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마브렉스)
넷마블의 블록체인 전문회사 마브렉스(MARBLEX)는 IP 기반 체험형 서비스 'NFT 어드벤처'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29일 밝혔다.
'NFT 어드벤처'는 컬래버레이션 NFT를 통해 스토리 콘텐츠를 진행하고 다양한 소셜 미션 등을 플레이하며 보상을 얻어 NFT를 커스텀할 수 있는 체험형 서비스다. 마브렉스는 NFT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자 게이미피케이션을 서비스에 접목하고, 컬래버 IP의 원작 감성을 극대화하는 방향으로 서비스를 기획했다고 전했다.
이번에 첫 번째로 선보이는 컬래버 NFT는 '쿵야 레스토랑즈' IP를 활용한 쿵야 NFT다. 이용자는 양파쿵야·주먹밥쿵야·샐러리쿵야 등 다양한 쿵야 NFT를 통해 'NFT 어드벤처'의 쿵야 스토리 콘텐츠를 즐길 수 있으며, 나만의 쿵야 NFT를 만들어가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이용자는 서비스 내 소셜 미션 등을 통해 컬래버 NFT를 획득해 'NFT 어드벤처'를 이용할 수 있다. 쿵야 NFT는 서비스 공개 직후 1차 물량이 완판됐으며, 2차 물량은 오는 30일 오후 4시에 배포될 예정이다.
한편, '쿵야 레스토랑즈'는 넷마블의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에서 진행하는 '쿵야'의 스핀오프 브랜드다. 지난 2022년 인스타그램을 통해 론칭, 재기 넘치는 일상 및 직장 공감 콘텐츠로 현재 팔로워 16만 명을 기록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