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이코리아가 패션 브랜드 제조사의 견고한 파트너십이 온라인 패션 쇼핑의 질을 향상시키고, 실제 매출 성장으로도 이어지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1등 온라인쇼핑사이트 G마켓과 옥션의 올 1분기 브랜드패션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17% 증가했다. 5년 전인 2014년 동기와 비교하면 5배 이상(465%) 급증한 수준이다. 전체 패션 거래액 중 브랜드 제품의 비중은 절반을 넘게 차지한다.
(사진=이베이코리아)
실제로 2015년 G마켓과 옥션의 패션 카테고리 내 브랜드 제품의 비중은 11%에 불과했지만, 2016년 32%, 2017년 40%, 2018년 47%로 꾸준한 성장을 이뤘다. 2019년 처음으로 과반수를 넘긴 51%를 기록했고, 2020년 1분기 역시 상승세가 이어져 54% 비중을 차지했다.
이와 같은 브랜드패션의 성장은 G마켓과 옥션에 직입점한 제조사인 ‘프리미엄 브랜드 파트너’의 역할이 컸다. 2020년 1분기 동안 총 39개사의 ‘프리미엄 브랜드 파트너’가 신규 입점해, 현재 공식 입점된 국내외 패션 브랜드만 135개에 달한다.
특히 올해는 ‘프리미엄 브랜드 파트너’사와 공동 마케팅을 정기적으로 진행하면서 시너지를 높였다. 매달 최대 80여개 패션 브랜드사와 함께 ‘패션 스타일 위크’ 등 대규모 행사를 열고, 시즌 별 인기 상품들을 특가에 판매하고 있다.
실제 행사에 참여한 ‘지오다노’의 경우 2020년 1분기 기준, G마켓과 옥션 내 거래액이 작년 동기 대비 4배 가까이(280%) 증가했다. 같은 기간 ‘숲(SOUP)’은 3배 이상(231%) 거래액이 늘었고, ‘마인드 브릿지’는 184%, ‘에스콰이아’는 184% 각각 증가했다.
브랜드사에서 신상품을 G마켓과 옥션에 단독으로 판매하는 사례도 증가하고 있다. 지난 3월 ‘신상 쇼케이스’로 선보인 지오다노의 신상품 ‘에센셜라인’은 일주일 동안 7천장이 판매되고, 행사 기간 지오다노의 브랜드관 거래액은 예년 대비 28배(2700%) 급증했다.
이주철 이베이코리아 SM부문장은 “동대문을 중심으로 한 소호 패션 의류, 일명 ‘트렌드 패션’의 비약적인 성장을 주도했던 이베이코리아가 이제 브랜드패션의 온라인 판매채널을 주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브랜드사와 협업을 통해서 상품 경쟁력을 높이는 동시에 브랜드사의 성공적인 판매 채널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