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는 자사 멤버십 클럽 회원 수가 최근 30만명을 돌파했다고 15일 밝혔다. 홈플러스는 2018년 와인 애호가를 위한 '와인에 반하다'를 시작으로, 고기 애호가를 위한 '미트클럽 더 엠(The M)', 건강 관련 상품을 소개하는 '건강클럽 더 에이치(The H)', 육아에 도움을 주는 '베이비 앤드 키즈클럽' 등 7개 멤버십 클럽을 운영하고 있다.   홈플러스는 자사 멤버십 클럽 회원 수가 최근 30만명을 돌파했다고 15일 밝혔다. (사진=홈플러스) 클럽 전체 회원 수는 14일 기준 30만1225명이다. 타깃 마케팅에 힘입어 현재 홈플러스 클럽 전체 회원수는 작년 동기(11만9127명) 대비 153% 늘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홈플러스는 "클럽 서비스 시작 이후 매월 클럽 쿠폰 증정 기간마다 해당 카테고리 매출이 평균 5∼10% 상승하고 있다"며 "특히 고기와 육아용품 행사상품은 클럽 회원 매출 비중이 90%에 육박하는 등 매출 증대 효과가 상당하다"고 전했다. 김민수 홈플러스 CX마케팅팀장은 "상품의 품질과 가격을 넘어 다양한 문화와 체험을 제공해 미래 고객층을 확보한다는 차원에서 클럽 타깃 마케팅을 확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홈플러스, 멤버십 클럽 회원 30만 돌파…전년比 153%↑

타킷 마케팅 승부로 전체 회원수 증가세
쿠폰 증정 및 클럽위크 등 행사로 큰 인기

서주원 기자 승인 2020.04.15 13:40 의견 0

홈플러스는 자사 멤버십 클럽 회원 수가 최근 30만명을 돌파했다고 15일 밝혔다.

홈플러스는 2018년 와인 애호가를 위한 '와인에 반하다'를 시작으로, 고기 애호가를 위한 '미트클럽 더 엠(The M)', 건강 관련 상품을 소개하는 '건강클럽 더 에이치(The H)', 육아에 도움을 주는 '베이비 앤드 키즈클럽' 등 7개 멤버십 클럽을 운영하고 있다.
 

홈플러스는 자사 멤버십 클럽 회원 수가 최근 30만명을 돌파했다고 15일 밝혔다. (사진=홈플러스)


클럽 전체 회원 수는 14일 기준 30만1225명이다. 타깃 마케팅에 힘입어 현재 홈플러스 클럽 전체 회원수는 작년 동기(11만9127명) 대비 153% 늘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홈플러스는 "클럽 서비스 시작 이후 매월 클럽 쿠폰 증정 기간마다 해당 카테고리 매출이 평균 5∼10% 상승하고 있다"며 "특히 고기와 육아용품 행사상품은 클럽 회원 매출 비중이 90%에 육박하는 등 매출 증대 효과가 상당하다"고 전했다.

김민수 홈플러스 CX마케팅팀장은 "상품의 품질과 가격을 넘어 다양한 문화와 체험을 제공해 미래 고객층을 확보한다는 차원에서 클럽 타깃 마케팅을 확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