 '갈랑말랑'을 비롯한 다양한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고 25일 밝혔다.
'갈랑말랑'은 웨이퍼, 초콜릿, 마카롱 등 달콤한 과자 모양 발판이 등장하는 미니 게임이다. 이용자는 화면을 터치해 캐릭터를 점프시켜 다음 발판으로 착지해 나가며 점수를 획득할 수 있다. 밟은 후 일정 시간이 지나면 무너지거나, 늘어났다 줄어드는 등 발판마다 다양한 효과가 있어 다음 발판을 주시하며 점프하는 것이 핵심이다.
이와 함께 실시간 PvP 콘텐츠 '듀얼 매치'에 '친선전' 시스템이 도입됐다. 기존에는 대결 유저와 랜덤 배정됐다면 친선전에서는 친구들과 1대1 대결이 가능하고, 미니게임 종류, 캐릭터, 푸드 레벨 등 다양한 옵션을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다. '듀얼매치'는 오는 31일 첫 정규 시즌을 마무리하고, 11월 1일부터 신규 시즌이 열릴 예정이다.
(사진=컴투스)
■ 컴투스 '아이모', 가을 맞이 이벤트 개최
컴투스(대표 남재관)는 모바일 MMORPG '아이모'에서 대규모 편의성 강화 업데이트를 실시하고 가을 맞이 이벤트를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상점 시스템이 아이템을 보다 쉽게 구별할 수 있도록 변경됐다. 구매할 수 있는 아이템과 각 아이템들의 정보를 더욱 편하게 볼 수 있도록 바뀌었으며, 서버에 보유중인 가장 높은 캐릭터 레벨을 기준으로 소모성 상품 아이템을 창고에 보관하거나 개인 거래를 할 수 있게 됐다.
이와 함께 오는 11월 21일까지 가을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용자는 '펌킨 파이', '저승사자 가면' 등의 코스튭을 상점에서 얻을 수 있으며, 몬스터를 처치하고 얻은 '으스스한 장난감'을 할로윈 가면을 먹거리 아이템으로 바꿀 수 있다. 또 가을 시즌에 걸맞는 가면을 얻을 수 있는 이벤트도 오는 11월 7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사진=NHN)
■ NHN '한게임포커, 한게임포커 클래식', 길드전 추가
에이치엔(대표 정우진)은 PC 웹보드게임 '한게임포커' 및 모바일 연동 버전 '한게임포커 클래식'에 길드전을 추가했다고 25일 밝혔다.
길드전은 매주 ‘도시’ 점령을 통해 길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경쟁 콘텐츠다. 각 길드는 점령하고자 하는 도시를 선택하게 되며, 같은 도시를 선택한 길드는 매주 금, 토, 일요일 길드전 기간 동안 경쟁한다. 경쟁에서 승리한 길드가 해당 도시에서 발생하는 보상을 획득한다. 길드에 가입된 이용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길드전의 보상은 '점령 보상'과 '챔피언 상금'으로 나뉜다. '점령 보상'은 도시별 상위 5개의 길드가 순위에 따라 획득하며, '챔피언 상금'은 '챔피언 길드 도전' 시스템에서 1위로 챔피언을 차지한 길드가 독차지한다. '챔피언 길드 도전'은 '챔피언 길드'를 위한 별도의 경쟁을 통해 승리자가 최고의 보상과 명예를 가져가는 시스템이다.
(사진=나이언틱)
■ 나이언틱 '몬스터 헌터 나우', 리오레이아-리오레우스 희소종 등장
나이언틱(대표 존 행키)은 캡콤(대표 츠치모토 하루히로)과 공동 개발한 리얼 월드 몬스터 수렵 게임 '몬스터 헌터 나우'에 오는 11월부터 리오레이아 희소종과 리오레우스 희소종이 등장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오는 11월 2일부터 3일까지 '몬스터 헌터 나우 카니발 2024: 글로벌' 이벤트를 통해 네르기간테와 리오레이아 희소종, 리오레우스 희소종이 등장한다. 티켓을 보유한 헌터는 토벌을 진행할 수 있다. 또 오는 11월 4일부터 10일까지 라잔과 진오우거의 출현율이 증가하고, 토벌 시 입수할 수 있는 기본 보수도 증가한다.
이와 함께 이용자는 번개속성 무기를 강화하는 데 필요한 소재를 획득할 수 있는 퀘스트를 통해 리오레이아 희소종 토벌을 준비할 수 있다. 동시에 물속성 무기 강화에 필요한 소재를 획득할 수 있는 퀘스트도 제공되며, 리오레우스 희소종에 대비할 수 있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