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락토메이슨)


프로바이오틱스 전문기업 ㈜락토메이슨은 스리랑카의 현지 제약·헬스케어 유통 전문기업과 자사 대표 브랜드 마이락토(MyLacto)의 스리랑카 독점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계약의 공급 품목은 ▲마이락토 에스 플러스(MyLacto S Plus) ▲마이락토 키즈 플러스(MyLacto Kids Plus) ▲마이락토 쾌변(MyLacto Quaybyeon) ▲마이락토 프로바이오틱스 앤 혈당(MyLacto Probiotics & Blood Sugar) 4개 제품으로, 현지 파트너사의 전국 유통망을 통해 스리랑카 전역의 병원, 약국, 건강식품 전문점, 온라인 채널에 본격 공급된다.

락토메이슨은 이미 인도 시장에 프로바이오틱스 원료를 수출한 바 있으며, 이번 계약을 통해 완제품 형태로 스리랑카 시장에 진출하게 되었다. 특히, 스리랑카는 “대한민국 프로바이오틱스의 불모지”라 할 수 있는 지역으로, 이번 계약은 서남아시아 및 중동 지역으로의 교두보를 확보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락토메이슨 관계자는 “이번 협력은 단순한 수출을 넘어, 스리랑카를 비롯한 서남아시아 및 중동 지역에서 대한민국 프로바이오틱스의 입지를 확대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현지 소비자들에게 과학적으로 검증된 맞춤형 유산균 솔루션을 제공하여 건강 증진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락토메이슨은 이번 계약을 시작으로 스리랑카 시장 내 입지를 확대하고, 장기적으로는 서남아시아와 중동 시장까지 진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글로벌 프로바이오틱스 전문기업으로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