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남양유업.
남양유업이 12개월 이상 유아를 위한 간편 조리식 ‘아이꼬야 맘스쿠킹 바로먹는 소스’ 2종(소고기 라구, 소고기 짜장)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건강한 식재료와 나트륨 안심설계는 물론 까다로운 영·유아용식품 기준을 충족해 국내 소스 식품유형 제품 중 유일하게 ‘영·유아식품’으로 표시됐다.
이번 신제품은 국내산 소고기와 신선한 채소를 아이 미각과 저작 발달에 맞춰 부드럽고 먹기 좋은 크기로 조리했다. 향료, L-글루탐산나트륨 등 첨가물을 사용하지 않았으며, 타르색소, 중금속 등 영·유아용식품 기준을 포함한 총 18가지 항목 품질 관리를 통해 안심하고 먹일 수 있다.
한 팩(100g) 기준 나트륨 함량을 170mg으로 낮춘 ‘나트륨 안심설계’를 적용했다. 이는 한국인 영양섭취기준 유아(1세~2세) 하루 나트륨 충분섭취량 810mg 약 21% 수준이다. 남양유업은 이번 제품을 포함해 ‘아이꼬야 맘스쿠킹 이유식’ 제품에도 나트륨 안심설계 원칙을 일관되게 적용할 예정이다.
제품은 조리 없이 따뜻한 밥에 그대로 부어주기만 하면 한 끼 식사로 완성된다. 전자레인지 사용 시 뚜껑만 제거해 파우치째 데우면 되므로 별도 그릇 없이도 조리가 가능하다. 스파우트 파우치 형태로 제작돼 보관과 휴대가 간편하며 외출 중은 물론 가정에서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개봉 후에도 여러 번 나눠 사용할 수 있어 실용성까지 높였다.
권오율 남양유업 브랜드 매니저(BM)는 “맘스쿠킹 소스는 영·유아식품 기준 관리는 물론, 나트륨 함량까지 고려해 아이에게는 안전한 먹거리, 부모에게는 간편한 조리 경험을 함께 제공하는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아이 식생활에 꼭 필요한 건강한 솔루션을 제안하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남양유업은 지난 2024년 1월 한앤컴퍼니 체제 전환 이후 준법·윤리 경영을 바탕으로 신뢰 회복과 경영 정상화에 주력해왔다. ▲맛있는우유GT(우유) ▲아이엠마더(분유) ▲불가리스(발효유) ▲초코에몽(가공유) ▲17차(음료) ▲테이크핏(단백질) 등 주력 제품을 통해 시장 내 선도적 지위를 유지하고 있으며 뇌전증 및 선천성 대사질환 환아를 위한 특수분유 생산·보급 등 사회적 책임 활동도 지속하고 있다.공채·경력직 채 효율적인 의사결정과 업무 수행을 위한 ‘책임 자율경영’ 및 ‘워크아웃’ 제도를 운영 중이다. 그 결과 2025년 1분기 기준으로 3개 분기 연속 당기순이익 흑자를 이어가며 경영 안정세를 지속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