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퓨처랩 재단(이사장 권혁빈)은 인디게임·컬처 페스티벌 ‘비버롹스 2025’에 사흘간 1만 5000명의 관람객이 다녀갔다고 8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1만 명에 비해 50% 늘어난 수치다.

올해 비버롹스는 빛의 3원색인 ‘RGB’를 전시 콘셉트로 삼았다. 82개 현장작품을 고난도 컨트롤을 요구하는 ‘레드(Red)’, 대중적인 재미를 추구하는 ‘그린(Green)’, 초보자도 쉽게 즐길 수 있는 ‘블루(Blue)’ 존으로 구분해 직관적으로 찾을 수 있게 배치했다. 관람객이 직접 탐험가가 되어 행사장을 둘러보고 미션을 수행할 수 있도록 돕는 ‘비버롹스 가이드북’도 관람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산나비’ 특별 부스에는 사흘 내내 수백명의 인파가 몰리며 인기를 실감케 했다. 일부 인기 굿즈는 오픈과 동시에 빠르게 소진되며 팬들의 뜨거운 사랑을 입증했다. 네이버웹툰과 협업한 게임잼 ‘비버잼’을 통해 탄생한 작품들과 실험적이고 도전적인 게임을 선보인 ‘아웃오브인덱스’ 전시작들도 관람객에게 신선한 재미를 선사했다.

다채로운 무대 이벤트도 호평을 받았다. 인플루언서 수련수련, 짬타수아, 김성회와 웹툰작가 키몽, 성우 김예림 등이 함께한 무대 프로그램에는 많은 관람객이 참여해 축제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산나비 개발사 ‘원더포션’의 유승현 대표와 ‘좋은 피자, 위대한 피자’ 개발사 대표 앤서니 라이(Anthony Lai) 대표는 특강을 통해 인디게임 창작자를 위한 실용적인 인사이트를 전달했다.

축제 마지막날에는 ‘비버피처드 2025’ 시상식이 열렸다. 참가 전시팀이 직접 투표로 뽑는 ‘올해의 비버’에는 ▲리턴트루 ‘영상편집자’ ▲메이플라이 ‘프로젝트 레버넌트’ ▲아이언디어 ‘루나락시아 -까치는 종말을 노래하네-‘가 선정됐다.

경기콘텐츠진흥원, 네이버웹툰, 레이저, 벤큐, 스토브인디, 유니티, 플리더스 등 비버롹스 후원사들이 선정한 비버피처드 특별상에는 ▲리퓨엘 ‘오비스 루프’ ▲스튜디오 BBB ‘모노웨이브’ ▲캣 소사이어티 ‘던전 인’ ▲픽셀리안 ‘크로노 서울’ ▲피프티원퍼센트 ‘페블 나이츠’ ▲체이싱폭스 ‘잭 더 리퍼’ ▲팀 타파스 ‘마녀의 정원 ▲아이엠게임 ‘마스터 오브 피스’ ▲오르투스게임즈 ‘아르뷔엔의 겨울’이 이름을 올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