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맘스터치앤컴퍼니)

맘스터치가 RPG 게임 ‘붕괴: 스타레일’과 한정판 제휴 세트를 출시하고 테마 매장 운영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연계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맘스터치와 ‘붕괴: 스타레일’이 양사 공통 핵심 타깃인 젊은 소비자들과 소통을 강화하고 특별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맘스터치 제휴 세트인 ‘황금의 휴일세트’ 는 4월30일부터 5월13일, 이후 5월21일부터 6월3일까지 총 2차에 걸쳐 선보인다. ‘황금의 휴일세트'는 ▲후라이드빅싸이순살 1박스 ▲싸이버거 1개 ▲콜라 1잔으로 구성되며 모든 구매 고객에게 스크래치 리딤쿠폰이 포함된 랜덤 포토카드 1종 (총 4종)과 함께 1차 굿즈로 아크릴 코롯토가 지급된다. 2차 굿즈는 2차 제휴세트 판매기간에 공개된다. 굿즈는 한정 수량으로 준비되며 매장별 소진 시 세트 판매가 조기 종료될 수 있다.

‘맘스피자’에서도 특별한 제휴 세트를 선보인다. 전국 150여개 맘스피자에서 ‘스타레일 미미미트 세트’를 6월3일까지 한정 판매한다. 맘스피자 인기 메뉴인 ‘와우미트피자’(M) ▲’치즈감자’ 1개 ▲콜라 500ml와 함께 스크래치 리딤쿠폰이 포함된 ‘맘스피자 전용 랜덤 포토카드’ 1종(총4종), 아크릴 스탠드를 이번 제휴 세트 구매 고객에 한해 증정한다. 이번 협업 세트는 전국 맘스터치 및 맘스피자 매장(일부 특수매장 제외)과 맘스터치 공식앱, 주요 배달 플랫폼 등 전 채널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맘스터치 공식앱 주문 고객에 한해서 추첨을 통한 추가 경품도 제공된다.

맘스터치와 ‘붕괴: 스타레일’과의 첫 제휴를 기념해 테마 매장, 맘터송 이벤트 등 게임의 세계관을 확장한 체험형 행사도 열린다. 테마 매장은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내 ‘맘스터치LAB DDP점’에서 6월 3일까지 운영된다. 5월 13일까지 네이버 사전예약을 통해 방문한 고객에게는 별도의 굿즈도 제공된다. 내달 13일까지 DDP점을 비롯한 총 11개 직영점에서는 네이버 사전예약 방문 고객이 ‘맘터송’ 첫 두 소절을 부르면 협업 포스터를 증정하는 이벤트가 열린다. 온라인 상에서도 6월3일까지 맘터송 커버 영상을 해시태그 #맘터송챌린지와 함께 SNS에 업로드한 뒤 신청폼을 제출하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한다. 맘터송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맘스터치 공식 SNS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최근 수년간 인기 게임 IP 등 다양한 이종업계 협업이 고객 호응을 얻으면서 맘스터치가 ‘컬래버 맛집’이자 마케팅 협업 플랫폼으로 각광받고 있다”며 “양사 고객에게 즐거운 외식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다채로운 이벤트와 굿즈를 마련했으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