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BTS) 정국이 중국 연말 시상식에서 '통산 6번째' 트로피를 거머쥐며 '글로벌 대세 아이콘'의 위엄을 재입증했다.
(자료=China Year End Awards 2024)
정국은 중국 연말 시상식 '2024년 차이나 이어 엔드 어워드'(China Year End Awards 2024)에서 지난해 6월 발매한 자작곡 'Never Let Go'(네버 렛 고)로 '베스트 셀링(영어) 남성 싱글'(Best Selling English Male Single) 부문을 수상했다. 특히 해당 곡은 어떠한 프로모션도 없었던 영어 팬송이란 점에서 더욱 의미가 깊다.
(자료=X)
또한 정국은 군 복무 중임에도 지난 수상(5관왕)에 이어 트로피를 또 하나 추가하며 해당 시상식에서 총 6개의 트로피를 거머쥐게 됐다. 이에 정국은 세계적인 팝스타 '저스틴 비버'(Justin Bieber)를 제치고 역대 전 세계 남성 솔로 아티스트 가운데 '최다' 수상(6관왕)이라는 신기록도 수립했다.
(자료=빅히트 뮤직)
한편, 'Never Let Go'는 중국 최대 음원 플랫폼인 '큐큐' 뮤직의 일간, 주간 세일즈(판매) 차트 1위로 데뷔하며 강력한 음원 파워와 흥행을 보여줬다. 또 '큐큐' 뮤직으로부터 '골드'(Gold) 인증을 획득하기도 했다.
(자료=빅히트 뮤직)
이와 함께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Spotify)에서 1억 7000만 스트리밍(필터링 전)을 넘어섰다. 글로벌 음원 플랫폼 '아이튠즈'(iTunes)에서는 발매 단 3일 만에 102개 국가(지역)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를 달성하는 등 독보적인 글로벌 인기도 자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