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비어케이)

비어케이가 수입 유통하는 맥주 칭따오(TSINGTAO가 라거 맥주 ‘칭따오 1903’을 공식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신제품은 매장용 330ml 병 제품과 가정용 500ml 캔 두가지 버전으로 선보인다. 이번 공식 론칭으로 그동안 일부 채널에서만 경험할 수 있었던 칭따오 1903을 전국 식당, 마트, 편의점, 백화점 등 다양한 채널에서 순차적으로 만나볼 수 있다.

칭따오 1903은 브랜드가 시작된 1903년 첫 브루 마스터인 ‘오거타(Augerta)’의 오리지널 레시피에 전세계 각국에서 엄선한 프리미엄 원료를 더해 깊고 정교한 맛을 담은 라거 맥주다. 세계 4대 노블 홉 중 하나인 체코산 사츠(Saaz) 홉과 청정 자연 캐나다, 호주산 몰트 등 정교하게 선별한 프리미엄 원료를 사용해 품격을 높였다. 여기에 1903년 독일에서 넘어와 지금까지 이어져오는 칭따오 ‘1903 효모’로 부드러운 풍미를 더했다.

‘좋은 퀄리티의 맥주는 장인정신으로 만들어진다’라는 브랜드 철학 아래 120여년간 이어 온 장인정신을 계승한 프리미엄 클래식 라거로 칭따오만의 맥주 제조 노하우와 품질에 대한 원칙 등을 담아 완성했다. 풍부하고 묵직한 바디감에 고소한 풍미 속 쌉쌀한 맛과 깔끔하게 남는 미묘한 단맛이 균형을 이루는 것이 특징이다. 칭따오 1903은 품질과 위상을 인정받아 2019년 ‘월드 비어 챔피언십(World Beer Championship)’에서 금상을 수상한 바 있다.

비어케이 관계자는 “칭따오 1903은 120여년이라는 긴 시간동안 동안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아온 칭따오 헤리티지를 담은 의미 있는 제품”이라며 “전세계 곳곳에서 엄선한 프리미엄 원료와 칭따오 오리지널 양조 기술로 완성한 품격 있는 라거 맥주로, 일반 라거 맥주와는 또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