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신원)


㈜신원은 남성복 브랜드 ‘지이크(SIEG)’가 NHN벅스에서 운영하는 음악 큐레이션 브랜드 ‘essential;(에센셜)’과 함께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지이크는 이번 협업을 통해 패션과 음악을 결합한 콘텐츠로 색다른 경험을 선사하고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화하는 등 새로운 소비자층과의 저변을 넓혀갈 계획이다. MZ세대 사이에서 취향 저격 플레이리스트로 널리 알려진 에센셜은 약 146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브 등 다양한 채널에서 서비스를 운영중이다.

에센셜은 감성 가득 담은 음악 선곡을 비롯해 감각적인 로고 디자인과 힙한 무드의 썸네일 이미지로 음악 플레이리스트 채널 중에서 요즘 감성을 가장 잘 나타내는 상징적인 트렌드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했다. 이번 지이크x에센셜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은 지이크의 정제된 디자인에 에센셜의 시그니처 로고를 결합한 반팔 티셔츠, 반팔 셔츠 10종과 굿즈 3종으로 구성됐다. 자연을 주제로 진행된 이번 아이템 라인업은 다양한 꽃과 파도 물결 패턴의 아트워크가 에센셜 로고를 감싸며 자수 디테일로 유니크한 매력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해당 아이템은 가볍고 신축성과 통기성이 뛰어난 소재를 사용해 한 여름철에도 쾌적한 착용감을 자랑하고 오버핏 실루엣으로 제작되어 남녀 모두 스타일리시한 연출이 가능하다. 여기에 다양한 캐주얼 팬츠를 매치하면 데일리룩부터 스트릿 무드까지 폭넓은 스타일링이 가능해 아이템 하나만으로 완성도 높은 코디를 손쉽게 만들어낼 수 있다.

콜라보레이션을 기념해 지이크 x 에센셜 팝업 큐레이션 공간도 마련됐다. 팝업 공간은 에센셜의 감성을 지이크 스타일로 재해석해 감각적인 공간을 선보인다. 팝업 공간에서 콜라보 아이템 전시는 물론 에센셜이 특별히 선곡한 밝고 로파이 사운드의 10가지 음악과 영상을 디스플레이로 연출해 오감을 만족시키는 색다른 공간을 선사한다. 15일부터 현대프리미엄아울렛 대전점을 시작으로 스타필드 고양점,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등 팝업 공간을 늘려나갈 계획이다.

신원 관계자는 “피크닉이나 캠핑 등 야외 활동이 늘어나는 시즌에 맞춰 패션과 음악이라는 두 문화 콘텐츠가 결합한 제품 출시로 감각적인 스타일과 여유로운 분위기를 즐길 수 있는 협업 컬렉션을 선보였다”며 “앞으로도 지이크는 새로운 시도를 통해 상품 경쟁력을 강화하면서 MZ세대와의 소통으로 지이크만의 독창적인 브랜드 경험을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이크x에센셜 콜라보레이션 컬렉션 아이템은 지이크 주요 오프라인 매장에서 만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