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NEW에서는 게임사의 신작과 관련한 다양한 소식을 종합적으로 전해드립니다. -편집자 주-
(사진=넥슨게임즈)
■ 넥슨게임즈, AAA 신작 ‘우치 더 웨이페어러’ 티저 최초 공개
넥슨게임즈(대표이사 박용현)는 트리플A급 신작 ‘우치 더 웨이페어러(Woochi the Wayfarer)’의 티저 영상을 최초 공개했다고 12일 밝혔다.
‘우치 더 웨이페어러’는 가상의 조선시대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도사 ‘전우치’의 모험을 그린 액션 어드벤처 블록버스터 게임이다. 넥슨게임즈가 처음으로 개발하는 싱글 플레이 게임이며, PC·콘솔 플랫폼으로 글로벌 시장에 선보일 예정이다. 언리얼 엔진5 기반의 생생한 그래픽으로 조선 판타지 세계관을 구현하고, 한국 고전소설 ‘전우치전’를 모티프로 한 오리지널 스토리를 바탕으로 한다.
넥슨게임즈 박용현 대표는 “한국 고유의 전통 소재를 바탕으로 하면서도, 전 세계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감정적 보편성을 갖춘 신선하고 독특한 플레이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며 “넥슨게임즈의 개발력과 축적된 경험을 바탕으로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게임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사진=위메이드)
■ 위메이드, 웹3 MMORPG ‘롬: 골든 에이지’ 정식 서비스
위메이드(대표 박관호)는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 플레이(WEMIX PLAY)’에 온보딩한 웹3 MMORPG ‘롬: 골든 에이지(ROM: Golden Age)’가 전 세계 170여 개국(한국, 중국, 싱가포르 등 제외)에서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12일 밝혔다.
‘롬: 골든 에이지’는 레드랩게임즈의 대표작 ‘롬: 리멤버 오브 마제스티’에 블록체인을 결합한 MMORPG다. 이용자는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공식 사이트에서 앱 또는 PC 전용 클라이언트를 다운로드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롬: 골든 에이지’는 위믹스 플레이의 기존 흥행작들을 분석한 결과를 바탕으로, ‘CROM(크롬) 토큰’, ‘CRYSTAL(크리스탈) 토큰’을 유기적으로 연계한 독창적인 토크노믹스를 구축했다.
(사진=컴투스)
■ 컴투스 ‘더 스타라이트’, 캐릭터명 선점 3시간 만에 마감
컴투스(대표 남재관)는 게임테일즈(대표 정성환)가 개발한 신작 MMORPG ‘더 스타라이트’의 캐릭터명 선점 이벤트가 3시간 만에 조기 마감됐다고 12일 밝혔다.
지난 11일 오후 12시부터 ‘더 스타라이트’ 공식 사이트에서 열린 이번 이벤트는 시작 3시간 만에 24개 서버 정원을 모두 채우며 빠르게 종료됐다. 캐릭터명 선점은 정식 게임 출시 전 원하는 닉네임을 차지할 수 있는 기회로, 이벤트 예고 이후부터 큰 관심을 모았다. 실제로 오픈 직후 다수의 이용자가 동시에 접속해 일시적으로 참여가 지연되는 등 높은 열기를 보였다.
컴투스는 이에 맞춰 신속히 서버를 증설해 수용 인원을 확충하고, 오는 8월 18일 두 번째 선점 이벤트를 개시한다. 2차 이벤트는 18일 오후 12시 공식 사이트에서 열리며, 추가로 증설된 ‘라이뉴’와 ‘란스’ 2개 월드 내 12개 서버를 대상으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