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게임의 업데이트 소식을 종합적으로 전해드립니다. '업데이트'가 기존 유저는 물론 복귀 및 신규 유저에게도 징검다리를 역할을 할 수 있길 기대합니다. -편집자주-
(사진=넥슨)
■ 넥슨 '블루 아카이브', 아이돌 콘셉트 신규 캐릭터 등장
넥슨은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에 아이돌 콘셉트의 신규 캐릭터 3종을 업데이트했다고 15일 밝혔다.
새롭게 추가된 폭발 타입 스트라이커 '마리(아이돌)'는 'EX 스킬' 사용 시 자신을 제외한 아군 1인과 자신의 체력을 회복시키고 자신을 제외한 아군의 'EX 스킬' 코스트를 감소시키는 효과를 1개 적립한다. 또 '사쿠라코(아이돌)'는 자신과 스페셜 학생의 치명 수치와 치명 대미지를 증가시키는 'EX 스킬'을 구사한다.
이와 함께 폭발 타입 스트라이커 '미네(아이돌)'는 'EX 스킬'을 사용하면 지정한 위치로 이동 후 '무대 장치'를 소환해 아군 3인을 이동시키고 공격 속도를 증가시킨다. 이 밖에 신규 스토리 'Serenade Promenade'가 추가되며, 이용자는 '트리니티 종합학원' 소속 학생들이 아이돌 그룹을 결성하는 이야기를 만나볼 수 있다.
(사진=그라비티)
■ 그라비티 '뮈렌: 천년의 여정', 신규 성흔 '루이스' 추가
그라비티는 서브컬처 RPG '뮈렌: 천년의 여정'에 신규 성흔 '루이스'를 추가하고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5성 성흔 '루이스'는 꿈의 제빵사 칭호를 가진 인간 직급의 에너지형 성흔으로, 주요 스킬로는 적에 큰 대미지를 부여하고 4턴 동안 목표물에 독을 부여하는 '숨겨둔 비밀'을 보유했다. 또 '디저트 연회' 스킬은 마녀의 체력을 회복하고, '케이크와 독' 스킬 사용 시 일정 확률로 모든 아군의 체력·방어력을 상승시킨다.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5월 13일까지 '루이스'의 테마 이벤트 '내 평생의 이야기'가 진행된다. 이용자는 이벤트 스테이지, 스토리, 일일 퀘스트 등을 통해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벤트 스테이지는 메인 스테이지 5-33 클리어 후 입장이 가능하며, 같은 기간 루이스 픽업 소환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사진=라인게임즈)
■ 라인게임즈 '창세기전 모바일', 신규 캐릭터 '크리스티나' 등장
라인게임즈는 미어캣게임즈가 개발한 모바일 SRPG '창세기전 모바일: 아수라 프로젝트'에 신규 캐릭터 '크리스티나 여제'를 선보이고 메인 스토리 확장을 비롯한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크리스티나 여제'는 게이시르 제국을 통일하고 황제로 즉위한 뒤 안타리아 대륙 서부 지역을 장악했으나, 반란세력 때문에 권력을 위협받는 인물이다. 이 캐릭터는 전투 시 초필살기 '인페르노 지원폭격'을 사용하며, 함께 추가 된 전용 무기 '로얄 버말리온' 장착 시 무기의 잠재력을 끌어낼 수 있다.
이와 함께 메인 스토리 37장 '암흑성 탈환 Ⅱ'와 38장 '법국의 수호자'가 업데이트된다. 또한 캐릭터 '엘리자베스 팬드래건'과 '메리 팬드래건' 2종이 신규 '이너 브레이크'로 발현되며, 이용자는 해당 캐릭터를 보다 강력하게 성장시킬 수 있다. 이 밖에 '흑태자 영광 스킨'이 추가되며, 해당 스킨은 격투 대회 주화로 구매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